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7]#3

by 정보모와 2021. 5. 2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 벌써 저녘시간입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시고 오늘 이슈 및 뉴스정리 시작하겠습니다.

 


블룸버그 전략가 "디지털화 세상, 먹이사슬 최상단에 이더리움"

블룸버그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은 핀테크, 비트코인은 금에 비견된다. 이더리움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가능성이 있는만큼, 포트폴리오에 이더리움을 할당하는 것이 신중해지고 있다. 세상은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고 이더리움은 먹이사슬 최상단에 있다"고 말했다.

EOS 7달러 회복

EOS가 7달러선을 회복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10.12% 오른 7.0826 USDT에 거래되고 있다.

 

젭페이, 인도 최초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출시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젭페이(Zebpay)가 인도 최초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보유한 암호화폐를 예치해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초기 렌딩 기능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다이만 지원한다.

 

中 관영 통신사 "범죄 온상 가상화폐, 위법 행위 경계해야"

중국 관영 통신사 신화사가 5월 27일 '사기, 자금세탁, 가격조종.. 가상화폐가 새로운 범죄 온상이 된 이유'라는 제목의 르포 기사를 게재했다. 신화사는 가상화폐 폭등, 폭락과 거래 조종 관련 활동이 크게 증가하면서 국무원 금융위가 최근 비트코인, 채굴 행위 단속이라는 명확한 시그널을 가상화폐 시장에 전달했다며, 투자자들은 올바른 투자 이념을 가지고 가상화폐 사기, 다단계, 자금세탁 등 위법 행위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Bank, 21시 MATIC 상장

LBank가 5월 27일 21시 USDT 마켓에 MATIC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늘 17시 오픈됐으며, 출금은 5월 29일 17시 오픈된다. MATIC(폴리곤)은 결제 거래 뿐만 아니라 오프체인 스마트 컨트랙트도 빠르게 거래를 실행하는 확장성 플랫폼이다.

빗썸 "바이낸스 피인수설, 사실무근"

디센터에 따르면 빗썸이 바이낸스에 인수된다는 소문을 일축했다. 27일 빗썸이 BNB를 상장하자 일각에선 빗썸이 바이낸스에 인수되는 것 아니냐는 풍문이 돌았다. 앞서 블록체인 전문매체 우체인은 트위터를 통해 “대형 거래소가 다른 거래소의 코인을 상장하는 경우는 드물다”며 “바이낸스가 빗썸을 인수하려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전했다. 빗썸 관계자는 “바이낸스의 빗썸 인수는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그는 “바이낸스 메인넷(BSC)을 활용한 다양한 생태계 확장을 눈 여겨 보고 있었고 그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BNB를 상장했다”고 상장 배경을 밝혔다.

728x90

미 유명 기업인 칼 아이칸 "이더리움, 가치 저장·결제 시스템 역할 모두 한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유명 기업인이자 억만장자 칼 아이칸(Carl Icahn)이 블룸버그TV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다르다.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소 역할만 하지만, 이더리움은 언더라잉(기초) 블록체인으로서 가치 저장소 역할은 물론 결제 시스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록원 CEO "테슬라 배터리 혁신, 비트코인 그린 에너지 사용률 제고에 도움될 수도"

브렌든 블루머 블록원 CEO가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의 배터리 혁신과 태양열 발전소는 비트코인의 이미 높은 그린 에너지 사용률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금융위, 가상자산 거래소 ‘특금법’ 신고서 6월 중 일괄 수령한다

디스트리트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이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서를 오는 6월 중 일괄 제출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6월 중 한 번에 심사할 계획이기 때문에 신고서 역시 한번에 제출해달라는 취지에서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가 영업을 계속하려면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에 따라 오는 9월 24일까지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사업자 신고를 마쳐야 한다. 익명을 요청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관계자 A씨는 “거래소 누구 하나 신고서를 먼저 내지 말고 가급적이면 시기를 맞춰서 내라는 게 FIU의 요구사항”이라며 “현재 정부 분위기를 고려했을 때 1호 타이틀을 욕심내는 등 튀는 행동을 자제하고 맞춰 진행하라는 지침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보라코인' 발행사 웨이투빗 품었다

테크엠에 따르면,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핵심 계열회사 프렌즈게임즈와 보라코인의 발행사 '웨이투빗'과 합병을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렌즈게임즈와 웨이투빗은 이날 각각 이사회를 개최해 합병을 최종 결의했으며, 7월 초 합병 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합병 후 존속 법인은 프렌즈게임즈다. 이와 관련 프렌즈게임즈 측은 "이번 합병으로 블록체인 기반 NFT 기술을 활용, 게임과 음원, 영상, 미술품 등 문화 콘텐츠의 디지털 가치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나아가 메타버스와의 접목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가상화폐 국내 투자자 587만명… 올해 12배 늘었다

27일 조선비즈에 따르면 국내 가상화폐(코인) 투자자 수가 6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 말 16만2000명에 비해 11.8배 급증한 수준이다. 업비트 등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의 신규 가입자 수는 올해 들어 12배 가까이 급증했다. 투자금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월별 가상화폐 거래소에 입금된 금액은 3조9000억원이었지만 올해 4월에는 33조2000억원이 입금돼 10배 가까이 늘었다. 1인당 평균 투자금은 400만원가량이다. 4대 가상화폐 거래소의 일 거래대금은 13조8000억원(3월 기준)으로 유가증권시장 거래대금 15조1000억원보다는 다소 적었지만, 코스닥시장 거래대금 11조원은 훌쩍 뛰어넘었다.

 

中 국가에너지국, 6월 2일 '암호화폐 채굴' 관련 간담회 개최

중국 국가에너지국 사천 지역 규제 사무실(国家能源局四川监管办公室)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6월 2일 10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암호화폐 채굴 관련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이와 관련 해당 기관은 사천 지역 암호화폐 채굴 관련 현황을 보다 충분히 알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