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7]#1

by 정보모와 2021. 6.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역시 코인판 어렵죠 ㅋㅋ ..

월요일 어제부터 알트의 반란으로 비트가 횡보하는 가운데 ㅋㅋ

막 그냥 자기들 알아서 막 오르락 내리락 ㅋㅋ 그저 웃으며 지켜보던 하루였는데

오늘도 웃고있습니다.(어의가없어서 ㅋㅋ)

제것만 너무 안올라가서 ! 아쉬운 날들이지만 뉴스 및 이슈 시작하겠습니다.

LBank, USDT 마켓에 ELONGATE 상장 예고

암호화폐 거래소 LBank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토큰 ELONGATE를 USDT 마켓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상장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ELONGATE는 현재 20.11% 오른 0.000000216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다볼 네트워크, 자체 메인넷 CC1 버전 출시

폴카닷 기반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인프라 플랫폼 이다볼 네트워크(IDV, 시총 851위)가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개발 메인넷 CC1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이다볼 메인넷 CC1 버전의 첫 블록이 채굴 완료됐으며, 평균 블록 생성 시간은 약 6초다. 이와 관련 이다볼 네트워크는 "로드맵에 따라 2분기 중반 CC1 버전 메인넷 출시를 완료했다. 향후 단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전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IDV는 현재 1.37% 내린 0.0169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명 트레이더 "비트코인, 장기적으로 10만 달러까지 상승 확신"

2018년 암호화폐 약세장을 예견한 미국의 베테랑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은 장기적으로 1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여전히 확신한다"고 말했다.

호주 밀레니얼 세대 40% "암호화폐 투자, 부동산보다 낫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호주 투자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에 해당하는 연령군 응답자 중 약 40%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이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보다 낫다"고 답했다. 또 X세대 투자자 중 31%가 암호화폐 투자가 부동산보다 나은 투자라고 말한 반면, Z세대 응답자 중 24%가 이와 같이 답했다. 또 해당 설문조사에 참여한 호주 청년 투자자 중 약 25%는 전통 금융에 저축하고 있는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지난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이슈 정리

정책/기관 이슈

1. 中 네이멍구 바오터우시, 가상화폐 채굴 기업·개인 신고 접수 시작

2. 미국 바이든 정부, 반부패 대상으로 암호화폐 지목

3. EU, 유럽 디지털 신분증 지갑 제안

4. 태국 금융당국 "디파이 규제한다"

5.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합법화 착수...관련 법안 제출 예정

6. 소셜 트레이딩 이토로, 3분기 내 합병 완료 후 나스닥 상장

7. 코인베이스 프로, DOGE 상장

8. 구겐하임, SEC에 암호화폐 투자 가능 신규 펀드 승인 신청

728x90

프로젝트 이슈

1. 팬케이크스왑, 1억 달러 이상 CAKE 소각

2. 5월 한 달 110억 USDT 발행...바이낸스 유입 最多

3. 데이터, BTC 활성 공급량 5개월래 최저치

4. 이더리움 Gas 평균 가격 12 Gwei 기록, 올들어 최저

5. 카르다노 개발사 "알론조 테스트넷 첫 단계 마무리"

6. 유니스왑 v3, 아비트럼에 배치 완료

7. IOTA, Nectar 데브넷 출시.. "IOTA 2.0 로드맵 중요 이정표"

이더리움 개발자 "보유 중인 비트코인, ETH로 옮길 것"

이더리움 개발자 중 한 명인 이더리움 지저스(Ethereum Jesus)가 7일 트위터를 통해 "나는 일찍이 비트코인에 투자해왔다"면서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컨퍼런스에 참석한 후 현재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옮기기로 마음 먹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 주말 미국 마이애미에서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이 행사에서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엘살바도르 법정 통화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5...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2 포인트 내린 15를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우리은행·빗썸, 가상자산 실명계좌 논의에 "사실무근"

뉴스웨이에 따르면, 우리은행과 빗썸은 7일 양사가 실명계좌 발급을 추진하고 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가상자산사업 관련 다양한 논의를 하고 있으나, 실명계좌 제휴와 관련한 구체적 검토·논의는 사실무근이다”고 밝혔다. 빗썸 관계자 역시 “당면과제인 농협과의 계약연장에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우리은행 계약은 사실무근”이라고 전했다. 앞서 일부 미디어는 "우리은행과 빗썸이 실명계좌 제휴 계약을 비롯해 디지털 자산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블록원 CEO "BTC, 은행 및 머니 서비스와 같은 '상품'"

이오스(EOS, 시총 24위) 개발사 블록원의 최고경영자인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자체 보관과 글로벌 이체가 포함된 통화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은행이나 머니 서비스 사업과 같은 '상품 및 서비스'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과 같은 금융 시스템은 가치 저장 수단을 훨씬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단순한 1:1 비교가 불가능하다"고 덧붙였다.

BTC, 활성 주소 수, 올들어 가장 적어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BTC 활성 주소 수가 올해 들어 가장 적은 수준까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6월 6일 일요일 저녁 뉴스 브리핑

1.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합법화 착수...관련 법안 제출 예정

2. 중국 주요 암호화폐 업계 인사 SNS 채널 차단...6월 5일 하락장 원인

3. 영국 자산운용사 러퍼, 5개월 간 BTC 포지션 청산...11억 달러 수익

4. 글로벌 해커 조직 어나니머스 '일론 머스크 경고'...시장 조종 주목

5. 블록스트림, 스퀘어와 미국에 태양광 비트코인 채굴 설비 구축 예정

6. 마이애미시, 비트코인 센터 구축 예정

7. 텍사스주, 암호화폐 투자 보호 관련 법률 서명

8. 카르다노, 알론조 블루 테스트넷 1단계 마무리

9. 엘살바도르 대통령 나입 부켈레, 트위터에 레이저 아이 사진 업로드

10. 중국 은행 보험 감독 위원회 "완전한 채굴 금지 힘들어, 이번 규제 타깃은 기업"

11. 시아(Sia) 디도스 공격 피해...30% 서버 중단

12. 이더리움 Gas 평균 가격 12 Gwei 기록, 올들어 최저


주변지인분들을 보면 투자와 투기의 차이를 가끔 의미는 알지만 자기는 투자를 하고있다고 말씀하시는데 방식을 보면 제가봤을떄는 투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가 하는 방식이 투자인지 투기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단타인지 스윙인지 장타 인지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아쉬울 따름이지만 나름 방어하는 법이라든가 차트공부를 꾸준히 하고있어서 영상을 찍어서 조금씩 같이 소통하고 조금이나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다들 좋은밤 되시고 . 요런 이슈나 호재 악재는 참고만 하시고 뉴스정보에 의존해 투자는 절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