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5]#2

by 정보모와 2021. 5. 25.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다들 아침 낮 기분좋으셨다가 ㅎㅎ 지금은 또 ㅜㅜ 조금 비트가 흘르면서

기분이 상하신분이나 속상하신분이 많을텐데

기분좋게 생각하시고 .. 대응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시장관련 이슈 및 요점 체크 ~ 시작하겠습니다!


전날 거래소에서 667,860 ETH 유출.. 1/22 이후 최대 규모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전날 667,860 ETH가 중앙화 거래소에서 유출됐다. 지난 1월 22일 이후 최대 출금 규모다.

크립토닷컴 거래소, CTSI·INJ 상장

크립토닷컴 거래소가 USDT 마켓에 CTSI, INJ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분석 "과도한 레버리지 투자, 암호화폐 변동폭 확대 원인"

최고 100배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이 암호화폐의 극심한 가격 변동을 주도하고 있다고 CNBC가 보도했다. 레버리지 청산이 지난주 비트코인을 30% 하락시킨 주범이었다는 분석이다. bybt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은 약 120억 달러 어치 레버리지 포지션을 청산했고, 이에 따라 약 80만개 암호화폐 계정이 사라졌다. 이와 관련 JMP 소속 애널리스트 Devin Ryan은 "시스템에서 레버리지 균형이 잡힐 때까지 계속해서 매도세가 이어진다"며 "더 많은 기관 자금이 유입되면 레버리지의 영향력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플러스토큰 주소로 93만 EOS 이체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오늘 18시 37분 익명 주소에서 플러스토큰 주소로 933,547 EOS가 이체됐다. 약 514만 달러 규모다. 플러스토큰은 6조원대 피해를 낳은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다.

비트코인-스테이블코인 공급비율 큰폭 하락.. "BTC 구매력 증가"

유투데이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 공급비율(SSR)이 2020년 가을보다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전했다. SSR 수치가 하락하는 것은 비트코인 시가총액에 비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공급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스테이블코인 공급 증가는 BTC에 대한 구매력 증가를 시사한다.

JP모건, 코인베이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암호화폐 시장 전망 여전히 밝다"

CNBC에 따르면 JP모건 애널리스트 케네스 워싱턴이 코인베이스 주식에 대해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내고 주가가 60% 이상 반등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애널리스트는 "최근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설명했다. 전날 골드만삭스 또한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수'로 평가하고 30% 이상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728x90

금감원 부국장, 업비트로 이직 앞둬

연합뉴스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부국장이 국내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로 이직하기 위해 사직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금감원에 따르면 핀테크 현장자문단 소속 A 부국장은 이날로 퇴직 처리됐다. A 부국장은 업비트에 취업하기 위해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심사를 앞둔 상태다. A 부국장은 평소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정통해 금감원 내부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로 불렸다고 한다. A 부국장은 별도로 보직을 맡고 있지 않았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업무 관련성 등을 고려해 A 부국장의 취업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바이비트, 6/15부터 중국 휴대폰 번호 가입자 로그인 차단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wu-talk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6월 15일부터 중국 휴대폰 번호로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을 차단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비트는 2020년 9월부터 중국 IP 접속을 차단해왔다.

에이다 창시자 "PoS 블록체인은 규제 영향 안 받는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중국 정부의 비트코인 채굴 단속 이슈와 관련 "PoS(지분증명) 시스템은 더 높은 이동성(mobility)이 있어 전 세계 어디에나 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 채굴자들의 행운을 빌었다. 찰스는 카르다노 같은 PoS 블록체인은 규제 단속이 결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트파이넥스, OCEAN 상장 예고

비트파이넥스 거래소가 트위터에서 오션 프로토콜(OCEAN) 상장을 예고했다.

투자자들 "암호화폐 61억원 못 찾아"…거래소 비트소닉 고소

연합뉴스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소닉 회원들이 거래소에 맡긴 돈을 출금하지 못하고 있다며 거래소 운영자를 25일 경찰에 고소했다. 고소인들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대건에 따르면 비트소닉 거래소 회원 39명은 이날 서울경찰청에 거래소 운영자 A씨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사기·업무상횡령·배임 및 사전자기록위작 혐의 등으로 고소했다. 이들은 A씨가 회원들로부터 원화나 암호화폐를 예치 받더라도 이를 반환할 의사나 능력이 없는데도 '비트소닉 거래소는 안전하게 운영돼, 언제든 이 거래소를 통해 가상화폐와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고 속여 재산상 이득을 취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비트소닉 거래소에 예치한 뒤 받지 못하고 있는 피해액은 61억6천여만원에 이른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2월 말 A씨를 사기 등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핫빗코리아, 5월 26일 원화마켓에 DOGE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핫빗코리아가 공식 채널을 통해 5월 26일 15시 도지코인(DOGE)을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도지코인(DOGE)은 오픈소스 기반의 P2P 가상자산으로 라이트코인을 하드포크하여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발행되었다. 발행 당시, “joke currency”라고불리기도 하며 시작된 도지코인은 일본 개인 시바 이누의 meme을 심볼로 채택하였으며 이를 통해 도지코인이 재미있고 친근한 디지털 자산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DOGE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14.39% 상승한 0.36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 “업비트, 해외 사업 확대 계획”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이석우 대표가 코인데스크가 진행하는 2021 컨센서스 컨퍼런스에 참석, 업비트 서비스를 해외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며 “동남아에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지역 내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석우 대표는 업비트의 NFT 및 디파이 분야 진출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다만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아크 인베스트먼트, 코인베이스 주식 2.7만주 매입

24일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식을 2만7094주 매입했다고 밝혔다. 금액으로는 24일 종가 기준 610만 달러 규모다. 앞서 17~18일에도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코인베이스 주식을 9060만 달러어치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BTC, 기술적 분석 '중립' 의견 우세

지난 1시간 기준 BTC의 이동평균, RSI 등 20개 주요 지표가 매수:중립:매도 비율 6:6:8를 나타내고 있다. 중립 의견이 우세하다.

-이동평균(MA,EMA)-6:6(매수:매도)

-RSI(14)-중립

-STOCH(9,6)-중립

-STOCHRSI(14)-중립

-MACD-매도

-Williams%R-중립

-CCI-중립

-Ultimate Oscillator-중립

-ROC-매도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선택…강아지와 밈 때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앞서 남긴 "도지코인 개발을 돕고 싶다면 깃허브와 레딧에 아이디어를 제출해달라"는 트윗에 "이더리움, 카르다노, 솔라나, 폴카닷, 아이오타 등 저렴한 비용과 확장성을 가진 다른 프로젝트가 아닌 도지코인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달렸다. 일론 머스크는 이에 대해 "도지코인은 강아지와 밈이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