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1]#1

by 정보모와 2021. 6. 1.
728x90
반응형
SMALL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1]#1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그디어 죽음의 5월이 마무리가 되고 비트가

6월1일 9시 기준으로 37로 월봉을 마무리했는데요 .

물려계신분들은 탈출기회가 많이 왔을꺼라 생각하며

저도 ㅎㅎ 시드원금 복구가 거의 다 되가네요 !! ㅜㅜ

모두 화이팅 기분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카르다노 창시자 "암호화폐, 가까운 미래에 전통 금융 시스템 대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시총 4위) 창시자가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가 전통 금융 시스템을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혁신으로 세상이 바뀔 것"이라며 "암호화폐 산업은 아직 초기단계에 있지만,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된다. 향후 10년 동안 해당 분야의 정책은 지난 100년의 중앙은행보다 더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암호화폐 시장이 비트코인 가격 추세에 따라 변화하고 있지만, 일부 프로젝트는 올해 안에 비트코인에게서 분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7.25% 오른 1.7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침 뉴스 브리핑

1.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거래 금지 아니다"

2.마운트곡스, 채권단 배상 계획 온라인 투표 시스템 오픈

3.BTC 평균 수수료 7달러대로 하락...1월 이후 최저

4.BTC 녹색 채굴 기업 창업자 "환경 문제 논의, BTC 죽이지 않을 것"

5.美 통화감독청장 대행 "암호화폐 관련 '규제 경계' 마련해야"

국내 1분기 가상화폐 거래 위한 은행 입출금액 64조원

올해 1분기 국내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은행 입출금액 규모가 64조원을 넘어섰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국회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1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케이뱅크·신한은행·농협은행을 통해 실명이 확인되는 계좌로 거래한 가상화폐 입출금액은 지난 1∼3월 64조2천억원에 달했다. 또한 올해 1분기 케이뱅크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로부터 받은 수수료는 약 50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5억6천만원과 비교해 약 10배 가까이 폭증한 수치다.

BTC 평균 수수료 7달러대로 하락...1월 이후 최저

디크립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 평균 수수료가 7달러 부근까지 하락했다. 지난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앞서 지난 4월 21일 수수료는 62.8 달러까지 치솟으며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비트코인 네트워크 채굴 난이도는 지난 30일 16% 하향 조정되며, 사상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

마크 큐반 "이더리움, 암호화폐 진일보 발전 원동력"

라이브 비트코인 뉴스에 따르면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 NBA 댈러스 매브릭스 구단주가 "비트코인과 비교해 이더리움은 암호화폐의 진일보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교할 때 많은 사람들이 속도와 비용에 주목한다. 당연히 중요한 부분들이다. 그러나 블록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한 개발 플랫폼 네트워크라는 데 주목해야 한다. 사람들이 이더리움에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가 탈중앙화 금융 시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더리움은 하나의 화폐를 넘어서, 암호화폐 시장 전체의 진일보를 촉진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세계가 경쟁력을 갖춘 금융 분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법정화폐와 신용카드는 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크 큐반은 대량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728x90

아르헨티나 비트코인 채굴 붐...전기 보조금·외환 통제 영향

에너지 보조금 정책과 통화가치 하락으로 아르헨티나에서 비트코인 채굴 붐이 일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31일 보도했다. 미디어는 "아르헨티나 비트코인 채굴 사업자들이 정부의 전력 보조금에 힘입어 큰 수익을 얻고 있다"며 "비트코인 가격 조정 이후에도 여전히 수익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아르헨티나 채굴 사업자들은 주택용 전기 보조금의 혜택을 받고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칠레 등 주변 국가와 비교해 평균 소득에서 전기요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2분의1 수준이다. 아르헨티나의 한 채굴풀 관계자는 "채굴된 암호화폐는 시장 가격으로 거래되나, 투입되는 전기 요금에는 보조금이 적용된다. 수익이 상당히 높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엄격한 외환 통제로 인해 개인과 기업의 외환 거래가 제한되는 점도 비트코인 채굴 수요를 자극하는 배경으로 분석됐다.

마운트곡스, 채권단 배상 계획 온라인 투표 시스템 오픈

해킹 피해로 파산한 마운트곡스(Mt.Gox)의 회생 및 배상 계획에 대해 채권단이 직접 투표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시스템이 오픈됐다. 회생 및 배상 계획안은 채권단의 과반수가 찬성 표를 던지면 의결된다. 온라인 투표 마감일은 2021년 10월 8일이다. 채권단은 이외에도 우편으로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앞서 제출된 계획안에 따르면, 마운트곡스 채권자는 BTC, BCH, 엔화 조합으로 배상금을 받게 된다고 명시돼 있다. 마운트곡스 회생 및 배상 대리인인 고바야시 노부아키는 지난해 12월 도쿄 지방 법원에 회생 계획안 초안을 제출한 후, 2월 15일 다시 수정본을 제출했다. 마운트곡스는 2010년 출범, 세계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했다. 이후 2014년 해킹 공격으로 85만 BTC의 손실을 입은 뒤 파산했다. 회생 계획안이 통과되고 막대한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 배상이 이뤄질 경우, 대규모 현금화가 이뤄질 수 있어 암호화폐 업계의 대표적인 잠재적 악재로 꼽힌다.

인도 중앙은행 "암호화폐 거래 금지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31일 인도 중앙은행(RBI)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인도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취급 은행 계좌에 서비스 제공 금지 명령을 내린 바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인도 중앙은행은 "지난 2018년 인도 최고법원에 판결에 따라 소위 '암호화폐 금지령'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인용이 불가하다. 다만, 은행 및 규제 기관들은 KYC, AML, 테러자금조달 등을 조사하기 위해 은행 고객에 대한 실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HDFC뱅크 및 SBI카드 등 인도 주요 은행들은 공식 성명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지양해야 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이더마인, 사이드체인 솔루션 지원

2. 스시스왑, 마스터셰프 v2 버전 메인넷 출시

3. 반에크, 암호화폐 ETP 상품 출시

4. 오토샤크, 프로토콜 재가동

5. 페리파이낸스, 유니스왑서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 개시

6. 데리프로토콜, v2 버전 출시

폴카닷 생태계 프로젝트 FIS "와이언파이낸스, crvRETH 볼트 지원"

폴카닷 생태계 디파이 프로젝트 스타파이(FIS, 시총 759위)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와이언파이낸스가 crvRETH 토큰에 대한 볼트 상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FIS 측은 "crvRETH 토큰은 디파이 프로토콜 커브 파이낸스 rETH/ETH 풀의 입금 증명 토큰으로, 사용자는 crvRETH를 와이언파이낸스 볼트에 예치해 이자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FIS는 현재 16.30% 오른 1.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방코르 커뮤니티, '화이트리스트에 CREAM 추가' 거버넌스 제안 발의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 방코르(BNT, 시총 83위) 커뮤니티가 화이트리스트에 디파이 담보 대출 플랫폼 크림파이낸스(CREAM, 시총 370위)를 추가 및 20만 BNT 공동 투자하는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 해당 제안은 한국시간 기준 1일 01시 투표를 진행하기 위해 스냅샷에 추가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CREAM은 현재 2.41% 오른 127.4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