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린이일기-성장기

코린이 17일차 일기~

by 정보모와 2021. 5. 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정부부! 코린이 17일차 일기 시작하겠습니다!

금일의 코인뉴스 이슈 및 체크 내용 정리 해놨 습니다 ~

참고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벌써 17일차네요 . 13일기준으로는 12시가 넘어서 ㅎㅎ 18일이지만 !! 우선 17일일기를 써야겠죠 !

오늘도 어김없이 시장이 ㅎㅎ 멋대로 흘러서 정신없드라구요 . 이럴떄 현금보유하고 관망하는것도

괘찮을꺼 같습니다 !.

고수분들한테도 어려운 시장 흐름세라 저같은 코린이는 잘 버티지를 못하겠지요 ㅜㅜ

우선 어제일기에서 2800으로 마무리를 했네요 ㅎㅎ -114만원에 .. ㄷ . ㄷ

우선 오늘은 ㅜㅜ 욕심을 조금 내다 보니 익절구간에 익절을 못하고 ... 다시 흘러버려서 ㅜㅜ

원금회복을 했다가 ㅎㅎ 매수금액 보시면 어느정도 복구는 했는데 ....

이런젠장 다시 흐르드라구요 ㅋㅋ 지금 시점에는 저점이고 이런 차트 분석이 잘 통하는거 같지는 않고 최대한 흘르는 구간까지 넉넉하게 매수예약을 걸어놓으면서 수익을 봐야될꺼같아요

우선 저는 어느정도 회복이 됬고 지금현재는 ㅜㅜ 일기쓰는 이와중에도 -5% 향해 달리고있지만 !!

제나름 저점에서 잡은거라 걱정안하고 잘려고 합니다 !!!!

우선 어제 매수했던 코인들중에 수익나는 애들은 몇개 정리를 했구요 다행이 내려오기전에 ..

코인을 너무 분산을 많이 해놨는데 .. 저는 코린이라 그런가 . 오히려 이런시장 추세에서는

부담스럽드라구요 .. 관리가 그래서 4개정도로 줄였구요.

실제로 10-15개 도 운영해보고 4-5개 1-3 다 운영을 해봤는데

3-5개가 딱 편한거 같에요 !!! 차트 지지선이나 추세선 구분해서 정리하기도 편하고 ..

14일차부터인가 해서 17일까지는 원금 회복 및 - 20~30% 금방흐른다는 교훈을 많이 얻고있는데요 . 나름 경험치를 쌓는다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ㅎㅎ 생각할까 합니다.

그래도 14일차떄 -350~400까지에서 다시 많이 잘 올라왔네요 ..

대견해 대견해 ㅋㅋㅋ 이정도면.. 나름

아 그리구 !! 이런 시장에서 좀더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나름 일기를 통해서 정리도 하고

멘탈관리도 하고 복기도 해보고 했는데 .

코인에 대해서 좀더 디테일하게 정리할필요가 있을꺼 같아서!!!!

코인일지 시작 !!!!!가즈아!!!!!

짜잔... 오늘부터 일지도 적어볼껀데 저건 개인적인거라 ㅎㅎ 제가 한번 해보고

괘찮은 데이터베이스가 되는지 실험도좀 해보고 한번 말씀드릴꼐요 !!!

코린이 오늘자 차트분석..중

코린이 오늘자 차트분석중..

차트는 틈날떄 틈틈히 제가 보유한 코인 과 관심종목들 - 많이 된 코인들보면서 정리를 하는데

다들 그렇게 하실꺼라 상세히 적진 않겠습니다..

불안한 시장 시드확보하셔서 관망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한 주 인거 같습니다.

코린이에서 코른이가 되는 그날까지 ㅎㅎ

다들 화이팅 하시구 !! 부자 되세요 !!


ㅁ 코린이 모든 분들께 저도 마찬가지지만!!!

- 행복한 투자 정신건강에 행복한 금액으로 소소하게 즐기시길 저 같은 코린이 분들은 추천!!!

- 대박은 노리다 쪽박 찬다.

- 물론 큰 수익을 내려면 큰돈으로 해야 되는 건 맞지만 수익은 어지간하면 자기 통장으로 입금해서 쌓이는 맞을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차트 연습은 미래를 알 수 있는 지표로 참고가 되고 과거를 돌아봐서 투자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다고 봅니다. 100% 모든 일에는 없습니다. 삶 자체가 항상 추가 매수 부분과 리스크를 생각하시고 투자를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욕심부리지 말고 고점에서 한번더 고점을 칠수있지만 그만큼 반등이 안되고 떨어질수있다는걸

인지하시고 저처럼 손해보지마시구 좋은 성투 하시길 바랍니다 .자기만의 수익을 정해서 하다가 이렇게 큰변화폭으로 오르는 수익률은 제가또 처음이라 대처가 미흡했습니다.이번일을 계기로 많이 느끼고 반성하고 있어여 !!! (10일차 코린이일기참조)

- 불장은 조심하자!!! 야수의심장?이라는 가지지말고 사슴의심장으로 오래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단타 이런거 와는 별개 내용 입니다.)

- 고점이 없는 코인은 아무말도 듣지마시고 소신 껏 정리할떄 과감하게 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수익률 100%이상시 .. 전 아시다시피 코린이라 100%원금을 회수가 되긴 하드라구요 .

참고하세요!!! 대신 코인량이 남는거라 소량의 돈만 어느정도 남기시고 원금 회수하시면 될꺼 같습니다.혹시나 모르시는분들 이 있을까봐 ㅜㅜ 해본김에 남겨봤습니다.

- 은행에서는 내원금에 1% 안줍니다 !!!! 1% 의소중함을 꼭 잊지마시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기타정보 > 코린이일기-성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린이21일차 일기 ~ 성장기!!  (0) 2021.05.24
코린이 18일차 ~ 19일기  (0) 2021.05.24
코린이 16일차 일기~  (0) 2021.05.24
코린이 15일차 일기~  (0) 2021.05.24
코린이 14일차 일기~  (0) 2021.05.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