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8]#1

by 정보모와 2021. 6. 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새벽부터 . 휩소성 하락이 아닌.. 찐 패닉셀 나왔는데요 ..

무섭네요 ㅋㅋ 다시 .. 복구할만하면 내려오고 복구할만 하면 내려오고

지긋지긋하지만. 우선 .. 뉴스랑 이슈는 정리해드리고 .

꼭 .. 개인적으로는 정말 비트코인이 위험대응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심심하신분들은 자기가 해당되어있는 코인이다 하시면 참고정도용으로 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https://youtu.be/GYbscskDLWg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제미니,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2명 후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산하 '제미니 오퍼튜니티 펀드'를 통해 비트코인 독립 코어 개발자 드루프 메타(Dhruv Mehta), 자롤 로드리게스(Jarol Rodriguez)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제미니의 후원금은 독립 개발자들의 비트코인 네트워크 확장성 개선, 보안성 및 지속가능성 등의 개발 활동을 위해 지원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9.57% 내린 32,959.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28x90

前 SEC 위원장 "암호화폐 대한 지나친 규제, 혁신 저해할 것"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전(前) 위원장이었던 제이 클레이튼이 미 당국의 암호화폐 규제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6일(현지시간) 브렌트 맥킨토시 전 재무부 차관과 공동 작성한 월스트리트저널 기고에서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현행 규제를 옹호하며, 지나친 규제는 혁신을 저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지난달 두 명의 미 상원 의원이 재닛 옐런 재무장관에 서신을 보내 암호화폐 스캠 범죄로부터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 다음에 나온 것이다. 클레이튼과 맥킨토시는 "재정 안정성과 불법 행위 방지에 초점을 둔 기존 규제 프레임워크는 혁신을 억누르지 않으면서 동시에 많은 위험을 해결할 수 있다"면서 "정책 입안자들도 이를 뒷받침하는 데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권고했다. 이어 "지식에 기반해 신속하게 잘 조정된 규제 접근 방식은 혁신 능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미국 금융 시스템이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루토스 네트워크, 체인링크 오라클 적용

멀티체인 합성자산 프로토콜 플루토스 네트워크(Plutos Network)가 체인링크 오라클을 적용한다고 8일 SNS에 공지했다. 체인링크가 제공하는 가격 피드(Price feed)를 적용해 합상자산 발행, 거래, 청산 등을 보다 정교하게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QTUM 창업자 "2주 내 NFT 지원 기능 출시"

패트릭 다이(Patrick Dai) 퀀텀(QTUM, 시총 80위) 창업자가 7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Qtum이 2주 내로 대체불가토큰(NFT) 지원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기능 출시 후 사용자는 누구나 Qtum 플랫폼에서 NFT를 발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QTUM은 현재 17.07% 내린 9.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가 "美 기관 투자자, 2월 말부터 BTC 수요 둔화 추세"

8일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엄 클레멘테(William Clemente III)가 글레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미국 기관 투자자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둔화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는 트위터에서 "2월 말부터 여러 암호화폐가 코인베이스를 이탈하기 시작했으나 현재는 트렌드가 반전됐다"면서 "1000 BTC 이상 보유한 고래들의 수가 2월부터 감소 추세인 점도 이를 잘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3...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2 포인트 내린 13를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고수익 보장 투자리딩 오픈채팅방 유인, 60억 가로챘다

8일 뉴시스에 따르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며 높은 수익률을 내주겠다고 171명의 피해자들을 유인해 60억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마진거래, 시세차익을 통한 금 투자, 전자복권 베팅 등에 대해 투자 리딩(leading)을 해주겠다며 피해자들을 유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숨긴 재산을 추적해 부동산과 차량, 계좌 등 5억3400만원 상당에 대해 '기소 전 추징보전' 결정을 받았다. 향후 추징 판결이 선고되면 피해자들이 피해금을 일부 돌려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캐나다 자산운용사 퍼포스 운용 ETF, BTC·ETH 추가 매입

OKLink 데이터에 따르면, 8일 기준 캐나다 자산운용회사 퍼포스 인베스트먼트(Purpose Investments)가 운용하는 비트코인 ETF의 BTC 보유량이 19,508.63개로, 전일 대비 약 101 BTC 증가했다. 또한 퍼포스 운용 이더리움 ETF의 ETH 보유량은 54,520.94 개로, 전일 대비 약 574.85 ETH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와 ETH는 현재 각각 8.08% 내린 33,625.35 달러, 6.82% 내린 2,596.3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hia 창업자 "ETH2.0, 2022년 내 구현 불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치아(Chia) 창업자 브람 코헨(Bram Cohen)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기술적인 이유로 2022년 말까지 ETH 2.0 업그레이드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ETH2.0 업그레이드 일정 지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다"며 "'기술자 내부 갈등' 보다는 'PoS 및 샤딩, 나쁜(Bad) 아이디어로 평가' '실행 불가' 등의 이유가 더 근본적인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파나마 국회의원 "의회에 '암호화폐 수용' 제안할 것"

파나마 국회의원 가브리엘 실바(Gabriel Silva)가 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파나마 국회에 암호화폐 수용을 제안하는 발표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대로 파나마가 도태되서는 안된다. 진정한 기술과 기업가 정신의 허브가 되고 싶다면 파나마 정부는 암호화폐를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美 백악관 기술·경쟁 정책 특별보좌관, 100만 달러 이상 BTC 보유

정치 전문 미디어 폴리티코(Politico)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 직속 국가경제위원회(NEC) 소속 반독점 전문가 팀 우(Tim Wu)가 100만 달러 이상의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팀 우가 제출한 개인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100-50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및 10-25만 달러 규모의 파일코인(FIL)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자산에서 BTC가 차지하는 비중은 25-43%다. 미디어는 현재 시가 기준 약 29-146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17년 팀 우는 비트코인을 '거품'이라고 부르며 "정말 가치 있는게 맞는가?"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거대 테크 기업의 독점을 경고, 기업분할을 외쳐온 운동가로 지난 3월 NEC 기술 및 경쟁 정책 특별보좌관으로 임명됐다.

주요 거래소 ETH 온체인 자금흐름 현황

크립토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에 따르면, 8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온체인상 주요 거래소 순자금흐름은 -31,490 ETH, 거래대금은 $81,702,647 규모다.

- 유입: 76,467 ETH (+38.2%, 24H)

- 유출: 107,956 ETH (+107.9%, 24H)

- 전체유출입: 184,423 ETH (+72.0%, 24H)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가장 선호하는 亞 헤지펀드 단 1%"

미국 경제 채널 CNBC가 최근 발표된 골드만삭스 보고서를 인용, 미국 대비 아시아 헤지펀드가 비트코인에 강세를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석한 최고투자책임자(CIO) 중 1%만이 '가장 선호하는 투자 자산은 비트코인'이라고 답했다. 반면 가장 선호하지 않는 자산으로 디지털통화를 꼽은 응답자는 약 35%였다.

아침 뉴스 브리핑

1.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가 매수 위해 4억달러 선순위 담보채권 발행 예정

2. 트럼프 "비트코인은 스캠.. 강도 높게 규제해야"

3. 美 당국,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지불 랜섬웨어 몸값 64.7 BTC 회수

4. 美 퇴직연금 서비스, 50여개 암호화폐 퇴직연금 투자 지원

5. 바이낸스 5월 현물 거래량 1669조원 기록...63% 급증

6. 지난 7일 BTC 펀드에서 1.4억 달러 유출..통계 작성 이후 최대

엘살바도르 당국 "법정화폐는 여전히 달러화"..달러 환율과 연동해 비트코인 운영"

외신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합법화를 추진하는 엘살바도르의 무역 및 투자 부문 장관이 "엘살바도르의 법정화폐는 앞으로도 달러화가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달러화 환율과 연동되어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거래 여부는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러시아 의회, 암호화폐 법적 지위 보완 법안 발의 예정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러시아 의회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자산의 법적 지위를 보완하는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의 상속을 인정하고, 이를 유언장 또는 이혼 합의서에 포함시킬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법안은 또한 파산 신청시 채권자들이 암호화폐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인정한다. 해당 법안은 올해 발효된 디지털 금융 자산(DFA)법을 보완하는 취지에서 발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DFA법은 암호화폐 자산의 법적 지위를 인정하는 한편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를 전면 금지한다. 단 상속, 파산, 집행절차를 통해 자산을 취득한 경우를 제외시켰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자산의 법적지위가 여전히 회색지대에 머물러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한 내년 암호화폐 과세를 앞두고 자산법에 암호화폐가 적용되지 않는 점도 새로운 법안이 발의된 배경으로 꼽힌다. 의회는 현 회기가 끝나기 전까지 법안을 통과시키고, 상속법과 민법을 개정한다는 방침이다.


지금 시점에 평단가 많이 낮쳐 놓으셔야 ..

편하세요 마음도 편하고 .. 관망만 하고 존버가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1-2년 느긋하게 어플 지우고 기다리실수있으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거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신경쓰셔서 비트 흘러내렸을때 자기 종목 or 관심종목 꼭 체크하셔서 어느정도 무릎매수 어깨매도 이런식으로 꼭 하셔서 평단낮쳐놓으시길 바래용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