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공부(개인취미)

이더리움클래식(ETC) 알아보기 (차트&기업정보)

by 정보모와 2021. 6. 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주말 일요일 저는 제가 물린 코인 거의다 정리를 해가며 하고있는데 정리를 하면서 느낀점이 많았습니다. 익절로 끝난것도 있고 약손절로 끝난점도 있고 .

하나하나씩 이런 하락장에 공부한다 생각하시고

이런식으로 접근 공부를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투기가 아닌 투자로 생각하시고 이런 하락장세에 천천히 차트와

자기가 들어간 코인이 미래가 있는지 여부를 자기가 판단해보는

시간을 갖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이란?

 

이더리움 클래식이란 이더리움에서 하드포크되어서 만들어진 디지털 플랫품코인입니다.

이더리움이 스마트계약에 우수한 플랫폼이라면 이더리움클래식은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이용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으로 사물인터넷에 활용하는 것으로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였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보안성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사물인터넷 분야도 다양한 센서를 연결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데이터 처리 능력 뿐 아니라 보안도 아주 중요해서 2가지는 서로 궁합이 잘 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의 시작

 

​비탈릭 부테린이라는 러시아/캐나다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이더리움의 기반이 되는 백서를 작성.

그러나 이더리움클래식은 2016년 7월 20일에 논쟁적인 행동 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개발자 그룹의 결정의 일부로 존재함.

“The Dao” 라는 서비스가 해킹에 의해 약 360만 ETH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때의 피해액은 이더리움이 당시 ICO로 조달한 약 1500억원의 금액에 1/3이상이 되는 금액이었습니다. 이 사건 발생이후에 이더리움 개발팀에서는 하드포크에 의해 부정송금이 이루어지기 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으로 사건을 해결하였습니다. 대규모 해킹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이더리움 운영팀이 직접 하드포크방식을 시행하여 중앙집권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나 이런 이더리움 개발팀의 개입이 탈중앙 가상통화의 이념에 반하는 작업이라고 일부 유저들이 반발을 하면서 탈중앙집권적 가치를 원하는 일부 유저들이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분기하였습니다.

이런 이런의 사건을 계기로 이더리움클래식이 탄생을 하고 이후 자신들만의 기능인 사물인터넷에 특화된 기능을 덧붙였습니다.

이더리움은 당초에 발행한도를 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약 2억 1000만 ETC 에서 2억 3000만 ETC 정도로 발행한도를 정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발행 한도가 없는 통화는 시장의 공급량이 증가하면서 가치가 떨어지고 발행 한도가 있는 통화는 시장의 공급량이 줄어 들면서 가치가 올라갑니다.

이더리움 VS 이더리움클래식 차이점?

 

이더리움 : 발행량은 제한 없고 반감기 없음

이더리움클래식 : 약 2억1000만개 ~ 약 2억3000만개

 

728x90
이더리움클래식코인의 POINT

 

사이드 체인 구조의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이드 체인은 기본 체인과는 다른 블록 체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실현하고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사이드 체인 기술이 성공하면 스마트 계약은 보다 원할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새로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여부 가능성도 열어두어야 하며 가상화폐의 신규상장은 하나의 큰 포인트가 되니까 꾸준한 정보 서치가 중요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51%공격이라는 해킹 공격에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51%공격이란 악성 그룹이나 개인이 전체 네트워크의 채굴 속도의 50%이상을 지배하고 부정한 거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과거 3차례나 이런 51%의 공격을 받았기 때문에 다른 통화에 비해 보안면에서 불안한 점있습니다.

자세하게 영상으로 제작해봤습니다 . !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용!

https://youtu.be/GYbscskDLWg

 


"역사가 미래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

우선 현재 비트코인 상황이 비트코인의 역사에서 보여지는 부분 과 많이 달른 부분이 보이시나요.? 저는 비슷해 보입니다. 항상 비트코인이 내려가거나 큰 하락을 맞을때 다들 두려워하고

불안감에 떨어 언론이 조성되고 그리구 각종 이슈들이 생기고 법적 규제 와 강화 가 되고

저는 조금 생각이 달랐던게 . 왜 진작 해보지 않았을까 .

그저 일하기 바빠서 큰 산을 못본건 아닐까 .. 하는 생각을 요즘 합니다.

2012~2020년 까지 저는 정말 바쁘게 지냈는데요 .

제가 하고있는 직업에서 자리잡기까지 10년

와이프와 연예에서 결혼이 7년 .

뒤돌아보니 나름 열심히 살았지만 2017년 직원이 빗썸인가 하는 사이트를 통해 비트코인 하는데도 눈길한번 안줬었거든요 .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떄 제가 비트코인을 구매했더라면 지금은 하락이오든 말든

신경안쓰고 냅둬도 됬을텐데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듯이 저도 지금 현재는 코인에서 - 수익을 내고 있지만 .

취미이기도 하고 자본금 자체가 부담없는 가격으로 하다보니 크게 걱정은 안하고있습니다.

만일 이런하락장에 잠못이루시고 심적으로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자기한테 느껴지신다면 .

투자의 방법 과 투자원금에 대한 압박이 있다고 전 생각합니다.

우선 비트코인 역사를 조사를 하고 사례를 찾다보니 제 이야기까지 조금 들어갔는데요 .

이런 비트코인이 지금 현재 시점에서 하락 상승 자기 멋대로 반복하고

큰 이슈 없이도 하락도 하고 상승도 하고 이러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저만의 대처 방안이며 위에 역사를 정리해둔것은 너무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조금 공부 하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현재 대처하고있는 방안입니다.

(따라하시라는게 아니라 자기만의 투자방식을 성립하고 방어를 해야할지 공격을 해야할지 판단을 하는거라 저는 이렇다. 입니다)

1.출근전 식사전 퇴근 후 3가지 패턴으로 제가 보유하고있는 코인 or 관심코인을 정해놓고

차트분석 및 가격책정 기업정보변경 뉴스 이슈등 체크해서 자기만의 시드 배분을 투자합니다.

2.비트코인을 차트분석을 매일합니다.

- 유투브방송이나 기타 언론 매체 분석하는 건 참고지표정도로 생각하고 제나름 방법으로 다시한번 접근해서 투자손실이 나도 후회가 없게 합니다.

(결국 남이 이야기해서 해주는건 잘되면 내탓 못되면 남의탓..)보통 영향이 생기기 떄문입니다.

남에 기대어 투자를 하는 거 자체가 전 위험하다고 판단합니다.

업비트에서 매일 비트코인 거래량 및 추세선을 보고 파악

200일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비트코인이 상승인지 하락인지 체크

최근 일주일간 거래량 체크 및 이동선 확인

3.올라가서 수익이 났을떄만 생각하지마시고 수익이 적더라도 자기 투자자금을 방어하시고

자기만의 투자패턴을 익히셔야 합니다.

단편적으로 지금 시기에서 제가 하는 방식입니다.

- 우선 평균적으로 일주일간 봤을떄 12시에서 오전9시 까지 위의 선을 보시면 거래량이 줄면서

페닉셀이 많이 나오고 하니 가격이 가장 낮아질때 시간입니다.

100% 맞지는 않지만 추가적인 확인을 통해서 저는 위의 시간대에 보통 매수 타이밍을 잡고

보유시드의 20-30% 정도 투자를 들어갑니다.

위의 비트코인 차트에서 추세선 돌파 시 이동평균선 과 거래량을 체크해서 오늘 투자를 들어갈지

아님 관망을 할지도 결정을 하고요 .

지금은 비트코인 위즈로 차트를 보고 거래에 들어가고 알트코인들은 눈여겨 봤던 관심코인에서

코인정리를 통해 어느정도 저점가격을 정하고 크게 상승폭이 어느정도 나올지 예상해서 투자에 들어갑니다.

가장중요한거 . 물타기할 시드가 부족할때 재투자를 하는게 아니라 .

저같은 경우 예를들어서 1000까지 떨어진 코인이 있다 치면 이코인이 현재 제 평단가 까지 못올라왔더라도 1500-1600 제평단가는 1800이라고 하면

요정도 선만 와도 매도를 한번 들어갑니다. 그리고 다시 950-1000 오면 다시 매수를 하면

제평단가는 저점 지점까지 거의 가까워집니다.

이럴때는 홀딩해서 요코인은 - 손실 없이 익절이 가능해질떄까지 노력합니다.

지금 저는 현재 이렇게 하고있어서 취미이지만 투자금을 어느정도 방어하면서 하고있습니다.

4.저는 코린이일기&성장기 라는 블로그 글을 쓰면서 제가 코인을 하면서 손실이 나든 수익이 나든 정리를 하면서 남겨두고있습니다.

- 일기나 자기만의 투자습관을 적어보고 복기를 해보는건 나쁜 습관은 아니라 . 추천드립니다.

음. 우선 이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1. 제가 지난 2주간은 수익을 많이 내서 저도 모르게 흥미를 많이 느꼈고 투자에 대한 수익성 고려없이 투자를 했었습니다.

2. 1번과 같이 지내다 지금처럼 비트코인역사에 남을 하락장을 맞이하니 대처법도 모르겠고

주변친구나 지인분들 어머님..지인분들까지도 너무 불안해하시면서 잠을 못주무시고 그러시길래

제나름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보고자 제가 먼저 어느정도 정리를 하면서 대처하고있는 방안을

정리해봤습니다.

실제로 저도 - 수익률을 냈습니다. 전문 트레이더도 아니고 코린이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직업특성상 분석하는걸 좋아하고 지기싫어하는 성격이라 .

제나름 방어법 그리고 지난 역사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불안 심리가 없어지길 바라며 이

글을 적어봅니다.

항상 좋은날만 있으면 좋겠지만 어두운날도 있는게 인생이잖아요 .

다들 어려운 시기 힘내시고 .

제발 ㅜㅜ 투자금은 어디 사용해야 될 돈이 아닌 자기가 정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돈으로

먼저 시작하셔서 어느정도 자기가 자신있을때 투자금을 조금만 늘리면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가끔 유투버분들 방송을 보면서 몇십억 몇백억을 가지고도 코인이 떨어져서 힘들어하고 . 정신적인 스트레스 받으시고 하시는 분들을 봤는데요 .

몇십억 몇배억도 중요하지만 자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게 뭔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꺼같습니다.다음 포스팅은 하락장 한달간의 이슈 정리를 해서 총정리 글을 해볼까 합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뇽!!! 다음에 봐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