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5]#1

by 정보모와 2021. 5. 25.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어제 주말저녘부터 연일 하락장에 다들 지쳐있는데 ...

오우.. 일어놨는데 .. 비트가 39K -> 4700까지 올라왔네요 .하지만 !

방심은 하지말자구요 !!!

오늘하루도 기분좋게 시작하세요 !! 그래도 저점에서 잡으신분들은 수익이 오랜만에 빨간색을 보시고 계실텐데 축하드립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시장관련 이슈 및 요점 체크 ~ 시작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달 위상에 따른 도지 수수료 변화 아이디어, 멋지다"

"어떤 사람이 도지코인 수수료를 달의 변화 단계(위상)를 기반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정말 멋지다"라고 말했다.

美 증시, 암호화폐 채굴 테마주 강세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마감한 가운데, 암호화폐 채굴 관련주들이 강세를 나타냈다. 라이엇 블록체인과 마라톤 디지털이 10% 넘게 상승했다. 카난도 7%대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북미 지역 채굴풀들과 만나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가속화를 위한 채굴 위원회 구성에 합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론 머스크-북미 채굴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위한 채굴 위원회 구성 합의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날 일론 머스크와 북미의 주요 비트코인 채굴자 간 미팅을 주선하게 되어 만족스럽다. 채굴풀들은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사용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기 위해 비트코인 채굴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하이브, 라이엇 등 다수의 채굴풀을 언급하며 "또한 에너지 보고를 표준화하고, 산업 ESG 목표를 추구하고, 시장 교육을 위한 조직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북미 채굴풀,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위한 채굴 위원회 구성 합의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날 일론 머스크와 북미의 주요 비트코인 채굴자 간 미팅을 주선하게 되어 만족스럽다. 채굴풀들은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사용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기 위해 비트코인 채굴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하이브, 라이엇 등 다수의 채굴풀을 언급하며 "또한 에너지 보고를 표준화하고, 산업 ESG 목표를 추구하고, 시장 교육을 위한 조직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 "북미 채굴자, 재생 에너지 자료 제공 예정"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북미 지역 비트코인 채굴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그들은 현재 그리고 향후 계획된 재생 에너지 사용 (데이터, 자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돕고 싶다면 깃허브와 레딧에 아이디어 달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만약 도지코인 개발을 돕고 싶다면 깃허브와 레딧에 아이디어를 제출해달라"고 말했다.

中 메이저 미디어 "비트코인 채굴, 중국 정부 탄소중립 목표 역행"

중국 주류 경제 미디어 증권시보가 지난 21일 국무원 금융위원회의 암호화폐 단속 언급의 배경에 대해 "비트코인 채굴이 중국 정부의 탄소 중립 목표를 역행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미디어는 금융 당국이 암호화폐 거래 리스크를 언급한 것은 여러차례이지만, 고위급 회의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정확하게 지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이어 "비트코인 채굴 전력 소비량은 말레이시아, 우크라이나, 스웨덴 등의 전력 소비량을 추월했다. 중국의 신장, 내몽고 등 화력 발전 지역은 채굴의 성지가 된 상태다"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도 미디어는 "환경보호를 위해 채굴 산업에 타격을 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실제 어떤 효과가 있을지, 어떤 방식으로 제한 할 지 신중하게 고민해야한다. 결국은 더 많은 사람들이 빈 자리를 메우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취지와 위배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와이오밍 주지사 "암호화폐 보유하고 있다"

마크 고든 미국 와이오밍주 주지사가 코인데스크가 진행하는 컨센서스 컨퍼런스에 참석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디지털 위안화 등 다른 국가 암호화폐가 갑자기 시스템을 전복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비트코인을 갖을 수 있고, 이를 보유한다면, 결국 이는 우리의 경제 더 강하게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600억 달러가 투자된 브로드밴드 확장 프로그램과 규제 마련을 통해 크라켄, 리플 랩스, IOHK 등 암호화폐 기업을 유치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와이오밍 주정부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거래를 취급하는 전문 은행 설립을 허가한 바 있다. 와이오밍 주는 또한 와이오밍 지역 내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 등록을 공식적으로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어거, 스포츠 베팅 서비스 출시 예정

탈중앙화 시장 예측 프로젝트 어거(Augur)가 체인링크, 폴리곤과 손잡고 스포츠 베팅 서비스 어거 터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거 터보는 이용자들은 대상으로 NBA, MLB, MMA, 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경기를 대상으로 한 탈중앙화 베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체인링크가 경기 데이터를 제공한다. 어거 터보는 폴리곤 상에 구현되며, 이를 통해 플랫폼 내 수수료를 절감할 계획이다.

유명 경제학자 "中 비트코인 단속, 통화정책 위협 우려 탓"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플래시에 따르면, 독일 손해보험대기업 알리안츠 소속 경제학자 모하메드 엘-에리안(Mohamed El-Erian)이 블룸버그에 기고한 오피니언 글을 통해 "최근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 채굴 및 거래를 집중 단속하는 것은 비트코인이 자국의 통화정책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대다수의 정부는 자국의 통화 정책 및 금융 시스템의 통제권을 위협하는 비트코인에 대한 우려를 갖고 있다. 물론 지금의 암호화폐는 주식이나 채권 또는 기타 금융상품을 대체할 수 없다. 다만, 암호화폐와 전통 자산 간의 '감염 채널'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부부처, 암호화폐 거래소 현황·피해사례 조사한 적 없어"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관련 정부부처가 거래사이트 현황이나 피해사례에 대해 한 번도 조사한 적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TV조선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6개 정부부처에 가상자산 거래사이트 현황과 피해사례 등을 질의했다. 하지만 6개 부처 중 관련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힌 곳은 한 군데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법무부는 최근 3년 간 가상자산 관련 범죄에 대한 질문에 "별도로 작성, 관리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한국은행을 포함한 6개 부처는 직원들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에 대한 질의에 5곳은 조사하지 않았고, 금융위원회는 자진 신고를 받았지만 한 명도 없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S&P 500 지수가 0.56% 상승, 나스닥 지수 0.64% 상승, 다우 지수가 0.37% 상승 개장했다.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창업자인 레이 달리오(Ray Dalio)가 코인데스크가 진행하는 컨센서스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미국 달러화는 평가절하 위기에 처해 있다. 오늘날 중국은 세계 최대 외환보유국으로 미국의 지위를 위협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채권보다는 금과 같은 속성을 가진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지난 11일 월스트리트저널이 주최한 온라인 포럼에서 "암호화폐의 가장 큰 리스크는 이미 너무 성공했다는 것"이라며 "어떤 정부도 자신들의 화폐 통제권을 빼앗기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저는 왜 일론이 트윗할떄마다 불안하져 ㅋㅋ 그래도 좋은하루 되세요 !!!!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