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23]#1

by 정보모와 2021. 5. 2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비트가 37-38k 놀고있는 와중에 다들 멘탈은 잘잡으시고 계신지요 .

이럴때일수록 평단가 조금씩 낮추시면서 가족들과 더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시장관련 이슈 및 요점 체크 ~ 시작하겠습니다!


 

BTC, 5분간 1.19% 상승, 현재 38,128.99 달러

 

BTC가 지난 5분 간 1.19% 올랐다. BTC는 현재 FTX에서 $38,128.99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BTC +1.78%

 

외신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자산 속성 재평가 중"

 

디크립트에 따르면 1년여 전 암호화폐가 자산군(asset class)이 아니라고 평가했던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의 자산 속성을 재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는 트위터에 유출된 골드만삭스의 발표 예정 암호화폐 보고서 일부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유명 암호화폐 마켓 분석가 알렉스 크루거가 '암호화폐: 새로운 자산군?(Crypto: a new asset class?)'이라는 제목의 골드만삭스 보고서 스크린샷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그는 이 보고서가 며칠 안에 골드만삭스 웹사이트에 전체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고서에는 암호화폐 투자회사 갤럭시디지털 창업자 마이클 노보그라츠, 그레이스케일 CEO 마이클 소넨샤인 등 업계 인사들, 경제학자들의 의견이 담겼다. 보고서에서 노보그라츠는 "신뢰할 만한 투자자와 기관이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공식적인 자산군으로서의 입지가 굳어졌음을 알 수 있다"며 암호화폐는 자산군이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3월 골드만삭스는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재개했고, 이달 초부터는 다른 월가 기업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선물 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달 데이비드 솔로몬 골드만삭스 CEO는 미국 암호화폐 규제 관련 큰 진전(big evolution)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금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Claim, DODO에서 IDO 진행

2. AMM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RACX, 베이커리스왑 상장

3. GIAO, HECO 기반 GIAOSwap 론칭(제네시스 채굴은 5/29)

 

5400만 USDT 이체.. 테더→바이낸스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방금 전 테더 트레저리에서 바이낸스로 5400만 USDT가 이체됐다.

 

전 미국 재무장관 "암호화폐, 디지털 금 될 가능성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국가경제위원장, 재무장관을 역임한 로렌스 서머스가 암호화폐가 디지털 금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블룸버그TV 월스트리트위크에 출연해 "암호화폐 시총이 금 시총의 1/3 수준에 도달한다면 현 수준에서 상당한 가치 상승이 일어날 것이고 이는 암호화폐가 앞으로 꽤 오랫동안 기존 시스템의 일부가 될 것임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다만 현 시점에서 암호화폐는 전체 경제에서 중요하지 않으며 메이저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김프 현황

 

출처 - kimpga.com

 

시장현황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