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5-30]#1

by 정보모와 2021. 5. 3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비트가 하루종일 저점을 내리면서 내려오는데 무서운분들 많으시죠 ㅎㅎ

우선 이런시장에는 시드 최대한 보유해서 관망하시는걸 추천드리면서 ㅜㅜ

좋은주말 보내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 그래도 힘내시고 !!!버텨 보시죠 다들 화이팅 !


제미니 창업자 "인플레이션의 나라에서, 비트코인은 왕"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공동 창업자인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인플레이션의 나라에서, 비트코인은 왕이다"라고 말했다.

밴쿠버 부동산 플랫폼, 비트코인으로 월세 결제 지원

외신에 따르면, 캐나다 밴쿠버 소재 부동산 플랫폼 Liv.rent가 비트코인을 통한 월세 결제를 지원한다. 세입자는 코인베이스 등 암호화폐 월렛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집주인은 캐나다 달러를 결제 대금으로 받게 된다는 설명이다.

리얼비전 CEO "최근 폭락장, 암호화폐 회복력 증명"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가 "최근 BTC 폭락은 암호화폐의 회복력을 보여줬으며, 더 큰 금융 리스크 또한 야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은 14일간 42% 폭락하고 1조 달러가 증발했다. 엄청난 VaR 쇼크(금융변수가 예측가능한 영역을 벗어나게 되면서 투매가 투매를 부르는 현상) 테스트였으나, 시스템은 붕괴되지 않았다. 레버리지는 담보에 의해 상쇄되었으며, 스테이블코인은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했다. 급하게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회사도 없었고, 연준이 개입할 필요도 없었다. 전세계 금융 업계에게 '제로 시스템 리스크'를 선보인 셈이다"라고 말했다.

728x90

이더리움 개발자, 6월 4일 EIP-1559 관련 논의 예정

29일 오데일리에 따르면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6월 4일 오후 11시(한국시간) EPI-1559 관련 회의를 개최한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날 회의에서는 EPI-1559 상 수수료에 관한 논의 및 공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EPI-1559는 이더리움 수수료로 인한 거래 실패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용자들이 정해진 기본료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팁을 줌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발의됐다. 앞서 개발자들은 지난 3월 EPI-1559 채택에 대한 합의를 끝마쳤으며, 오는 7월 런던 하드포크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8...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3 포인트 내린 18을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BTC 1위 DOGE 2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549회)로 나타났다. 이어서 DOGE(279회), ETH(212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TRX(153회), ADA(119회), SHIB(52회), LINK(46회), MATIC(44회), XRP(31회), FEG(24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비트코인 및 각종 알트코인 투자는 항상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