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5]

by 정보모와 2021. 6. 5.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역시 코인판 어렵죠 ㅋㅋ ..

주말인데 피곤하게 ..하네요 오늘도 ㅜㅜ

늦은시간 다들 잠못주무실까봐 .. 이슈 정리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비탈릭 "도지코인, 이더리움과 협업하면 확장성 제고 가능"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창시자가 렉스 프리드먼의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해 "개인적으로 도지코인(DOGE, 시총 6위)을 좋아한다. 도지코인 등 밈코인들이 이더리움과 협업을 진행한다는 이들의 확장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OGE가 어떤 방식으로든 이더리움과 연결된다면, 사람들은 초당 수천 건의 DOGE를 거래할 수 있다. 또 zkRollup 같은 기술만을 도입한다고 해도, 자체 체인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는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결과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탈릭 "이더리움 네트워크 공격 비용, 비트코인보다 비싸"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창시자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공격하기 위해서 드는 비용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공격하기 위한 비용보다 더 비싸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분증명(PoS) 기반 네트워크는 안전하다. 만약 지분증명 네트워크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전체 네트워크에 스테이킹된 ETH 수량 만큼이 필요하다. 또 지분증명 네트워크는 공격을 받더라도 작업증명(PoW) 기반 네트워크보다 복구가 수월하다. 자동 슬래싱 메커니즘은 공격자가 스테이킹한 코인을 자동 소각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는 소프르포크를 통해 공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48% 오른 2,638.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명 애널리스트 "'일론 머스크 BTC 가격 조작설', 비트코이너들의 위선"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스터웨일'(Mr. Whale)이 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이너(비트코인 지지자)들은 비트코인 가격을 조작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하면서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의 가격을 조작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이는 최고의 위선(peak hypocrisy)"이라고 말했다. 해당 트윗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동의 하는 의미의 손가락 이모티콘을 답글로 남겼다.

지난 1시간 OKEx서 1925.41만 달러 포지션 강제 청산

JGZ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시간 OKEx에서 총 1,925.41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후오비 글로벌에서는 632.62만 달러 규모의 포지션이 청산됐으며, 비트멕스에서도 232.61 달러 상당의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바이낸스 CEO "부자 트윗 보고 투자한다고 부자가 되진 않는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부자들의 트윗을 보고 투자하는 트레이더가 그들처럼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대다수의 부자들은 다른 부자들을 따라해서 지금의 부를 일궈낸 것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실시간 암호화폐 자금 흐름

-최근 18시간 자금 순유입 TOP 3

1위. ETH(+1.05억 달러)

2위. BNB(+7257.59만 달러)

3위. DOGE(+4376만 달러)

일론 머스크 "비탈릭에 전적으로 동의"

MIT 인공지능 분야 연구원이자 팟캐스트 채널 운영자 렉스 프리드먼(Lex Fridman)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와 이더리움, 비트코인,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 시바이누 코인, 카르다노, 체인링크, 폴리곤 등에 대해서 얘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에 일론 머스크가 "비탈릭에게 전적으로 동의한다"는 답글을 달았다.

NFT 아티스트 비플, 현금화 후 다시 ETH 대량 매수

블룸버그 기자 출신 카밀라 루소가 전날 밤 트위터를 통해 마이애미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크립토 아티스트 비플(Beeple)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으며, 이 과정에서 비플이 NFT 판매대금을 현금화한 후 다시 상당한 양의 이더리움을 사들였다는 것을 알게됐다고 전했다. 지난 3월 비플의 NFT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는 영국 크리스티 경매에서 약 6935만 달러에 낙찰된 바 있다.

채굴자 7일 평균 거래소 BTC 입금 물량, 3년래 최저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자가 거래소로 입금한 비트코인 물량(7일 평균)이 3년래 최저치인 3.924 BTC를 기록했다. 직전 3년 최저치는 2018년 10월 25일의 3.978 BTC였다.

리플 "SEC, 비트코인-XRP 차이점 설명한 문건 제출해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와 소송을 벌이고 있는 리플은 "SEC가 XRP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는 다르게 간주하는지를 설명한 문건 제출해야한다"며 법원에 관련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리플랩스,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공동 설립자 크리스 라슨의 변호인은 금요일(현지시간) 리플랩스가 올해 초 요청한 문건 두 세트를 SEC가 작성하도록 강요하는 요청서(Motion)를 제출했다. 해당 문건에는 SEC가 비트코인, XRP, 이더리움과 관련해 제3자와 소통한 내용이 담겨야 한다. 이를 통해 리플은 SEC가 비트코인 등이 XRP와 같은 증권이 아닌 상품이라고 결론을 내린 이유를 밝히도록 강제할 계획이다. 리플 측 요청서에 따르면 양측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차례 독자적으로 만났으며, 가장 최근에는 6월 1일에 만났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4... 공포→극단적 공포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3 포인트 내린 24를 기록했다. 투심이 소폭 악화됐으며 공포에서 극단적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프로필 사진 레이저 아이로 변경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 사진을 비트코인과 레이저 아이가 그려진 이미지로 변경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4일 "나는 레이저 아이도 원한다"고 네티즌의 트위터 댓글에 답한 바 있다. 레이저 아이 운동은 자신의 얼굴에 레이저를 합성한 사진을 SNS에 게재, 비트코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운동이다.

(트위터 진짜 지워버리고 싶네요 ㅋㅋ)

美 상원의원 "비트코인,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이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은 일종의 자유 무역 방식이다. 강력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미 달러화를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하나의 가치 저장수단으로, 마치 과거의 금이 그랬던 것처럼 달러화를 지원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의 가장 중요한 상품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워런 데이비슨 미국 하원의원은 "비트코인의 기능적 측면을 좋아한다. 비트코인은 일종의 결제 시스템이며, 동시에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리서치 "올해 USDC 시총 증가 속도, USDT보다 빨라"

코인데스크 리서치에 따르면 올 들어 USDC의 시총 증가 속도가 USDT를 앞질렀다. 이같은 속도라면, 2022년 USDC 시총은 USDT를 추월하게 된다.

트위터 CEO "모두가 비트코인을 쓰도록 만들고 싶다"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나에게 있어 비트코인은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비트코인의 정신과 비트코인이 상징하는 것들에 매료되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우리 회사가 무엇을 하든, 모두가 비트코인을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 이것이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이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이 필요없다. 더 이상 금융기관도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현재 빠르게 발전하고, 커뮤니티에 속하는 우리만의 금융 기관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트위터 창업자 "스퀘어, 비트코인 하드웨어 월렛 개발 고려"

잭 도시 트위터·스퀘어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퀘어가 비트코인 하드 월렛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에서 하드웨어 설계까지 모든 과정을 공개하고 커뮤니티와 협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가 마이애미 비트코이 2021 컨퍼런스에서 "모든 전통적인 투자 전략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인플레이션은 3배나 증가했다. 내가 비트코인을 처음 알게 되었을때, 하나의 대규모 테크놀로지 화폐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금이라고 확신하며, 100배는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가능한 많이 매입을 해야 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은 인류 역사장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방식이다. 비트코인을 죽이지 못하는 것들은 결국 비트코인을 더 강하게 만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728x90

비트코인 대부 "신뢰 기반 검증, 비트코인이 만든 가장 중요한 진보"

비트코인 대부로 불리며 스마트 컨트렉트 핵심 개발자이자 유명 암호학자인 닉 사보(Nick Szabo)가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중앙 집중화된 시스템은 좋지 않은 정치 환경을 만들어냈다. 또한 높은 운영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었다. 비트코인은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제3의 기관 또는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를 큰 폭으로 낮추는 자산을 만들어 냈다.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검증은 비트코인이 가져온 가장 중요한 진보다"라고 말했다.

바이낸스US CEO "머스크 암호화폐 시장 영향력, 장기적으로 좋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전 미국 통화감독청(OCC)장이자 바이낸스US CEO 브라이언 브룩스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암호화폐 가격을 끌어올리든 하락시키든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좋을 것"이라고 블룸버그 퀵테이크 인터뷰에서 말했다. 일론 머스크가 암호화폐에 관심을 표하는 것 자체가 암호화폐의 중요성을 입증한다는 설명이다. 브룩스 CEO는 "머스크가 트윗을 한 후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않기를 바란다. 하지만 이 경우가 아니라면 그가 무엇을 말하든 자유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이더리움의 효용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 우주기업, 4Q 달 착륙선에 비트코인 1개 탑재 예정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피츠버그 소재 우주기업 아스트로보틱(Astrobotic) 테크놀러지가 NASA의 상업용 달 탑재 서비스(CLPS)를 통해 올해 4분기 달에 보낼 착륙선 페레그린(Peregrine)에 비트코인 1개를 탑재할 계획이다. 금요일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아스트로보틱과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가 이를 위한 딜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트로보틱 CEO 존 손튼은 "말 그대로 비트코인이 달에 간다"고 말했다.

분석 "단기 ETH/BTC 상관관계, 6개월여 전 수준으로 반등"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스큐가 트위터를 통해 단기 ETH/BTC 상관관계가 6개월여 전 수준으로 돌아갔다고 전했다. 이어 (매도 물량이 터질 때 상관관계가 치솟는) 주식과는 달리 암호화폐는 급락, 급등할 때 모두 상관관계가 치솟는 게 일반적이라고 덧붙였다.

뉴욕 오피스 개발사 KPG 펀드, 비트코인·이더리움 임대료 결제 지원

유투데이에 따르면 뉴욕 기반 오피스 전문 부동산 개발회사 KPG 펀드(KPG Funds)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임대료 결제를 지원한다. KPG 펀드 CEO 그레그 크라우트는 여러 고객의 요청으로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KPG 펀드는 룩셈부르크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에 디지털 자산 수용을 위한 등록을 마쳤다. 크라우트 CEO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것을 검토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분석 "오늘 머스크발 하락 전, 62만개 신규 지갑 57만 BTC 매수"

유투데이가 인투더블록 데이터를 인용, 오늘 일론 머스크 트윗으로 인한 비트코인 하락 전 62만2000개 신규 지갑이 57만 BTC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이들 지갑의 평균매수가는 35600달러로 나타났다. 인투더블록은 "비트코인은 현 보유자와 신규 구매자의 지지를 받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1~5월 CEX 암호화폐 거래량, 직전 4년 총합보다 46% 많아

8btc가 더블록 데이터를 인용, 1~5월 CEX(중앙화 거래소) 암호화폐 현물 거래량이 6.89조 달러를 기록하면서 2017~2020년 누적 거래량(4.7조 달러)을 추월했다고 전했다.직전 4년 총합보다 46.6% 많다. 바이낸스(4.73조 달러) 점유율이 68.6%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점유율 9.1%의 코인베이스(6240억 달러)로 나타났다.

미국 헬스케어 기업, 코로나 신속진단 서비스에 비트코인 결제 지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주 소재 헬스케어 기업 프로그레시브 케어(Progressive Care)가 코로나19 신속진단 서비스 결제 수단에 비트코인을 추가했다. 해당 서비스는 노스마이애미비치(North Miami Beach)에 소재한 프로그레시브 케어의 PharmcoRx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주말 마이애미에서는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가 열려 5만명의 게스트가 참석할 예정이다.

비트코인-금 상관관계, 2018년 이후 최저 수준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카이코(KAIKO)에 따르면 비트코인-금 상관관계가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와.. 트윗전쟁도 아니고 .. 뭔 말들이 이리 많고 ㅜㅜ 시드복구는 거의다 했었는데 ㅋㅋ ..

또 조금 - 치고있긴 한데요 .

아쉬울 따름이지만 나름 방어하는 법이라든가 차트공부를 꾸준히 하고있어서 영상을 찍어서 조금씩 같이 소통하고 조금이나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다들 좋은밤 되시고 . 요런 이슈나 호재 악재는 참고만 하시고 뉴스를 가지고 투자는 절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