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하락 원인 분석 및 대처 방법

by 정보모와 2021. 5. 29.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다들 잘 쉬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말일이라 본업이 바빠서 ㅜㅜ 한번 비트코인의 하락 원인이 무엇인지

비트코인 대장이 정신없을 때 내 자산을 잘 지키는 투자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값이 급락한 이유로 크게 세 가지를 꼽고 있습니다.

1. 가격이 최근 너무 급등해 조정이 불가피한 시점

2. 미국·한국·터키 등 세계 각국이 관련 규제를 강화

3. 최근 불어난 비트코인 관련 파생상품이 하락에 가속도를 붙였다는 것이다.

(현물, 마진 거래 시 청산 당했을 때 강제 매도 한 번에 큰 하락폭을 이야기하는 것)

비트코인이 30% 이상 하락했음에도 저는 정신 차리고 버틸 수 있는 이유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위안삼고 참고하세요 !!

비트코인이 역사적으로 매번 상승 랠리 이후 30% 이상의 조정이 이어져왔다는 점에서 이번 조정에서도 비슷한 수준의 하락 가능성

제가 코인을 시작한 지 많이 되진 않았지만.

역사적 비트코인 4대 폭락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2013년 비트코인 폭락과 결과

2013년 4월, 약 230 달러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70 달러 선으로 하락하며 무려 70% 하락했다.

결과 : 11월에 다시 230 달러를 넘으며 또다시 신기록을 달성했다.

2014~2015 비트코인 폭락과 결과

2014년은 비트코인에게 최악의 한 해였다. 2014년 1월 6일 약 940 달러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2015년 1월 14일 177달러까지 하락했다.

이를 보고 모든 언론과 전문가들은 2014년이 비트코인의 마지막 해라고 주장하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었습니다.

결과:3년까지 회복하지 못하다 2016년 12월 27일에 전 고점 930 달러를 넘으며 ‘비트코인은 그리 쉽게 죽지 않는다’라고 보여주었다.

2017 비트코인 폭락과 결과

2017년 6월 11일 약 3,000 달러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약 한 달 뒤 1,940 달러까지 하락했다.

2017년 여름에는 이더리움 등 알트 코인들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구식’ 비트코인은 끝이라고 주장하는 의견들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결과: 비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로 분열되는 하드 포크를 겪었다. 하지만 다수가 예견하던 ‘비트코인의 끝’은 오지 않았으며,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비트코인은 약 한 달 후 3,000 달러의 전 고점을 뚫으며 또 한 번 최고 기록을 경신한다.

2017년 9월 -36% 하락....

2017년 9월 1일 비트코인은 5,000 달러를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2주 뒤 가격은 3,200 달러까지 하락했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에서 약 300억 달러가 증발했었다.

중국발 규제 문제가 핵심이었다. 중국 당국은 ICO를 전격 금지했고, 그 결정에 이어서 암호화폐 거래 자체를 금지한다는 루머가 난무했다. 중국에서 최장기간 운영한 BTCChina 거래소는 정부의 압박에 거래소를 닫았고, 다른 거래소들 또한 폐쇄를 결정했다.

결과 : 9월 14일 약 3,200달러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세를 바라보며 엄청난 상승세를 시작했다.

728x90

"역사가 미래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

우선 현재 비트코인 상황이 비트코인의 역사에서 보여지는 부분 과 많이 달른 부분이 보이시나요.? 저는 비슷해 보입니다. 항상 비트코인이 내려가거나 큰 하락을 맞을때 다들 두려워하고

불안감에 떨어 언론이 조성되고 그리구 각종 이슈들이 생기고 법적 규제 와 강화 가 되고

저는 조금 생각이 달랐던게 . 왜 진작 해보지 않았을까 .

그저 일하기 바빠서 큰 산을 못본건 아닐까 .. 하는 생각을 요즘 합니다.

2012~2020년 까지 저는 정말 바쁘게 지냈는데요 .

제가 하고있는 직업에서 자리잡기까지 10년

와이프와 연예에서 결혼이 7년 .

뒤돌아보니 나름 열심히 살았지만 2017년 직원이 빗썸인가 하는 사이트를 통해 비트코인 하는데도 눈길한번 안줬었거든요 .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떄 제가 비트코인을 구매했더라면 지금은 하락이오든 말든

신경안쓰고 냅둬도 됬을텐데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듯이 저도 지금 현재는 코인에서 - 수익을 내고 있지만 .

취미이기도 하고 자본금 자체가 부담없는 가격으로 하다보니 크게 걱정은 안하고있습니다.

만일 이런하락장에 잠못이루시고 심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자기한테 느껴지신다면 .

투자의 방법 과 투자원금에 대한 압박이 있다고 전 생각합니다.

우선 비트코인 역사를 조사를 하고 사례를 찾다보니 제 이야기까지 조금 들어갔는데요 .

이런 비트코인이 지금 현재 시점에서 하락 상승 자기 멋대로 반복하고

큰 이슈 없이도 하락도 하고 상승도 하고 이러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저만의 대처 방안이며 위에 역사를 정리해둔것은 너무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조금 공부 하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현재 대처하고있는 방안입니다.

(따라하시라는게 아니라 자기만의 투자방식을 성립하고 방어를 해야할지 공격을 해야할지 판단을 하는거라 저는 이렇다. 입니다)

1.출근전 식사전 퇴근 후 3가지 패턴으로 제가 보유하고있는 코인 or 관심코인을 정해놓고

차트분석 및 가격책정 기업정보변경 뉴스 이슈등 체크해서 자기만의 시드 배분을 투자합니다.

2.비트코인을 차트분석을 매일합니다.

- 유투브방송이나 기타 언론 매체 분석하는 건 참고지표정도로 생각하고 제나름 방법으로 다시한번 접근해서 투자손실이 나도 후회가 없게 합니다.

(결국 남이 이야기해서 해주는건 잘되면 내탓 못되면 남의탓..)보통 영향이 생기기 떄문입니다.

남에 기대어 투자를 하는 거 자체가 전 위험하다고 판단합니다.

업비트에서 매일 비트코인 거래량 및 추세선을 보고 파악

200일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비트코인이 상승인지 하락인지 체크

최근 일주일간 거래량 체크 및 이동선 확인

3.올라가서 수익이 났을떄만 생각하지마시고 수익이 적더라도 자기 투자자금을 방어하시고

자기만의 투자패턴을 익히셔야 합니다.

단편적으로 지금 시기에서 제가 하는 방식입니다.

- 우선 평균적으로 일주일간 봤을떄 12시에서 오전9시 까지 위의 선을 보시면 거래량이 줄면서

페닉셀이 많이 나오고 하니 가격이 가장 낮아질때 시간입니다.

100% 맞지는 않지만 추가적인 확인을 통해서 저는 위의 시간대에 보통 매수 타이밍을 잡고

보유시드의 20-30% 정도 투자를 들어갑니다.

위의 비트코인 차트에서 추세선 돌파 시 이동평균선 과 거래량을 체크해서 오늘 투자를 들어갈지

아님 관망을 할지도 결정을 하고요 .

지금은 비트코인 위즈로 차트를 보고 거래에 들어가고 알트코인들은 눈여겨 봤던 관심코인에서

코인정리를 통해 어느정도 저점가격을 정하고 크게 상승폭이 어느정도 나올지 예상해서 투자에 들어갑니다.

가장중요한거 . 물타기할 시드가 부족할때 재투자를 하는게 아니라 .

저같은 경우 예를들어서 1000까지 떨어진 코인이 있다 치면 이코인이 현재 제 평단가 까지 못올라왔더라도 1500-1600 제평단가는 1800이라고 하면

요정도 선만 와도 매도를 한번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시 950-1000 오면 다시 매수를 하면

제평단가는 저점 지점까지 거의 가까워집니다.

이럴때는 홀딩해서 요코인은 - 손실 없이 익절이 가능해질떄까지 노력합니다.

지금 저는 현재 이렇게 하고있어서 취미이지만 투자금을 어느정도 방어하면서 하고있습니다.

4.저는 코린이일기&성장기 라는 블로그 글을 쓰면서 제가 코인을 하면서 손실이 나든 수익이 나든 정리를 하면서 남겨두고있습니다.

- 일기나 자기만의 투자습관을 적어보고 복기를 해보는건 나쁜 습관은 아니라 . 추천드립니다.

음. 우선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1. 제가 지난 2주간은 수익을 많이 내서 저도 모르게 흥미를 많이 느꼈고 투자에 대한 수익성 고려없이 투자를 했었습니다.

2. 1번과 같이 지내다 지금처럼 비트코인역사에 남을 하락장을 맞이하니 대처법도 모르겠고

주변친구나 지인분들 어머님..지인분들까지도 너무 불안해하시면서 잠을 못주무시고 그러시길래

제나름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보고자 제가 먼저 어느정도 정리를 하면서 대처하고있는 방안을

정리해봤습니다.

실제로 저도 - 수익률을 냈습니다. 전문 트레이더도 아니고 코린이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직업특성상 분석하는걸 좋아하고 지기싫어하는 성격이라 .

제나름 방어법 그리고 지난 역사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불안 심리가 없어지길 바라며 이

글을 적어봅니다.

항상 좋은날만 있으면 좋겠지만 어두운날도 있는게 인생이잖아요 .

다들 어려운 시기 힘내시고 .

제발 ㅜㅜ 투자금은 어디 사용해야 될 돈이 아닌 자기가 정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돈으로

먼저 시작하셔서 어느정도 자기가 자신있을때 투자금을 조금만 늘리면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가끔 유투버분들 방송을 보면서 몇십억 몇백억을 가지고도 코인이 떨어져서 힘들어하고 . 정신적인 스트레스 받으시고 하시는 분들을 봤는데요 .

몇십억 몇배억도 중요하지만 자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게 뭔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꺼같습니다.다음 포스팅은 하락장 한달간의 이슈 정리를 해서 총정리 글을 해볼까 합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뇽!!! 다음에 봐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