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9]#1

by 정보모와 2021. 5. 29.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다들 맛점하셨나요 !!!

어이쿠..어제 36K 내려오더니 32K 까지 곤두박질 됬는데요 .

다들 불안정한 요런 추세에는 어느정도 시드 보유하시면서 물타실꺼 있음 물타시고

저점매수 기회일수도있으니 눈여겨보시는 코인들 잘 선택하셔서 좋은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정부 제제나 기타 악재든 호재든 . 여러기사가 많은데요 .

빨간색 글씨는 내용에 중요내용 체크 해 놨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BTC, 5분간 1.23% 하락, 현재 34,979.1 달러

BTC가 지난 5분 간 1.23% 내렸다. BTC는 현재 FTX에서 $34,979.1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美 SEC, 과거 비트코인 폰지사기 관계자 5명 소송 제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지난 2018년 문을 닫은 암호화폐 폰지사기 비트커넥트(Bitconnect)에 연루된 개인 5명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관련 피해액은 20억 달러로 추산됐다.

 

美 예산안, 1만 달러 이상 암호화폐 거래 및 외국 실소유자 정보 보고 요건 추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2022년 예산안에 새로운 암호화폐 자산 보고 요건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공개된 예산안에는 금융기관이 국세청 또는 재무부에 보고해야 하는 정보 유형 관련 추가 요건 2개에 대한 제안이 포함됐다. 하나는 암호화폐 자산과 관련된 중개자 정보 보고를 확대하는 것이다. 미국 내 암호화폐 자산 거래소 및 지갑 제공 업체 등 중개자가 관련 계정에 보유한 암호화폐 자산을 보고할 때 특정 방어적인 법인과 실질적인 외국인 소유자 관련 정보를 제출하는 것

스노든 "6조 달러 예산안? 비트코인에 좋은 일"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기밀자료를 폭로한 내부고발자 에드워드 스노든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6조 달러(2022년 예산안)? 비트코인에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올해 10월부터 적용되는 2022회계연도 예산안으로 6조 달러를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증권거래소 CEO "비트코인, 증권거래소 대체하지 못해"

포브스에 따르면 스테이시 커닝햄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CEO가 "오늘날 비트코인이 사용되는 방식과 비트코인의 뒤에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상당히 다르다. 뉴욕 거래소는 업무가 많은 날 보통 3300억개의 데이터를 처리한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은 이를 처리할 수 없다. 따라서 증권 거래소는 비트코인에 의해 대체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물론 (비트코인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지금이 끝이 아니다. 그러나 규제 당국과 정부가 이 사안에 주목하고, 적당한 소비자 보호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728x90

인도 HDFC 은행 "비트코인, 일시적 유행"

인도 최대 민간 대출기관인 HDFC 뱅크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일시적 유행이며 변동성이 너무 커서 주류로 인정 받지 못한다고 밝혔다. 은행은 5월 27일 '암호화폐: 일시적 유행 혹은 영원한 현상?(Cryptocurrencies: Fad or Forever?)'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이 같이 밝혔다. 비트코인 가격과 구글 검색량 간 높은 상관관계가 비트코인이 그저 유행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다만 규제 불확실성이 줄면 암호화폐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코노믹타임즈 금요일 보도에 따르면, 현지 거래소들은 중앙은행이 민간 은행에 암호화폐 거래 관련 업체의 결제 채널을 폐쇄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침을 대법원에 요구할 계획이다. 인도에서는 2위 ICIC 뱅크 등 상당수 은행들이 암호화폐 거래소 대상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다.

 

 

폴리곤, 구글 빅쿼리 플랫폼과 통합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폴리곤(구 매틱)이 구글 빅쿼리(BigQuery) 플랫폼과 통합된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폴리곤 온체인 데이터를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빅쿼리 지원으로 폴리곤의 데이터세트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퍼블릭 금융 서비스 카테고리에 추가됐다. 또 가스비 및 스마트 컨트랙트 모니터링,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토큰이나 애플리케이션 확인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MATIC은 코인마켓캡 기준 9.02% 내린 1.9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서 NEAR 토큰 출시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ERC-20 기반 NEAR가 이더리움에 출시 됐다고 전했다.

주기영, 비트코인 선물/현물 가격 관련 트윗 삭제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비트코인 선물 가격이 현물 가격보다 비싸다고 언급했던 트윗을 삭제했다. 관련 수치를 착각했다는 이유에서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 선물 가격은 현물 가격보다 비싸다. 이 시장은 5월 중순부터 이미 현물 중심이 아니었다. 덤핑 이후 시장은 대개 파생상품 중심으로 전환되고, 롱/숏 스퀴즈로 인해 특이한 가격 움직임을 보인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좋은 매수 시기였다"고 말한 바 있다.

 

주기영 "비트코인 마켓, 5월 중순부터 현물 중심 아니었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 가격은 현물 가격보다 비싸다. 이 시장은 5월 중순부터 이미 현물 중심이 아니었다. 덤핑 이후 시장은 대개 파생상품 중심으로 전환되고, 롱/숏 스퀴즈로 인해 특이한 가격 움직임을 보인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좋은 매수 시기였다"고 말했다.

 

영국 재무부 관계자 "상당수 암호화폐 기업, 자금세탁방지 기준 미달"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 재무부 관계자가 상당수 암호화폐 기업은 자금세탁방지(AML) 기준을 미달한다고 밝혔다. 재무부 관계자 존 글렌은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암호화폐 기업 등록 관련 질문에 대한 서면 답변에서 상당수 암호화폐 기업들이 AML 프로세스를 따를 적임자를 고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필립 데이비스 의원은 5월 24일(현지시간) 리시 수낙 영국 재무부 장관에게 암호화폐 기업 등록이 늦어지고 있다며 관련 질문서를 전달했다. 영국 암호화폐 스타트업은 7월 9일까지 FCA에 등록해야 하지만, 그전까지 등록이 안될 경우 계속 영업을 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 글렌에 따르면 5월 24일 기준 5개의 암호화폐 기업만 등록된 상태이며 167개사가 등록 대기 중이다. 그는 "현재까지 평가된 기업 중 90% 이상이 FCA 개입 후 신청을 철회했다"고 말했다.

 

귀금속 업체 CEO "암호화폐, 다음 금융위기 야기 가능성"

디크립트에 따르면 귀금속 업체 메텔라 로열티&스트리밍의 CEO 브렛 히스(Brett Heath)가 암호화폐가 다음 금융위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킷코 뉴스(Kitco News)와 인터뷰에서 "지난 수십 년을, 모든 금융위기를 돌아볼 때 모두 몇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새로운 금융상품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기술의 대규모 채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가 민간 부문이 돈을 찍어낼 수 있는 라이선스가 됐다고 진단했다. 또 현재 1만개의 암호화폐가 존재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최대 공급량이 2100만개로 제한되더라도 사실상 안전한 피난처의 역할을 보장하지는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부분의 디지털 자산은 붕괴될 수 있다며 경고했다.

 

비너스 프로토콜, 팬케이크스왑 유동성 채굴 오픈

팬케이크스왑이 트위터를 통해 BSC 기반 렌딩 플랫폼 비너스 프로토콜에 팬케이크 시럽 풀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CAKE 스테이킹 시 VRT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정부, '거래소 코인' 금지한다...특금법 시행령 개정 추진

정부가 '거래소 코인'을 금지할 방침 28일 발표된 ‘가상자산 거래 관리 방안’에 따르면 정부는 가상자산 사업자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의 매매나 교환을 중개, 알선하는 행위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거래소가 자체 발행한 코인을 상장하고 판매하는 행위를 막겠다는 의미"라고 분석했다. 또한 거래소 임직원이 소속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행위도 금지한다. 임직원이 내부 정보를 이용해 시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가상자산, 예정대로 올해 소득은 세금 안내...투자자 몰릴 가능성

비과세 혜택이 종료되는 올해 말까지 투자자금이 가상자산 시장으로 더욱 쏠릴 수 있다고 헤럴드경제가 진단했다. 앞서 정부가 발표한 ‘가상자산 거래 관리방안’에 따르면, 예고된 대로 가상자산으로 얻은 소득은 기타소득으로 분류해 내년부터 20%의 세율로 분리과세(기본 공제 금액 250만원)를 하기로 했다. 가상자산으로 소득을 얻은 이는 2023년 5월부터 종합소득세 신고 때 첫 납부를 하게 된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주목할 점은 소득 규모를 정할 가상자산 취득가액 기준이다. 정부는 올해 12월 31일 시가와 가상자산 취득가액 중 큰 금액으로 설정하기로 했다. 올해까지는 가상자산으로 인한 소득은 비과세 혜택을 받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는 이어 "때문에 가상자산 투자 커뮤니티 등에선 연내 투자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덧붙였다.

 

키르기스스탄 당국, 불법 암호화폐 채굴기 2000대 압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키르기스스탄 국가안전위원회(GKNB)가 최근 불법 암호화폐 채굴 행위를 단속하는 과정에서 적발된 업체들로부터 2000 대의 암호화폐 채굴기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GKNB 측은 "적발된 업체들은 암호화폐 불법 채굴 과정 중 국가의 전력 공급에 막대한 타격을 입혔다"고 지적했다.

 

이낙연 "가상자산 제도권 끌어들여 단속·관리하는 게 바람직"

연합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중 한명인 이낙연 전대표가 28일 "가상화폐 거래소를 제도권으로 끌어들여 단속하고 관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의 'JTV 전주방송 특별대담'에 출연해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가 500만명을 넘어섰으며, 이 가운데 60% 가량이 청년인 만큼 (가상자산 시장을) 없는 것처럼 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가상자산 거래소 등이 제도권에 진입하면 (정부는) 자금세탁 같은 불법을 단속·관리하며 세금을 거둬들일 수 있고, 투자자는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가상자산 관리·감독 금융위가 맡아...과세 예정대로 내년부터

동아일보에 따르면, 정부가 28일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자 관리·감독 및 제도 개선을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추진한다. 블록체인 기술발전·산업육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다. 국무총리실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의 ‘가상자산 거래 관리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는 기재부·과기정통부·법무부 차관, 방통위·공정위·금융위·개인정보위 부위원장, 경찰청·국세청·관세청 차장 등이 참석했으며, 최근 가상자산 거래 참여자가 급증함에 따라 거래 투명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또 정부는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를 예정대로 내년 소득분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이 소득은 기타소득으로 분류돼 20%의 세율로 분리과세를 하게 되며, 2023년 5월부터 종합소득세 신고 때 첫 납부를 하게 된다.

 

일본은행 총재 "비트코인, 투기성 자산"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BOJ) 총재가 비트코인이 투기성 자산이라고 언급했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그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대부분은 투기를 목적으로 하며 이에 따라 가격 변동성도 확대되고 있다"며 "결제 수단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반면,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스테이블 코인은 법적 확실성과 지배구조 개선 등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긴 하나 향후 간편 결제 수단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