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4]#1

by 정보모와 2021. 6. 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 .... 음.. 10시20분 기준으로 트윗하나에 하루사이에 ㅋㅋ

놀랍지도 않지만 화도 안나네요 .

왜그러는건지 .... 일론만 알겠죠 ㅋㅋ..

즐거운 금요일인데 주말이 너무 피곤해지겠는데요 ㅋㅋ 다들 그래도 화이팅 하시고 !!! 힘내보시죠 화이팅 !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맛점하세요 !!!


JP모건, 지난달 33건 블록체인 관련 채용 공고

4일 체인뉴스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 체이스가 지난달 공식 사이트를 통해 33건의 블록체인 관련 채용 공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에는 JP모건이 지난해 10월 신설한 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프로젝트 전담 부서 오닉스(Onyx) 직원의 채용 공고도 포함됐다. 한편, 업계에선 JP모건이 올해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 4월 코인데스크는 업계 관계자를 인용, "JP모건이 올 여름께 개인 자산가 고객을 위한 액티브 비트코인 펀드를 내놓을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머스크, BTC 태그와 깨진 하트 이모티콘 트위터 게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방금전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티콘을 올렸다. 해당 내용과 함께 일론 머스크는 갈등이 생긴 연인 이미지를 올렸다. 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이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한다는 이유로 테슬라 전기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돌연 취소한 바 있다.

(그만좀 해라 제발 좀.. ㅜㅜㅜ 어제 결제 한다고해놓고 왜이러는거냐.. 진짜..)

BTC 단기 하락, 38,000 달러선 일시 반납 (10:23분 기준)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단기 하락 흐름을 나타내며 38,000 달러선을 일시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0.83% 오른 37,792.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셀시우스, 10만 개 이상 BTC 보유... 총 자산의 25% 차지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플랫폼 셀시우스(CEL)가 10만 개 이상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전체 자산의 약 25% 규모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30% 넘게 급락했던 지난 5월 한 달간 셀시우스로 비트코인을 입금한 이용자 수는 출금자 수보다 2배 가량 많다고 집계했다. 셀시우스는 렌딩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암호화폐 자산을 대출하거나 대출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전세계 이용자 수는 75만명에 육박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CEL은 24시간 전보다 7.12% 오른 8.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28x90

이더리움 2.0 예치 자산 530만 ETH 돌파

OKlink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2.0 입금 컨트랙트의 예치 자산 규모가 530만 ETH를 돌파했다. 현재 5300354.0 ETH를 나타내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신탁 자산, LTC 34.98개 증가

미국 동부표준시 6월 3일 기준 그레이스케일 주요 신탁 펀드 변동 현황은 다음과 같다

-BTC,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11.02%

-ETH,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1.2%

-ETC,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34.23%

-BCH,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233.08%

-LTC, +34.98개(+0%), 프리미엄 +1808.57%

-LINK, 보유량 변화 없음

-BAT, 보유량 변화 없음

-MANA, 보유량 변화 없음

-FIL, 보유량 변화 없음

-LPT, 보유량 변화 없음

제로스왑, 폴리곤과 체인링크 VRF 통합

제로스왑(ZEE, 시총 569위)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폴리곤(Polygon, 구 매틱)과 체인링크 VRF(검증 가능한 랜덤 함수)를 통합했다고 밝혔다. 이를통해 ZeeDO 플랫폼 이용자는 더욱 공정하게 IDO에 참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VRF는 온체인에서 검증 가능한 난수를 무작위로 생성, 결과값 조작을 방지할 수 있어 서비스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ZEE는 1.36% 오른 0.7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 도지코인 상장 및 120만 달러 도지코인 증정 프로모션

코인베이스가 3일(현지시간) 도지코인을 상장하며,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120만 달러 상당의 도지코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100달러 이상의 도지코인을 거래한 유저에게 추첨 기회를 제공하며, 대상 유저는 미국 50개 주 및 콜롬비아 특별구(하와이 제외)의 합법적 거주자로 제한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4.61% 내린 0.401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6월4일 주요 이슈 내용 정리 06:00 ~ 13:00

1. 블룸버그 보고서 "BTC, 10만 달러 상승 궤도 진입 중...펀더멘탈 여전"

2. 美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30일 암호화폐 유행 관련 청문회 진행

3.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 기업 그리폰, 우회 상장 추진

4. 앵커리지, 전통 은행 뱅크프로브 통해 ETH 담보대출 지원

5. 엔비디아 CEO "암호화폐, 사라지지 않을 것"

6. 美 리서치 기업 "비트코인 상승 주기 끝날 수도"

美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 30일 암호화폐 유행 관련 청문회 진행

외신에 따르면 미국 하원 금융 서비스 위원회가 오는 6월 15일(현지시간) CBDC 과련 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 30일에는 암호화폐 유행 관련 청문회를 진행한다.

코인베이스 웹·모바일 앱, DOGE 거래 지원

코인베이스가 코인베이스 프로에 이어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도 도지코인(DOGE) 거래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오늘(4일) 새벽 1시 30분경 코인베이스 프로는 DOGE 거래를 개시했다.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 기업 그리폰, 우회 상장 추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대표적인 친환경 암호화폐 채굴 기업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이 다스닥 상장 데이터 관리 업체 스피어 3D와의 합병을 통해 우회 상장을 추진한다. 그리폰은 수력 등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비트코인 채굴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합병 조건을 보면 스피어3D가 그리폰 주주들에게 1억 1100만 주를 발행한다. 이는 합병회사 지분의 77%에 해당하는 규모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합병 후 기업 가치는 1억 8430만 달러로 추산된다. 양사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오는 3분기 내로 합병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유명 게임 정보 유출자 "GTA 6, 암호화폐 인-게임 결제 도입"

유명 게임 정보 유출자 톰 핸더슨이 3일 트위터를 통해 "GTA6(Grand Theft Auto 6)에서 일부 미션 수행시 비트코인으로 보상을 해 줄 것이라고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스톡 마켓(게임 내 기능)에 다양한 암호화폐 브로커가 추가되고, GTA6가 이 권한들을 통합한다면 암호화폐 업계에 '큰 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혼란이 없어야 한다. 내가 말한 것은 비트코인의 인-게임 결제다. 농담이 아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들은 것이다. 그리고 비트코인보다는 암호화폐라고 말하는 게 더 정확할

AK-47 제조사 소유주 "결제 수단, 디지털 화폐로 전환하고 싶다"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총기 AK-47 제조사인 칼라슈니코프의 소유주이자 전 러시아 교통부 부차관인 알란 루슈니코프가 디지털 화폐(디지털 루블화)로 결제수단을 전환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3일 페테르부르크 국제 경제 포럼에 참석해 "우리는 은행 시스템이 비은행 결제 시스템으로 전환하기를 기대한다. 디지털 화폐는 우리에게 매우 필요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디지털 화폐가 SWIFT(은행간 통신 협정) 네트워크에 얽히지 않고 전통적인 금융 기관의 통제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다"며 디지털 화폐의 매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보고서 "BTC, 10만 달러 상승 궤도 진입 중...펀더멘탈 여전"

블룸버그가 최근 보고서(크립토 아웃룩)를 통해 BTC가 다시 10만 달러까지 상승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고 있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는 "GBCI(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인덱스) 데이터가 6월 들어 불마켓이 다시 시작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상 최고가 68700 달러에서 50% 가까이 하락한 후 3만 달러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현재 과잉 투기가 해소되었고, 동시에 BTC의 펀더멘털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BTC의 상승 배경으로 공급 감소와 올해 기대되는 리테일과 기관 자금의 대규모 유입을 꼽았다. 보고서는 또한 최근 조정의 원인이 탄소 배출 문제였던 만큼, 향후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 채굴이 제한되고, 향후 친환경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외에도 보고서는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양적완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BTC 반감기가 도래하면서, BTC가 20000 달러 밑으로 떨어지기에는 너무 펀더멘탈이 강해졌다"고 분석했다.

커브파이 개발자, Curve v2 출시 가능성 암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커브파이(Curve Finance) 개발자 찰리(Charlie)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인치네트워크에 거래 페어 'Curve V2 ETH/USDT'가 추가됐다"며 Curve v2 버전 출시 가능성을 암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CRV는 현재 2.65% 오른 2.5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피델리티 임원 "BTC 최근 하락 파동, 2.3만 달러까지 하락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가 2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엘리엇 파동 이론 상 비트코인의 최근 하락 추세는 일봉 차트 기준 교과서적인 5파 하락을 보여주고 있다. 최악의 경우 이번 파동의 끝 하락 5파의 BTC 저점은 2.3만 달러 부근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개인적인 직감으로는 이번 하락 파동에서 BTC의 저점은 2.3만 달러보다 3만 달러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만약 BTC 가격이 4.1만 달러 상방에서 지속적인 랠리를 보여준다면 해당 분석은 무효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물타기 꼭 잘하세요 ㅜㅜ 지금 시점에 평단가 많이 낮쳐 놓으셔야 ..

편하세요 마음도 편하고 .. 관망만 하고 존버가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1-2년 느긋하게 어플 지우고 기다리실수있으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거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신경쓰셔서 비트 흘러내렸을때 자기 종목 or 관심종목 꼭 체크하셔서 어느정도 무릎매수 어깨매도 이런식으로 꼭 하셔서 평단낮쳐놓으시길 바래용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