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7]#1

by 정보모와 2021. 5. 2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다들 좋은아침입니다 ~

어제는 너무 바빠서 코인볼시간도 없고 ㅜㅜ 뉴스정리도 못했네요 .

그래도 비트가 38k~39k 잘버텨주면서 조금씩 올라와주니 알트들도 덩달아 버텨주상승있습니다 . 어제 점심부터 오늘 아침까지 참 다양하고 많은일들이 있었네요 .

다들 행복한 하루 시작하시고 !! 오늘 이슈 및 뉴스정리 시작하겠습니다.


금일 이슈 및 뉴스 요약

1.애플, '대체 결제' 부문 채용 공고...지원 자격에 '암호화폐 업계 경력자' 명시

2. 페이팔, 외부 월렛으로 암호화폐 이체 지원 예정

3. 美 SEC 위원장 "규제 미준수 토큰 다수 존재"

4. 美 하원, 블록체인 기술 조직 법안 재상정...상무부 내 블록체인 부서 설립

5. 전 OCC 청장 "미국, 절대 CBDC 도입하지 않을 것"

6. 美 SEC, 법원에 리플 소송 관련 추가 증거 확보 요청

7. SEC 위원장 "ICO 투자 자산운용사도 조사 받을 수 있어"

美 SEC 위원장, 하원 주요 발언

다음은 개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의 미 하원 주요 발언이다.

-규제 기관 그리고 의회와 협력해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조치를 마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영역의 공백을 메울 수 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고려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규제 지점은 거래소,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등 거래 플랫폼이 될 수 있다

-증권법에 적용되는 암호화폐들이 많다는 말이 맞다. 우리는 이와 관련한 법을 집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수천개의 토큰들이 있다. 우리는 75차례의 액션만 취할 수 있었다. 현재 규제를 준수하지 않은 다른 토큰들도 많다

-SEC는 ICO 사업자들에게 연방증권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의사를 일관성있게 전달했다. 이러한 자산에 투자하는 자산운용사들에게도 증권법이 적용될 수 있다

-도로의 룰이 없다면, 시장 참가자들이 거래자들의 주문을 앞지르게 될 수 있다. 뉴욕 증권 거래소 또는 나스닥과 유사한 보호 장치를 암호화폐 플랫폼에 가져오기를 희망한다

엔비디아, 채굴 장비 칩셋 매출 4억 달러 전망

엔비디아가 실적을 공개하면서 "암호화폐 채굴 장비 칩셋 판매가 4억 달러의 매출을 가져올 전망"이라고 밝혔다.

美 하원, 블록체인 기술 조직 법안 재상정...상무부 내 블록체인 부서 설립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 소속 데런 소토 하원 의원이 25일 에너지 상업 위원회에 '블록체인 기술 조직 법안'을 재상정했다. 해당 법안은 미 상무부 내에 연방 정부 및 군의 블록체인 사용을 관리하는 부서 신설을 골자로 한다. 이와 관련해 소토 의원은 '미국이 기술 개발에 뒤처지지 않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고,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 의회 블록체인 코커스 공동의장을 맡았던 소토 의원은 해당 법안 외에도 디지털 분류 법안, 블록체인 혁신 법안들은 재상정할 예정이다. 해당 법안들은 2019년과 2020년 상정되었으나, 법안으로 통과되지 못했다.

SEC 위원장 "ICO 투자 자산운용사도 조사 받을 수 있어"

미국 하원 의원 세출 위원회 청문회에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미등록 증권 ICO에 투자하는 자산운용사도 조사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SEC는 ICO 사업자들에게 연방증권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의사를 일관성있게 전달했다. 이러한 자산에 투자하는 자산운용사들에게도 증권법이 적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SEC 위원장 "규제 미준수 토큰 다수 존재"

미국 하원 의원 세출 위원회 청문회에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연방 증권법에 적용되는 암호화폐가 많다"고 말했다. 그는 "증권법에 적용되는 암호화폐들이 많다는 말이 맞다. 우리는 이와 관련한 법을 집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수천개의 토큰들이 있다. 우리는 75차례의 액션만 취할 수 있었다. 현재 규제를 준수하지 않은 다른 토큰들도 많다"고 지적했다. 대다수의 토큰들이 SEC에 증권으로 등록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증권으로 취급될 경우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 규제 대상이 된다. XRP 소송이 대표적인 케이스다.

728x90

페이팔 이어 로빈후드도 암호화폐 자산 외부 이체 지원 예정

디크립트에 따르면 페이팔에 이어 미국 최대 온라인 증권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 역시 자사 암호화폐 서비스 내 자산을 외부 월렛으로 이체하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빈후드의 이용자들은 현재 서비스 내부에서 통용되는 화폐(로빈후드가 대신 암호화폐 매입)를 통해서만 암호화폐 자산을 사고 팔수 있다. 동시에 외부 월렛으로의 자산 이체는 제한되고 있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약 950만명이 로빈후드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했다.

페이팔, 외부 월렛으로 암호화폐 이체 지원 예정

호세 페르난데스 다 폰테 페이팔 블록체인 부문 리더가 "페이팔 이용자들이 제3의 월렛으로 암호화폐를 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21 콘퍼런스에서 "현재 이체 기능 관련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페이팔은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외부로의 자산 이체를 제한해 왔다. 다만 이체 기능의 정확한 출시 시점은 언급되지 않았다.

美 자산운용사, '주식+BTC' 구성 투자 상품 출시 예정

씽크어드바이저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심플리파이(Simplify)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주식+그레이스케일 GBTC ETF(Simplify U.S. Equity PLUS GBTC ETF)' 상품 출시 승인을 요청했다. 해당 펀드 상품은 순자산의 80%를 미국 상장 주식에, 15%를 그레이스케일 GBTC를 통해 비트코인에 투자한다. 이와 관련해 폴 킴 심플리파이 CEO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총 가치는 2조 달러에 달한다. 전세계 자산 포트폴리오의 1%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리플 CEO "XRP, 제로 인플레이션 상태"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XRP는 모든 토큰이 이미 채굴되었기 때문에 '제로' 인플레이션인 상태"라고 강조했다. 그는 "리플이 많은 XRP를 보유하고 있지만, XPRL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의해 추가적인 발행이 불가능하다. 이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작업증명 토큰들이 여전히 채굴되고 있는 점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리플은 현재 61억 XRP를 보유하고 있으며 477억 XRP가 에스크로 계정에 잠겨있다.

미 증시 3대 지수 소폭 상승 출발

미국 S&P 500 지수가 0.16% 상승, 나스닥 지수 0.27% 상승, 다우 지수가 0.19% 상승 개장했다.

닉 카터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녹색 채굴 리더로 부적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캐슬아일랜드벤처스의 파트너인 닉 카터(Nic Carter)가 26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 채굴 환경이 보다 친환경적이 되도록 주도할 적임자라고 믿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 커뮤니티 내 대다수 구성원들은 일론 머스크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다만,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에너시 사용 데이터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자는 제안은 일론 머스크가 아닌 누가됐든 좋은 제안"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변동성 거래 자신없다면 5년 이상 '존버'가 좋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만약 당신이 변동성을 활용하는 트레이더(시장 변동성을 활용해 수익을 내는 트레이더)가 아니라면, 암호화폐를 구매한 후 5년 이상 보유하는 '존버'가 더 좋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따라서 암호화폐 투자에는 향후 몇 년간 급하게 필요할 일이 없는 돈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당신은 더 많은 돈을 필요로하는 일이 없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