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6]#1

by 정보모와 2021. 5. 2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다들 좋은아침입니다 ~

오..오늘도 비트가 잘버텨주고 심지어 올라가고 있는데요 .

기분좋은 하루 시작되시고 ! 오늘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시장관련 이슈 및 요점 체크 ~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주요 이슈 9가지

1. 외신 "미국 재무부, 백악관에 암호화폐 리스크 보고"

2. 금감원 부국장, 업비트로 이직 앞둬

3. 바이비트, 6/15부터 중국 휴대폰 번호 가입자 로그인 차단

4. 캐나다 증권 당국, 폴로닉스 거래소 증권법 위반 혐의 고소

5. 코인베이스, 기업·월가 고객 유치 위한 새 버전 프라임 브로커리지 론칭

6. 中 관영매체 "후속 규제 전망, 타깃은 채굴·레버리지 거래"

7. 美 상장 채굴 기업, 70% 탄소 중립 목표 제시

8. 中 네이멍구, 암호화폐 채굴 단속·처벌 강도 높여

9. JP모건, 코인베이스 투자의견 '비중확대'.. "암호화폐 시장 전망 여전히 밝다"

ETH 2700 달러 회복

ETH가 2700달러를 회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ETH는 현재 6.94% 오른 2,715.9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장기투자자, 패닉셀 없었다"..73%가 여전히 수익상태

암호화폐 마켓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번 하락장에서 장기투자자들은 패닉셀 또는 손을 털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를 보면 최근 약세장에서 보유 기간이 1년 이상~3년 이하인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오히려 감소했다. 동시에 전체 비트코인 네트워크 활동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급격하게 줄었다. 또한 하락 기간 1만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대형고래 수도 오히려 85개에서 90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보고서는 "고래들에게 이번 하락장은 매집의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모든 비트코인 보유 개별 주소의 73.17%는 BTC 가격 급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마지막 이체 시점 대비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글래스노드는 이에 대해 "손해를 본 투자자들은 주로 최근 3~4개월에 비트코인을 매입한 신규 투자자"라며 "이번 폭락의 배경으로 공황 매도를 지목할 수 있지만, 장기 보유자들은 매도할 이유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조직도 없고 보고도 안해...할 수 있는 것 없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은 공식적인 조직이 없다. 아무도 나에게 보고하지 않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트위터 계정 'itsALLrisky'가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을 자신의 회사 중 하나인 것처럼 대하고 있다. 그는 도지코인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엔지니어링과 리더십을 통해 도지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한 데 대한 답글이다

바비 리 "중국 채굴 금지, 비트코인 스트레스 테스트 기회"

비트코인재단 이사회 멤버이자 거래소 BTCC의 창업자인 바비 리가 코인데스크가 주최하는 2021 컨센서스 컨퍼런스에서 "중국이 채굴을 금지하면, 이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좋은 스트레스 테스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금지된) 이들이 이제 할 일은 채굴 장비를 해외로 옮겨 다른 국가에서 채굴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또한 "중국에 다수의 해시파워가 있다고 해서, 비트코인을 중국이 통제하는 것이 아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비트코인 채굴은 허가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리플, XRP 렛저 통한 NFT 지원 공식화...적은 수수료·친환경 강조

리플이 높은 거래 수수료와 NFT 발행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XRP 렛저를 통한 NFT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리플은 이날 NFT 마켓을 XRP에 통합해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XRP 렛저를 통해 친환경적인 NFT 마켓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플은 이와 관련해 "XRP 렛저를 기반으로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는 지속가능한 NFT 응용서비스 및 거래 시장을 운용할 수 있다"며 "XRP 렛저의 거래 처리는 아주 작은 에너지를 소비하며, 작업증명보다 12만배 효율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캐나다 증권 당국, 폴로닉스 거래소 증권법 위반 혐의 고소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 Ontario Securities Commission)가 거래소 폴로닉스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온타리오 증권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OSC는 이에 대해 "온타리오 주민들은 폴로닉스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예치하고 거래할 수 있다. 그러나 폴로닉스에서 제공되는 자산 및 상품은 증권과 파생상품으로, 온타리오 증권법의 적용을 받는다. 그러나 폴로닉스는 온타리오 증권법이 요구하는 라이선스 등록 및 관련 자료 제출 의무 등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ICO 행위를 불법으로 보는 미국 SEC와 다르게 OSC는 폴로닉스 거래소에 보관되고 있는 자산 자체를 증권으로 보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728x90

외신 "미국 재무부, 백악관에 암호화폐 리스크 보고"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이 이달 초 재무부 관계자들을 불러들여 암호화폐 리스크에 대해 보고받았다. 백악관은 암호화폐를 악용한 불법 및 테러 활동 외에도 암호화폐에 투자한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보호 장치가 필요한 지 여부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재무부와 백악관은 암호화폐 세금 회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했다. 재무부 외에도 통화감독청(OCC), 소비자 금융 보호국 등이 백악관과 암호화폐 투자 리스크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백악관의 한 관계자는 미디어에 "주의해야 할 다양한 리스크들이 존재하는 점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이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평균 해시레이트, 11일 연속 하락세

OKlink에 따르면 5월 24일 기준 비트코인 평균 해시레이트가 145.79 EH/s를 기록하면서 11일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다. 최고점 대비 35.25 EH 하락했다.

中 네이멍구, 암호화폐 채굴 단속·처벌 강도 높여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wu-talk에 따르면 중국 네이멍구 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가 암호화폐 채굴 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처벌 강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네이멍구 발개위는 최근 국무원 금융안정발전위원회 51차 회의에서 비트코인 채굴, 거래 행위를 단속하라는 요구가 있었다고 언급, 암호화폐 채굴 행위 단속 및 처벌 관련 8개 조치 초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단속 및 처벌 대상은 다음과 같다.

-암호화폐 채굴기업에 장소나 전력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데이터센터, 발전소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빅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통신, 인터넷 기업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PC방

-허가를 받지 않고 전력을 끌어다 쓰는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

-암호화폐로 자금을 세탁한 기업, 개인

-암호화폐로 자금을 불법 모집한 기업, 개인

-암호화폐를 채굴한 기업 및 관계자는 블랙리스트에 등재. 공무원에게 청탁해 암호화폐를 채굴하거나 편의 및 보호를 제공 받았을 경우 검찰에 송치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