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09]#1

by 정보모와 2021. 6. 9.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비트코인이 잠깐사이에 32K 에서 놀다가 34K점프했는데요 .. 호재도 많고 악재도 많고 법안에 특히 오늘은 엘살바도르 이슈가 많은대 한번정도 알아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꺼 같습니다.

오늘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심심하신분들은 자기가 해당되어있는 코인이다 하시면 참고정도용으로 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핫빗코리아, 6월 10일 원화마켓에 AVAX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핫빗코리아가 공식 채널을 통해 6월 10일 15시 아발란체(AVAX)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아발란체(AVAX)는 탈중앙화 금융 어플리케이션 및 기업용 블록체인을 위한 플랫폼으로, 상호운용성과 확장성에 집중한다. 아발란체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컨펌 시간은 약 1초이며, 이더리움 개발자 킷을 지원해 밸리데이터들이 보다 쉽게 아발란체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AVAX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2.33% 하락한 14.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中 최대 SNS 플랫폼, 바이낸스 등 거래소 키워드 검색 차단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SNS 플랫폼 웨이보가 바이낸스, OKEx, 후오비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키워드 검색을 차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웨이보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법 및 정책에 따라 해당 검색 결과는 차단됐다'는 메세지가 뜬다.

이란 대통령, 암호화폐 거래 관련 법안 마련 요청

코인텔레그램에 따르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암호화폐 거래 관련 법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하니 대통령은 8일 내각 경제 조정 위원회 회의에서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대한 법적 체계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통해 국가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암호화폐의 법적, 기술적 요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암호화폐 거래는 일정한 리스크가 있다. 사람들이 이를 의식하게 하고, 비전문적인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에 대비해야 한다. 각계 전문가들이 공동의 연구를 통해 암호화폐와 관련된 법적 틀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채굴 금지 조치와 관련해서는 "오는 여름까지 암호화폐 채굴은 제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스틴 선 "보유한 달러, 엘살바도르 법정통화(비트코인)로 환전할 계획"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웨이보를 통해 "나는 이제 엘살바도르의 법정통화(비트코인)를 보유한 사람이 됐다. 엘살바도르의 발전이 기대된다. 앞으로 달러를 엘살바도르 법정통화로 환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엘살바도르 의회는 오늘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을 세계 최초로 통과시켰다.

中 채굴풀 창업자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 인정, 올해 최대 호재"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 창업자이자 오피니언 리더 장줘얼이 웨이보를 통해 "비트코인이 한 국가의 법정화폐가 되는 것은 비트코인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중대 사건"이라고 말했다. 오늘 엘살바도르 의회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삼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장줘얼은 "엘살바도르는 소국이지만 엄연한 주권국가다. 엘살바도르는 암호화폐판 케이맨 제도(인구는 6만명이지만 인텔 등 10만개 이상 기업이 법인으로 등록)가 될 가능성이 있다"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번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 인정은 올해 최대 호재로, 미국 비트코인 ETF 승인, 애플 비트코인 매수 등 잠재 호재를 뛰어넘는다. 오늘은 역사적인 날"이라고 덧붙였다.

728x90

미 SEC 위원, 지나친 암호화폐 규제로 인한 거래 위축 우려

크립토뉴스BTC에 따르면 '크립토 맘'으로 불리는 헤스터 피어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이 암호화폐를 지나치게 강도 높게 통제하려고 하는 것은 암호화폐 거래를 위축시킬 위험이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즈 인터뷰에서 지적했다. 지난 달 의회 의원들에게 어떤 규제기관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감독해야 하는지 명확히 하는 지침이 필요하다고 밝힌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의견에 대해 피어스 위원은 "모든 정부 차원에서 규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상당히 효율적인 자율규제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엘살바도르 의원 과반수, 비트코인 합법화 법안에 찬성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의원 과반수가 비트코인 합법화 법안에 찬성했다고 전했다. 84표 중 64표가 찬성했다.

엘살바도르 대통령 "오늘 밤 비트코인 법안 통과 예상"

유투데이에 따르면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트위터 스페이스 라이브 음성챗에서 엘살바도르는 3 BTC를 낸 이민자들에게 영주권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비트코인 지갑을 출시하고, 상인들이 가격 변동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도록 1.5억 달러 규모 신탁 기금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가 의회에 제출한 비트코인 합법화 법안에 대해서는 100%의 확률로 오늘 밤 통과될 것이라고 내다보며, 오늘 밤이나 내일 해당 법안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당은 의석 84석 중 64석을 확보하고 있다. 비트코인 법안에는 모든 경제 주체가 비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이도록 의무화하는 조항이 포함돼 있다. 또 변동성 문제 완화를 위해 암호화폐가 즉시 달러화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법령에는 가격이 비트코인으로 표시될 수 있지만, 달러가 여전히 준거통화로 사용될 것이라고 명시돼 있다. 또한 비트코인 거래에는 양도소득세도 부과되지 않으며, 비트코인으로 세금도 낼 수 있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데드크로스 임박, 더 떨어질 것"

뉴스1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데드크로스에 임박하고 있어 당분간 약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9일 보도했다. 데드크로스는 주가의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했을 때를 말하며, 이는 매도 타임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비트코인이 급락을 거듭하며 지난 50일 동안의 이동평균선이 200일 동안의 이동평균선에 접근했다. 데드크로스가 임박한 것이다. 비트코인이 마지막으로 데드크로스를 경험한 것은 지난 2019년 11월이었다. 비트코인은 이를 통과한 한 달 후 5% 하락했다. 퀀텀 이코노믹스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매티 그린스펀은 “비트코인의 50일 단기 이동 평균선이 200일 장기 이동평균선 하향 돌파를 앞두고 있다”며 “비트코인이 당분간 약세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금융당국, 가상자산사업자 위장계좌 전수조사키로

한겨레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의 위장계좌와 타인 명의 집금계좌(벌집계좌)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거래목적과 다르게 사용되는 계좌에 대해서는 금융거래를 거절·종료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전체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사업자의 위장계좌와 타인 명의 집금계좌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9일 ‘2021년 검사수탁기관 협의회’ 제1차 회의를 열어 현안을 점검했다. 협의회에는 행정안전부·중소벤처기업부·관세청·우정사업본부·제주도청·금감원과 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새마을금고 중앙회가 참여하고 있다. 금융정보분석원은 오는 9월24일까지 가상자산 사업자들로 하여금 ‘실명확인 입출금계좌’를 발급받아 신고할 것을 의무화하자, 시중은행의 타인 명의 계좌와 위장 제휴업체 계좌를 활용하는 등 숨어드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사업자는 시중은행이 집금계좌 개설을 엄격히 제한하자, 상호금융 및 소규모 금융회사의 계좌를 집금계좌로 운영하고 있다.

인천경찰, 텔레그램·암호화폐로 마약 사고판 166명 검거

뉴시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구매대행사를 통해 비트코인 등으로 대금을 받으면서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하고 국내에 마약을 유통한 일당과 구매자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향정 및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마약 유통 총책 A(24)씨와 암호화폐 구매대행사 대표 B(26)씨 등 9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텔레그램에 특별 인증이 필요한 ‘마약채널’을 개설한 뒤 마약류 구매자 149명에게 10억원 상당의 마약을 판매하는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B씨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구매대행사를 통해 비트코인 등으로 대금을 받으면서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 등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필로폰 53.6g, LSD 400개, 엑스터시 656정, 케타민 587.99g 등 시가 5억8000만원 상당의 마약류를 압수하고 암호화폐 및 현금 5700만원 상당의 범죄수입금도 확보했다.

뉴욕주 상원, BTC·ETH 등 암호화폐 채굴 제한법 승인

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상원이 암호화폐 채굴로 인한 탄소 배출을 절감하기 위한 법안 'Watered-Down Bill'을 승인했다. 해당 법안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탄소 배출량이 많은 작업증명(PoW) 기반 암호화폐 채굴 업체를 상대로 신규 라이선스 발급을 제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단, 이미 채굴 가동 중인 업체는 채굴 시설을 증설하지 않는 한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상원에 계류 중이던 '3년 간 비트코인 채굴 금지' 제안은 이번 법안에 포함되지 않았다. 반면 채굴 업체의 환경영향평가 수행 의무는 한층 강화됐다. 해당 법안은 "PoW 방식의 채굴에 따른 연간 에너지 사용량은 스웨덴의 한 해 사용량과 맞먹는 수준"이라며 "최근 뉴욕서 암호화폐 채굴량이 늘고 있는데, 이는 주 전체의 탄소배출 절감 노력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침 뉴스 브리핑

1. 美 국세청 청장, 의회에 암호화폐 송금 정보 수집 권한 요청

2. 中 기관지 "블록체인, 중국 경제 질 높일 성장 동력" 극찬

3. 작년 미국인 비트코인 투자수익 41억 달러로 1위.. 한국 9위

4. 멕시코 하원 의원 "암호화폐 법적 틀 마련 제안 예정"

5.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회사채 발행규모 5억 달러로 확대

6. 아마존, 디파이 경험 풍부한 블록체인팀 직원 채용 나서

7. 세계경제포럼, 규제당국 디파이 이해도 제고 위한 백서 발간


지금 시점에 평단가 많이 낮쳐 놓으셔야 ..

편하세요 마음도 편하고 .. 관망만 하고 존버가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1-2년 느긋하게 어플 지우고 기다리실수있으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거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신경쓰셔서 비트 흘러내렸을때 자기 종목 or 관심종목 꼭 체크하셔서 어느정도 무릎매수 어깨매도 이런식으로 꼭 하셔서 평단낮쳐놓으시길 바래용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