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4]#2

by 정보모와 2021. 5. 2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어제 주말저녘부터 연일 하락장에 다들 지쳐있는데 ...

3만달 코앞까지 내려와서 다들 힘드셨을꺼라 예상합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아침부터 지금까지는 비트가 잘 버텨주고있어서

다른코인들이 반등이 오고있네요.

방심은 하지말자구요 !!!

퇴근시간이 거의 다와가네요 !!!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시장관련 이슈 및 요점 체크 ~ 시작하겠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향후 몇 주, 주식 시장에 따라 암호화폐 방향성 결정”

미국 암호화폐 헤지펀드 그레이스케일 창업자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앞으로 몇 주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방향성은 주식 시장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이슈 정리

정책/기관 이슈

1. 中 국무원 금융안정발전위원회 "BTC 채굴·거래 행위 단속"

2. 中 3대 금융 협회, 금융·결제 기관 등에 암호화폐 서비스 금지 명령

3. 中 미디어, 암호화폐 리스크 경고 연달아 보도

4. 네이멍구자치구, 암호화폐 대출 기업 전용 보고 플랫폼 구축

5. 홍콩, 전문 투자자에게만 서비스 제공 추진 및 미등록 가상자산 활동 시 8억원 대 벌금

6. 美 연준, OCC, FDIC “암호화폐 규제 담당 부서 설립 고려”

7. B.TOP, 중국 사용자 대상 채굴기 구매 대행 서비스 제공 중단

8. DBS 은행 "BTC, 달러보다 나은 가치 저장소 될 수 있다"

프로젝트 이슈

1. 폴카닷, 쿠사마 파라체인 24일 런칭 예정 발표

2. 치아(Chia) 창업자 “치아 파밍, 드라이브 훼손하지 않아”

3. 스테이블코인 총 시가총액 합계 1000억 달러 돌파

4. 유니스왑v2 및 스시스왑의 7일 평균 거래 비용, BTC 추월

5. 피규어(Figure), 2억 달러 시리즈 D 라운드 투자 유치

6. 글래스노드 “신규 투자자 패닉셀 수치, 2015년 이후 4번째 고점 기록”

中 유명 앱 개발사, 보유 BTC·ETH 손실로 돌아서...주가 하락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대량 매입한 중국 유명 앱 개발사 메이투의 암호화폐 투자 수익이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이에 따라 메이투의 주가도 하루만에 2% 하락했다. 올해 고점과 비교해서는 57% 하락했다. 앞서 메이투는 3차례에 걸쳐 비트코인을 매입했다. 총 940.89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매수 가격은 5.2만 달러다. 이더리움은 3.1만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매수 가격은 1629 달러다. 메이투가 이들 암호화폐 투자에 투입한 금액은 약 1억 달러다. 24일 기준 비트코인에서 1666만 달러, 이더리움에서 1464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데이터 “전날 BTC 거래소 1.3억 달러 순유출”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글래스노드(Glassnode) 데이터에 따르면 23일 주요 거래소에서 총 64,608 BTC가 유입됐다. 약 22.6억 달러 규모다. 거래소의 유출량은 68,405 BTC(약 23.9억 달러)를 기록했다. 약 1.3억 달러 규모의 순 유출이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5.18% 내린 35,164.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기술적 분석 '중립' 의견 우세

금일 기준 BTC의 이동평균, RSI 등 20개 주요 지표가 매수:중립:매도 비율 5:4:7를 나타내고 있다. 중립 의견이 우세하다.

-이동평균(MA,EMA)-3:6(매수:매도)

-RSI(14)-중립

-STOCH(9,6)-매도

-STOCHRSI(14)-매수

-Williams%R-중립

-CCI-중립

-Ultimate Oscillator-중립

-ROC-매수

코인니스 기술 분석은 피봇포인트, 이동평균, 주요지표 등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코인니스 기술 분석은 코인니스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분석은 참고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론 머스크 "비탈릭, 도지코인·달러 안 쓰는 사람들 두려워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코인텔레그래프 기사 답글에 "그는 ...을 두려워한다"며 '당신은 다시는 달러를 쓰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도지 이미지를 게시했다. 여기서 그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로 추정된다. 머스크가 답글을 단 코인텔레그래프 기사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일론 머스크 트윗 속 도지코인 블록크기 10배 확장 계획에는 근본적 결함이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中매체 "비트코인 때려 디지털위안화 도입환경 조성"

연합뉴스TV에 따르면 중국 당국이 최근 비트코인의 거래와 채굴 행위를 단속하겠다고 밝힌 건 중앙은행 발행 법정 디지털 화폐인 '디지털 위안화'의 정식 도입을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점을 사실상 인정했다. 관영 신화통신이 발행하는 신문인 경제참고보는 사설을 통해 금융 당국은 가상화폐 불법 채굴과 거래 활동 타격 강도를 높여 디지털 위안화 정식 도입을 위한 더욱 양호한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국은 민간이 주도하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자국의 경제 주권을 침식할 수 있다고 보고 비트코인과 반대로 중앙집중적인 통제가 가능한 법정 디지털 화폐인 디지털 위안화 도입을 준비해왔다.

도이치뱅크 “비트코인 유행 한물 갔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독일 최대 은행인 도이치뱅크가 비트코인에 대해 "유행이 한 물 갔다"며 부정론을 내비쳤다. 도이치뱅크는 지난 2월만 하더라도 "기업과 기관들이 잇따라 비트코인 시장 진출을 선언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신뢰할 수 있는 자산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추세적인 상승세를 예측했었다. 최근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과도하게 커지면서 평가가 달라졌다. 도이치뱅크는 최근 비트코인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트위터와 중국 당국의 제재 언급으로 인해 급락했다고 분석했다. 도이치뱅크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마리온 라부레(Marion Laboure는 "매도세가 장기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투자는 한 때 트렌드였지만 이제는 한물 간 싸구려(tacky)가 되고 있다는 게 그의 지적이다. 도이치뱅크는 향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크게 두가지를 꼽았다. 우선 각국 중앙은행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점이다.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를 우선순위로 삼으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커다란 분기점을 맞을 것으로 애널리스트는 전망했다. 또 다른 문제로는 가상화폐 채굴 등 과정에서 벌어지는 환경 문제다.

가상화폐 채굴업자들 중국 현지 사업 잇따라 중단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가상화폐 채굴에 대해 강한 단속 의사를 밝힌 가운데 중국 현지 사업을 중단하는 채굴업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24일 로이터통신과 가상화폐 사이트 코인데스크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가상화폐 사이트 후오비는 이날 중국 본토에서 가상화폐 채굴 기계의 판매와 채굴 호스팅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또 후오비는 특정 국가와 지역에서 일시적으로 선물 계약과 상장지수상품(ETP) 등 가상화폐 관련 일부 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국가와 지역이 어디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채굴조합인 비티씨닷컴도 규제 리스크를 언급하며 중국 사업의 중단을 공표했으며 채굴업체 해시카우는 비트코인 채굴 장비의 신규 구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채굴업자들의 중국 현지 사업 중단은 중국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 가운데 잇따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설명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