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린이일기-성장기

코린이 16일차 일기~

by 정보모와 2021. 5. 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정부부! 코린이 16일차 일기 시작하겠습니다!

후 ~ 업비트 점검 및 오늘 페닉셀이 많이 나와서.. 다들 걱정 많이 하셨지요.

저도 ㅋㅋ 일잠깐 하고 오면 - 금액이 너무 커져서 ㅋㅋ 당황했었습니다.

코린이 16일차에 제 나름 큰 위기가 또 한 번 온 건데 ㅎㅎ 전.. 우선 방어한다고 해서

그나마 지금은 다시 -이긴 하지만 방어는 겨우겨우 하고 있습니다 ㅋㅋ!!

다들 파이팅.. 하시고

일기 시작하겠습니다.

15일차 끝난 시점 2918만 원 시작!!!

유후 어제 15일차 일기 쓰면서 웃으면서 썼는데 원금까지 100도 안 남은 상태라 ㅎㅎ

뿌듯해하며.. 그리고 줍줍줍 차트 보면서 나름 저점인 애들을 골라서 쇼핑을 끝마치고

일기 쓰고 자러 갔습니다..

일을 하고 있는 도중 잠시 봤는데 ... 이게 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4일 2650 끝난 시점에서 어떻게 올린 내 2918만 원대!! 나름 코인들 다 저점매수를 한 거라...

지지선도 튼튼했고 .. 왜 그럴까 ㅋㅋ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1. 업비트 긴급 점검 1시간...

2. 미국 및 전 세계 증권 등 흔들흔들...

3. 코인 시장 페닉셀로 매도자들 증가..

- 저희 어머님 지인분들이나 주변 지인들은 많이들 매도도 하고 -1200 막 이렇게 ㅜㅜ 돼서..

원금 조금이라도 회수하려고 매도했다는 안타까운 소식 등..

이게 제 주변에서 일어났지만 오늘 하루는 다들 이러셨을 거라 봐요.

전반적인 코인이 다 흘러내렸으니 ..

보시면 알겠지만 물 탈 % 도 아니었고 물 탈 금액을 많이 안 남겨두고 ... 해서 그런지 ㅜㅜ

진땀을 뻇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코린이 인생 16일 만에 이런 위기가 다시 오다니..

원금회복을 코앞에 두고 다시 이런 시련을 주시네요 .. ㅋㅋㅋ

심지어 밑에 -9% 물타기를 중간에 들어갔는데도 ㅋㅋ 저리 된 거예요 원래 20%,30% 들어가도 되는데 금액이 작게 들어간 거라 타도 타도 무슨 파도타기도 아니고 ㅋㅋ 원

우선 중간중간 -15%~-25% 가는 애들은 손해를 감수하고 금액이 많이 들어간 애들한테서 조금씩 빼서 평 단가를 줄이면서 퇴근을 했는데요 ..

그나마 다행인 게 시장 흐름이 저녁에 다시 잘 바뀌어서.

평 단가를 줄이면서 +난 수익 올라온 애들은 익절익절 바로바로 제가 정한 %에서

그나마 지금은 원금 회복에 조금 더 한발 다가왔네요 ㅋㅋ + 수익 난 애들은 차트 다시 보면서 추세선 그리고 지지선이랑 다시 구간 깨지면 일절 이런 식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일기는 그래도 밀리면 안 돼서 ㅋㅋ 써야죠!! 내일은 원금 회복이 될까요 안될까요!!

저도 기대가 되네요!! ㅋㅋㅋ 다들 파이팅입니다!

16일차 오늘 이런 장을 겪으면서 대응 및 느낀 점을 살짝 말씀드리면!!

- 분산투자에 중요성

1) 오늘 주변 지인 및 어머님 주변 지인분들을 보면 2-5천8-1억까지도 한 곳에 몰빵을 하셨더라고요 .... -2000-3000 되니 멘탈적으로 잡기도 힘드셨을 거고. 원금 이러다 날아갈까 봐..

버티다 버티다 매도를 하셨다 하시더라고요.

장점 - 수익률 및 손실이 놨을 때 분산을 해놨기 때문에 심적으로 + - 서로 각기 코인들이 메꾸는 매개체가 됐습니다.

멘탈 관리가 그나마 편합니다. 이런 - 물결칠 때

단점 - 수익 한순간 손실도 한순간 .... 인거 같네요.

2) 들어간 코인들의 저점을 잡아라

물론 저희 같은 코린이가 아무리 저점을 잡아봐야 의미 없다고 고수분들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7일 차트를 계속 공부하면서 저가 고가 주 단위 일 단위 이런 식으로 차트를 체크해서 저점에 있는 애들 중에 그다음에 거래량이 일정한 지 확인하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점을 잡기 힘들면 1-3개 코인을 정하셔서 일봉, 주봉, 월봉 체크하셔서 저점을 자기 나름대로 찾아서 그 저점에 왔을 때 알람 설정하셔서 들어가 보세요.(차트가 미흡하다고 하면..)

- 물론 저도 아직 차트 잘 못하는 코린이지만 조금씩 눈을 떠가고 있습니다.

3) 뉴스 및 이슈에 대해 어느 정도 정보는 있으셔야 됩니다!!!

4) 유튜버 및 블로그에서 코인 픽을 해주는 건 거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모든 유투 번 분들이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나쁘다 이게 아니라!!!

자기만의 주간으로 자기가 어느 정도 코인을 볼 줄 알고 들어가야 손절 이 절이라도 구간을 잡고 치고 차트에 대해 공부를 하게 돼서 자기 원금 방어 및 수익률 창출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 정도 16일차에 느낀 점 간략히 하면서!!! 저는 오늘 원금 회복에 힘써보겠습니다!

다들.. 파이팅 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ㅁ 코린이 모든 분들께 저도 마찬가지지만!!!

- 행복한 투자 정신건강에 행복한 금액으로 소소하게 즐기시길 저 같은 코린이 분들은 추천!!!

- 대박은 노리다 쪽박 찬다.

- 물론 큰 수익을 내려면 큰돈으로 해야 되는 건 맞지만 수익은 어지간하면 자기 통장으로 입금해서 쌓이는 맞을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차트 연습은 미래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참고가 되고 과거를 돌아봐서 투자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봅니다. 100% 모든 일에는 없습니다. 삶 자체가 항상 추가 매수 부분과 리스크를 생각하시고 투자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욕심부리지 말고 고점에서 한번더 고점을 칠수있지만 그만큼 반등이 안되고 떨어질수있다는걸

인지하시고 저처럼 손해보지마시구 좋은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만의 수익을 정해서 하다가 이렇게 큰변화폭으로 오르는 수익률은 제가또 처음이라 대처가 미흡했습니다.이번일을 계기로 많이 느끼고 반성하고 있어여 !!! (10일차 코린이일기참조)

- 불장은 조심하자!!! 야수의심장?이라는 가지지말고 사슴의심장으로 오래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단타 이런거 와는 별개 내용 입니다.)

- 고점이 없는 코인은 아무말도 듣지마시고 소신 껏 정리할떄 과감하게 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수익률 100%이상시 .. 전 아시다시피 코린이라 100%원금을 회수가 되긴 하드라구요 .

참고하세요!!! 대신 코인량이 남는거라 소량의 돈만 어느정도 남기시고 원금 회수하시면 될꺼 같습니다.혹시나 모르시는분들 이 있을까봐 ㅜㅜ 해본김에 남겨봤습니다.

- 은행에서는 내원금에 1% 안줍니다 !!!! 1% 의소중함을 꼭 잊지마시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분산투자 코린이는 특히나 필수일꺼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기타정보 > 코린이일기-성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린이 18일차 ~ 19일기  (0) 2021.05.24
코린이 17일차 일기~  (0) 2021.05.24
코린이 15일차 일기~  (0) 2021.05.24
코린이 14일차 일기~  (0) 2021.05.23
코린이 12-13일차 일기~  (0) 2021.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