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3]#2

by 정보모와 2021. 6. 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 등 각종 호재로 . 비트 와 알트 등 반등이 왔는데요 .

다들 기분좋은 시간이시겠네요 !!!

기분좋게 오늘의 이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페리파이낸스, 체인링크 오라클 도입

탈중앙화 크로스체인 합성 자산 프로토콜 페리파이낸스(PERI, 시총 2760위)가 공식 채널을 통해 체인링크(LINK, 시총 12위)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폴카닷 크로스체인 기반 DEX 상의 합성자산 보안성을 제고한다는 게 페리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PERI는 현재 9.82% 오른 1.9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기반 USDC 발행량, 220억 달러 돌파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디뱅크에 따르면, 3일 기준 이더리움 기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량이 220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USDC 유통량은 약 227억 달러 규모, 24시간 활성 주소 수는 25,176 개, 24시간 온체인 이체량은 약 5,944,124,845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름만 바꿨을 뿐인데 30% 급등…'이름 바꾼 코인' 주의보

3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지난 1년 사이 10여 개가 넘는 코인이 로고와 명칭을 바꾸거나 백서를 수정하는 등 리브랜딩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를 포함하면 이런 리브랜딩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리브랜딩 이후 가격이 급등하는 현상이 두드러졌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지난 3월 '피체인' 코인이 '플리안'으로 명칭과 로고를 변경한다는 소식에 코인 가격이 60% 가까이 급등했고, 4월에는 '아이텀게임즈' 코인이 '아이텀'으로 명칭을 변경한 직후 50% 넘게 가격이 올랐다. 매체는 "가상화폐 업계에서는 주식시장에선 리브랜딩 시 이사회나 주주총회 등을 거치는 것과 달리, 가상화폐를 발행하는 재단에서 결정하고 있어 시세조종과 자금세탁 등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와이즈비트코인, 오늘 18시 STORJ 상장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와이즈비트코인(WISEBITCOIN)이 오늘(3일) 18시 USDT 마켓에 스토리지(STORJ)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스토리지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분산화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이다. 스토리지 코인은 여분의 하드디스크를 가진 이용자가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대여해 주는 대가로 코인을 받는 구조이다. 와이즈비트코인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여 회원 당 최대 10,000 달러 상당의 증정금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 2월 GBTC 프리미엄 마이너스 전환 후 자금 유입 '없음'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스큐(Skew)가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신탁 상품(GBTC)의 프리미엄이 2월 말 마이너스로 전환된 이후 자금 유입이 없었다"고 3일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앞서 2월 비트코인이 5만 달러를 돌파하며 강세장을 보인 시점에서 GBTC 프리미엄은 한때 410.62%까지 치솟은 바 있다.

미 국세청,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자 정보 공유 관련 해외 세무당국과 협력

코인논스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이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개인, 기업의 정보 공유와 관련해 해외 세무당국과 협력하고 있다. 최근 바이든 행정부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 마켓을 이용하는 외국인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정보를 수집하자고 제안했다. 이를 두고 미디어는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탈세범에 대해 광범위하게 단속하고 국제 공조를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주 코인니스는 미국 예산안에 1만 달러 이상 암호화폐 거래 및 외국 실소유자 정보 보고 요건이 추가됐다고 전한 바 있다.

728x90

머스크, 잦은 비트코인 비판에 트위터에서 신뢰 추락

3일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트위터 내 여론이 지난달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야후파이낸스가 소셜미디어 모니터 전문업체 아와리오(Awario) 자료를 인용해 보도했다. 아와리오는 지난해 10월부터 알고리즘을 이용해 머스크의 트윗 내용에 대한 댓글들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에만 해도 머스크의 트윗에 대한 긍정과 부정적인 댓글 비율이 비슷했으나 현재는 부정적인 댓글들이 25% 포인트 급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머스크의 트윗에 대한 댓글 중 중립적인 내용은 66%로 여전히 높았으나 부정과 긍정적 댓글은 각각 19.2%, 14.9%를 차지했다고 분석했다.

BTC 39000 달러 일시 회복

BTC가 39000 달러선을 일시 회복한 후 소폭 반락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3.23% 오른 38773.76 USDT에 거래되고 있다.

영국 금융청 "암호화폐 업체 신고 기한, 내년 3월 말로 연기"

3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금융청(FCA)이 성명을 통해 암호화폐 업체의 신고 기한을 내년으로 미루겠다고 밝혔다. 금융청은 "상당수 암호화폐 업체가 자금세탁방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법인 신고를 철회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라며 "이에 따라 당국은 오는 7월로 예정됐던 법인 임시 신고 마감 기한을 내년 3월 말로 미루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규제 당국은 추가적인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며, 암호화폐 업체들은 당분간 기존 방식대로 사업을 영위하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미국 대통령 후보, 비트코인 합법화·과세 재차 강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전 미국 대통령 후보이자 하원의원이었던 론 폴(Ron Paul)이 비트코인은 돈이므로 이를 합법화하고 똑같이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킷코 뉴스와 인터뷰에서 재차 주장했다. 론 폴은 과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합법화를 주장해왔으며, 비트코이너들이 좋아하는 책인 End the Fed의 저자이다. 그는 금과 비트코인이 달러와 경쟁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금과 비트코인을 찾는 이유는 달러 가치 하락을 헷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러한 이유로 대체 통화는 법정화폐처럼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론 폴은 오늘부터 마이애미에서 개최되는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전 리플 CTO 월렛으로 4억 XRP 이체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방금 전 제드 맥칼렙 Settlement 주소에서 제드 맥칼렙 월렛으로 408,123,650 XRP가 이체됐다. 약 4.2억 달러 규모다. 제드 맥칼렙은 전 리플 CTO로, 리플로부터 받은 XRP를 주기적으로 현금화하고 있다.

분석 "채굴자, 비트코인 홀딩 지속"

크립토퀀트가 트위터를 통해 채굴자들은 비트코인을 지속 홀딩(보유) 중이며, 비트코인 스테이블코인 공급비율(SSR)이 일주일 동안 역대 최저치를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SSR 수치가 하락하는 것은 비트코인 시가총액에 비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공급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스테이블코인 공급 증가는 BTC에 대한 구매력 증가를 시사한다.

리플, 미 SEC에 빗썸 등 전세계 14개 거래소 거래 기록 조사 요구

리플 경영진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빗썸 등 글로벌 거래소의 거래 기록을 조사할 것을 요구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 등은 최근 현지 법원에 SEC가 글로벌 거래소 14개의 거래 기록을 조사하도록 강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리플 경영진은 이를 통해 XRP가 미국 외 지역, 즉 SEC의 관할권 밖에서 판매 및 거래가 이뤄졌음을 증명한다는 방침이다. 만약 XRP가 미국이 아닌 해외에서 판매가 이뤄졌다면, SEC가 리플에 적용한 증권법 5조 위반 혐의가 힘을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증권법 5조는 ‘라이선스 미취득자의 미국 내 증권 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리플 경영진은 "SEC의 주장과 달리 실제로 XRP 거래는 주로 해외에서 이뤄졌다"며 "XRP 판매가 미국 밖에서 진행됐기 때문에 이는 SEC 관할 밖의 사항이며, 증권법 위반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리플이 SEC에 조사를 요구한 14개 거래소에는 아이파이넥스, 비트포렉스, 빗썸, 비트마트, 어센덱스(옛 비트맥스), 비트루 싱가포르, 비트스탬프, 코인베인, 히트BTC, 후오비 글로벌, 코빗, 오케이엑스, 업비트 싱가포르, Z네트워크 등이 포함됐다. 또한 리플 측은 한국을 비롯해 케이맨제도, 홍콩, 영국, 싱가포르, 몰타 등에 관련 조사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는 문건을 첨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SEC, 법원에 리플 관련 증거개시 마감일 연장 요청

3일 Fxstreet에 따르면 리플과 소송을 벌이고 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알리사 토레스(Analisa Torres) 판사에게 증거개시(소송을 시작하기 전 당사자 양측이 서로를 상대로 증거조사를 먼저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마감일을 연장해 달라고 요청했다. SEC는 "리플랩스가 앞서 우리가 요청한 자료를 넘겨주지 않고 있다"며 "사실조사 및 전문가 조사에 입각한 증거개시 마감일을 각각 60일씩 연장해달라"고 청했다. 당초 각각의 증거개시 마감일은 7월 2일과 8월 16일로 예정돼 있다. 만약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게 되면 10월께 증거개시 절차가 마무리 된다. 이에 대해 당초 리플 측은 "SEC는 소송 전 이 사안을 조사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확보했다"며 반발하기도 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4...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 포인트 오른 24를 기록했다. 투심이 소폭 개선됐지만 극단적 공포 단계는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라고 !! 좋은하루 되세요.!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이기사 정리하고있는 다들 성투 잘 되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화이팅 입니다 !!!

이런 뉴스를 제가 정리를 하고 저도 정리하면서 중요 이슈들로만 정리를 하는거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재와 악재는 참고용 다들 훌륭한 성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티기 힘든시기 서로서로 잘버티시고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