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린이일기-성장기

코린이 12-13일차 일기~

by 정보모와 2021. 5. 2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정부부! 코린이 12~13일차 일기 시작하겠습니다!

금일의 이슈 및 체크 내용 정리 해놨 습니다 ~ 참고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wjddudwo12/222342285018

 

비트코인 오늘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 어버이날인데 !!! 다들 꼭 부모님 과 식사 맛있게 하시구요 ! 성투 되...

blog.naver.com

새벽5시네요 ~ 벌써 ㅜㅜ 5월8일 어버이날 이라 ..

다들 선물이랑 안부인사 및 부모님 뵈러 가시는 분들도 계시겠네요 !

꼭 성투 하시고 !! 부모님께 좋은 선물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12일13일 (21.05.06새벽~21.05.08현재)

저는 본가는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보내드렸고 . 원하셔서 식사만 하고

5/7일 처가집 !! 방문을 하였습니다.

그러던중 ㅜㅜ

다들 아시겠지만 핫한 코인 도지 와 이클 사이에서 익절 하고 막 이런 과정을 격으면서

정신이 없어서 12~13일차 일기를 동시에 쓸까 합니다.

수입정산은 했는데 . 음.. 제가 신경을 쓸 여유가없어서 제 본업도 있다보니

부모님 챙겨야 하고 그래서 도지 와 이클이 너무 하락폭이 커서 제가 ㅎㅎ

멘탈 관리가 너무 힘들드라구요 .. 그래서 . 저는 우선 둘다 정리를 하고

(코린이가 감당하기에는 무게가 너무 크드라구요 !)

지금 현재는 -난 350을... 열심히 저점에서 코인을 잡아서 단타로 잡아서 언제(이미 입금한 수익률에서는 절대 손안되는게 전 월래 목적이기 떄문에 ! 한번 도전!)

쭈욱 .. 떨어질지 몰라서 수익률을 최대한 지키고자 겸사겸사 못했던 코린이 일기를 적고있네요 !!

현재시간 ㅋㅋ 단타로 최저점에 코인이 따악... 못자게 하네..승부다 !!요놈 복구할꺼야 내돈 !!!ㅜㅜ

저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운이 좋아서인지 저점가에 거래량이 많은 코인 특정 몇개를

픽이 잘됬고 . 정말 그와중에 차트공부를 하면서 나름 방어하고 손절하고 이런식으로

진행하고있었습니다.

 

워낙 거래량 많은 코인에 수익률이 높았다 보니 고점을 계속 갱신이 되는 코인같은 경우에는

끝이 없다보니 추락하는 것에도 끝이없드라구요 .이부분이 코린이 11~13일차에 격은 일입니다.

(멘탈관리 신경써야 되고 뇌동매매 절대 끌려다녀서는 안됩니다.)

요떄까지가 11일차까지 수익을 잘 버티고 견뎌낸 결과물이였습니다 !.

요사진은 수익률 420만원정도를 입금 할려고했는데 ... 밑에 ㅋㅋ 스토리가있습니다.

저도하면서 놀랍드라구요 !!! 코린이한테 이런행운이 가능한거가 !!

수익률이 100%넘은건 주간상승률 보시면 어떤 코인인지는 다들 아실꺼고..

문제가 생긴게 위에서 언급했던 멘탈 관리 문제와 떨어졌을떄 고점자체가 설정이 없다보니..

수익률 놓치는부분이 아쉽고 평단가를 놓치기가 싫다보니 부등켜 안고있었습니다.

계속 높이 올라가겠지만 생각하고 !!! 다른 중국코인이나 김치코인을 체크하면서 1-3일정도

보고 정한 수익률에 따라서 룰을 나름 정해서 하고있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본업이 있고 어버이날 및 집안 행사가 있다보니 수익률 방어자체가 너무 힘들드라구요 !! 직업특성상 컴퓨터에 있을 시간이 많아서 평상시에는 문제가 크게 되지않았는데 ..

결국... 음.. 거래량이 많고 수익률 좋았던 코인들은 다 정리를 하고 . 새롭게 다시 시작했습니다!.

우선 보유자산이 많이 줄었는데 이건 어제 정리를 하면서 제가 조금 손실을 보긴했지만.

저는 다시 수익률은 아시져 !!! 바로 통장으로...

이미 수익률은 통장에 있으니.. 전 제가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 홧팅

그럴려고 지금까지 안자고 일기도 쓰고 나름 멘탈관리도하고 차트도 보고 하고있겠죠 !

05/07일 수익률 입금을 위해 업비트 신청을 해보니

시간이 12~2시까지는 출금이 안되드라구요 ...

제가 근데 또 오기가 있어서 ㅋㅋ 모르고 통장에 잠들어있던 수익률을 모르고 ㅜㅜ 업비트에서

출금을 할려고한건데 입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점만 참고하셔서 다시보시면 되요. 바로 다시 이동시켰습니다.

출금을 할려고했는데 모르고 입금을 해버려서 .. 업비트가 신기하드라구요 ..

업비트->K뱅크로 입금은 안되는데 ㅋㅋ

반대로

K뱅크에서 -> 업비트로 입금이 됩니다. 점검시간에도 .. 주의하세요 .

전몰랐어여 ㅋㅋ 요내용을..

그래서 우선 !!! 입금된 내 수익률 ㅜㅜ 다시 + 수익률 해서 보냈답니다 !!!

짠 !!!

취미반 코린이 공부하면서 하는데 이정도면 나름 원금잘 방어하면서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조금 신경을 못쓰고 했더니 ㅜㅜ

현재 상황입니다 ㅜㅜ - 400까지 갔다가 처가집에서 복귀 후 저점공략으로 다시 들어가서

월래는..-손해가 아니였음 그냥 편하게 잤을텐데 한번 수익률 내서 정리 후

저점에 예약매수를 해놓든지 해야될꺼같아여 고점은 어디까지 갈지는 저도 모르겠드라구요

요코인은 !! ㅋㅋ 아무튼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

현재시간 ㅋㅋ 단타로 최점 제가 생각하는 나름 들어가서 잠을 못자고 수익률 지키고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코인을 시작하면서 기록도 남기고 할려고 했는데 2일치를 한번에 쓸려고하니

내용정리가 잘 안되서 ㅜㅜ 죄송할 따름입니다.

다들 좋은 5/8일 되시구 !! 성투 하시구 !! 가정 화목하셨음 좋겠습니다.

오늘은 내 원금 회수!!! 꼭 전 도전하겠습니다 자기전에 !!! 홧팅 !

다들 좋은꿈 꾸고 주무시고 계시겠죠 !! ㅋㅋ


ㅁ 코린이 모든 분들께 저도 마찬가지지만!!!

- 행복한 투자 정신건강에 행복한 금액으로 소소하게 즐기시길 저 같은 코린이 분들은 추천!!!

- 대박은 노리다 쪽박 찬다.

- 물론 큰 수익을 내려면 큰돈으로 해야 되는 건 맞지만 수익은 어지간하면 자기 통장으로 입금해서 쌓이는 맞을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차트 연습은 미래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참고가 되고 과거를 돌아봐서 투자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봅니다. 100% 모든 일에는 없습니다. 삶 자체가 항상 추가 매수 부분과 리스크를 생각하시고 투자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욕심부리지 말고 고점에서 한번더 고점을 칠수있지만 그만큼 반등이 안되고 떨어질수있다는걸

인지하시고 저처럼 손해보지마시구 좋은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만의 수익을 정해서 하다가 이렇게 큰변화폭으로 오르는 수익률은 제가또 처음이라 대처가 미흡했습니다.이번일을 계기로 많이 느끼고 반성하고 있어여 !!! (10일차 코린이일기참조)

- 불장은 조심하자!!! 야수의심장?이라는 가지지말고 사슴의심장으로 오래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단타 이런거 와는 별개 내용 입니다.)

- 고점이 없는 코인은 아무말도 듣지마시고 소신 껏 정리할떄 과감하게 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수익률 100%이상시 .. 전 아시다시피 코린이라 100%원금을 회수가 되긴 하드라구요 .

참고하세요!!! 대신 코인량이 남는거라 소량의 돈만 어느정도 남기시고 원금 회수하시면 될꺼 같습니다.혹시나 모르시는분들 이 있을까봐 ㅜㅜ 해본김에 남겨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기타정보 > 코린이일기-성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린이 15일차 일기~  (0) 2021.05.24
코린이 14일차 일기~  (0) 2021.05.23
코린이 11일차 일기~  (0) 2021.05.23
코린이 10일차 일기~  (0) 2021.05.23
코린이 9일 차 일기!!!!  (0) 2021.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