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1]#2

by 정보모와 2021. 6. 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도 다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정말 많이 힘드셨을텐데 . 저녘 9시 마무리 이슈 및 뉴스정리

시작하겠습니다.좋은밤 되세요 !.

코린이 성장기 일기를 따로 안쓰고 영상으로 남기고있습니다. ㅜㅜ

부족하지만 이런 하락장 맞으면서 저도 코린이지만 다들 멘탈관리도 같이 잘할겸.

영상을 통해서 제가 현재 하고있는 방식이라든가 그냥 블로그에 쓰던 일기겸 의견등을 이야기하고있으니 부족하지만 놀러와주세요 ! 감사합니다.

일반인 아재 코린이 입니다 .~ 주로 다룰 내용은 . 저처럼 코인판에 늦게 들어오셔서 ㅜㅜ 적응 못하는 사람들끼리 제나름 수익 방어 와 취미공유해서 서로 멘탈 관리도 하고 좋은 방향으로 가는게 작은 바램입니다.! 코인은 취미이지만 열심히 공부도 하고있으니 같이 공부도 하고 커가는 의미가 됬음 좋겠습니다. 같이 즐겁게 즐겨요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featured


블록원 CEO, ADA 토큰 분배 메커니즘 지적

유투데이에 따르면 EOSIO 개발사 블록원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 브렌든 블루머가 카르다노(ADA) 토큰 분배 메커니즘을 지적했다. 그는 ADA 토큰 세일이 PoW(작업증명)보다 더 공평했는지, 분배 기간은 얼마나 길었는지, 전체 분배 기간 동안 참여에 대한 인식은 어느 정도였는지, 가격은 얼마였는지, 시가총액 대비 시장 유동성은 왜 그렇게 낮은지에 대해 질문했다. 이어 ADA 토큰 분배를 위한 초기 가격 평가 과정에 관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에이다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PoW 메커니즘은 ASIC 채굴기를 가지고 있고, 정부의 전기료 보조금을 받는 사람들에게만 공평하다"고 말한 것에 대한 트윗이다. 한편 블루머의 질문 중 시가총액 대비 시장 유동성과 관련해 미디어는 코인게코를 인용, ADA 일일 거래량은 약 50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550억 달러를 상회한다고 설명했다. 카르다노는 우로보로스(Ouroboros)라는 자체 지분증명(PoS) 메커니즘을 채택하고 있으며, ADA 공급량의 57.6%가 ICO를 통해 분배됐다.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 올 들어 최저

블록비트가 스큐(Skew) 데이터를 인용, CME(시카고상품거래소)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가 약 1.35억 달러를 기록하며 연중 최저점까지 감소했다고 전했다. 미결제약정은 선물의 매수 또는 매도포지션을 취한 상태에서 청산되지 않고 남아있는 계약수를 말한다.

벨트 파이낸스, 플래시 론 피해자 대상 배상안 발표

최근 플래시 론 공격을 받은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기반 AMM 프로토콜 벨트 파이낸스(Belt Finance)가 배상안을 발표했다. 배상 대상자는 4Belt 풀 혹은 beltBUSD 볼트에 자금을 예치한 사용자와 BELT 토큰 홀더들이다. 4Belt 풀 피해자는 새 토큰인 remedy4BELT(r4BELT)를 에어드랍 받게 된다. 팀 빌드 할당 토큰 중 언락된 67%가 r4BELT 배상금으로(일일 864 BELT 규모) 사용될 예정이다. 또 300만 달러 규모 바이백 펀드를 조성해 BELT 토큰 가치를 부양하고 풀/볼트 APR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300만

실시간 암호화폐 자금 흐름

-최근 18시간 자금 순유입 TOP 3

1위. BTC(+1.54억 달러)

2위. ADA(+5535.35만 달러)

3위. DOGE(+5053.61만 달러)

스웨덴 중앙은행 총재 "암호화폐, 규제 피하기 어렵다"

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스테판 잉베스 스웨덴 중앙은행 총재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 규제를 피하기 어렵다"고 발언했다. 그는 "자산이 충분히 커지게 되면 소비자 이익 보호, 자금세탁방지 등 규제가 작용하기 마련"이라며 "암호화폐가 아무리 당국의 규제를 회피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해도 이미 여러 국가 정부에서 (규제 마련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스웨덴 정부는 현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대한 표준화 작업 및 자금세탁방지 규정 채택 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울러 5년 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인 e크로나를 발행할 계획이다.

728x90

'뱀파이어 다이어리' 주연 배우, 베이커리스왑서 NFT 발행

미국 인기 드라마 '뱀파이어 다이어리' 시리즈의 주연 배우 이안 소머헐더(Ian Somerhalder)가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본 NFT 게임 개발사 토아쿠(TOAKU)와 협력, 베이커리스왑 플랫폼에서 NFT 작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NFT는 정말 멋진 예술 공간이다. 이번 NFT 발행을 통해 최근 작업한 작업물들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LBank, 3일 21시 USDT 마켓에 SMOON 상장

LBank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6월 3일 21시 USDT 마켓에 세일러문(SMOON)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입금은 2일 21시 오픈되며, 출금은 4일 21시부터 가능하다. SMOON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CEO)에게 'Saylor Moon'이라는 트윗을 남겼던 날 출범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기반 토큰이다.

BTC, 기술적 분석 '매수' 의견 우세

지난 1시간 기준 BTC의 이동평균, RSI 등 20개 주요 지표가 매수:중립:매도 비율 13:5:2를 나타내고 있다. 매수 의견이 우세하다.

-이동평균(MA,EMA)-12:0(매수:매도)

-RSI(14)-중립

-STOCH(9,6)-중립

-STOCHRSI(14)-매도

-MACD-매도

-Williams%R-중립

-CCI-중립

-Ultimate Oscillator-중립

-ROC-매수

코인니스 기술 분석은 피봇포인트, 이동평균, 주요지표 등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코인니스 기술 분석은 코인니스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분석은 참고 용도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립토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및 기존 인수건 철회 발표

가상자산 토털 금융솔루션 크립토뱅크(CRYPTO BANK)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현재 바이낸스, 후오비, 코인원 거래소와의 API 연동을 통한 가상자산 현황 확인을 지원하며, 차후 메이저급 거래소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적극적인 플랫폼 유저 확보 및 사용처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으로써 가맹점 추천인 기능이 추가되었다. 추천인으로 등록된 가맹점에게는 유저가 지불하는 수수료 일부가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크립토뱅크 재단 CBNK Ltd.는 최근 급변하는 가상자산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각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전개를 위해 TMTG와 LBXC에 대한 기존 인수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TMTG, LBXC의 유통량을 발행량 대비 50%까지 줄이는 중장기 바이백 및 소각 정책도 취소된다. CBNK Ltd.는 이번 인수철회를 계기로 각 프로젝트가 자체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더허브 창업자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은 마라톤"

이더허브(EthHub) 공동 창업자 앤서니 사싸노(Anthony Sassano)가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은 마라톤 경기와 같다. 단거리 달리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태국 금융당국 "디파이 규제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태국 금융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일 공식 채널을 통해 탈중앙화 금융(DeFi) 관련 규제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성명에서 태국 SEC는 "향후 디파이 관련 활동은 금융당국의 허가를 필요로할 수 있다"며 "특히 토큰을 발행하는 디파이 프로토콜이 규제의 중점 대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태국 SEC의 이번 규제 추진은 지난주 일요일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쿱이 운영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에서 출시된 디파이 프로토콜 툭툭 파이낸스의 토큰 급등락 사태가 벌어진 이후 이어진 조치"라고 설명했다. 태국 SEC는 디지털 토큰 발행은 SEC의 승인 및 감독을 받아야 하며 발행인은 태국 디지털자산법에 따라 허가받은 토큰 포털을 통해 의무적으로 정보를 공개해야 하는 내용을 골자로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시행하고 있다.

마로·바이트브릿지, ISO 정보보호·품질경영 인증 동시 획득

마로(Maro)와 바이트브릿지(ByteBridge)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 27001)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관련 14개의 관리 영역과 114개 세부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ISO 9001은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해야 한다. 인증서는 3년 단위로 갱신되며, 이 기간 동안 매년 보안체제 유지 인증 심사 등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마로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관리 프로세스에서의 높은 수준과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었으며, 바이트브릿지 또한 국제 통용 인증 획득을 통해 더욱 다양한 기업 협업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블로그 원문: http://bit.ly/MAROISO_KR

Maro, Bytebridge와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ISO27001, ISO9001 동시 획득Maro와 ByteBridge가 국제표준화기구(이하 ISO)로부터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이하 ISO 27001)과 품질경영시스템(이하 ISO 9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습니다.

이재명 "코인 과세 1년 유예해야" 주장에 윤호중 '일축'

한국경제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지사가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과세를 1년 연기해야 한다"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과세 유예를 재차 일축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난달 31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제도도 2023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점부터 과세하도록 돼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이재명 경기지사는 "가상화폐 수익에 대한 과세를 1년 연기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빗썸, 오늘 오후 원화·BTC 마켓에 VRA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1일 오후 원화 및 BTC 마켓에 베라시티(VRA, 시총 387위)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상장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VRA는 현재 26.36% 오른 0.01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서울옥션·서울옥션블루, 두나무와 NFT 사업 MOU 체결

뉴스핌에 따르면,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의 관계사 서울옥션블루가 지난달 28일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와 NFT 사업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NFT 콘텐츠 발굴 및 확보 ▲블록체인 기반 기술 제공 ▲NFT 공동 사업 추진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FT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옥션 및 서울옥션블루가 보유한 미술 콘텐츠 및 인프라,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반 기술,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방코르 커뮤니티, '화이트리스트에 CREAM 추가' 거버넌스 제안 발의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 방코르(BNT, 시총 83위) 커뮤니티가 화이트리스트에 디파이 담보 대출 플랫폼 크림파이낸스(CREAM, 시총 370위)를 추가 및 20만 BNT 공동 투자하는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 해당 제안은 한국시간 기준 1일 01시 투표를 진행하기 위해 스냅샷에 추가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CREAM은 현재 2.41% 오른 127.4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JP모건 전략가 "기관 수요 약화, BTC 3만 달러 하회 가능성"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JP모건의 니콜라스 파니지르조글루(Nikolaos Panigirtzoglou) 전략가가 최근 고객 대상 리서치 노트에서 "기관 수요 약화로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금 대비 변동성 비율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중기적으로(mid-term) 24000~36000달러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전망했다. 전략가는 5월 19일 암호화폐 급락장 여파로 기관투자자들이 저점매수에 나서는 것을 꺼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JP모건이 보는 비트코인의 장기 이론적 목표가는 여전히 145,000달러라고 덧붙였다. 앞서 JP모건은 비트코인이 5개월 최저치인 3만 달러까지 하락하면서 대형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보다 금을 선호하고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