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0]#1

by 정보모와 2021. 6. 1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비트코인이 양봉으로 !! 일봉을 마무리했는데요 !! 안심하기는 이르지만 그래도

물린코인이나 오랜만에 수익구조를 가져가시는 하루였음 좋겠습니다.모두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심심하신분들은 자기가 해당되어있는 코인이다 하시면 참고정도용으로 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이슈 및 요점 정리 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이닝풀 99.3%, 탭루트 업그레이드 지지

Taproot.watch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마이닝풀 99.3%가 탭루트 업그레이드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비트코인 난이도 주기 때 올해 11월 탭루트 업그레이드 활성화를 위한 락인(lock in)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탭루트는 블록체인 상의 모든 트랜잭션이 보이는 방식을 균일하게 해 구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익명 기능을 강화하는 기술로, 비트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풍부하게 해줄 업그레이드로 평가된다.

바이낸스 CFO, 개인적 사유로 돌연 사임

10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저우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돌연 사임한 것으로 확인됐다. 저우웨이는 하버드 대학 졸업 후 핀테크 분야에서 15년 이상 고위직을 역임한 뒤 2018년 바이낸스로 이직해 3년 간 CFO로 근무했다. 바이낸스 측은 "그가 개인적 사유로 회사를 떠나기로 결정했다"며 "향후 거취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저우웨이가 바이낸스를 떠난 후인 지난 9일 그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트위터 계정이 바이낸스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트윗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바이낸스 측은 "사칭 계정으로 보여 트위터에 신고한 상태"라고 답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1... 투심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7 포인트 오른 21을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됐지만 극단적 공포 단계는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애널리스트 "엘살바도르 화산 이용한 BTC 채굴, 터무니없다"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국유 지열 발전 전력 공사에 화산을 이용한 재생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인프라 연구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모(Mo)가 최근 들은 이야기 중 가장 멍청한 소리라고 지적했다. 그는 "엘살바도르는 인구 밀도가 높고 대부분 석유를 사용한다. 지열 발전을 사용하는 경우는 3.4%뿐"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별도의 재생 가능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은 기름을 직접 태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中 CCID 24차 퍼블릭체인 평가, EOS 1위 유지

중국 공업정보화부 산하 정보기술(IT) 리서치 전문기관인 CCID가 10일 발표한 '24차 퍼블릭체인 평가'에서 이오스가 152.2 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어 이더리움(140.7), IOST(130.6), 트론(129.1), 테조스(120.4) 순이었다. 23차 평가의 톱 5 순위와 동일하다. 다만, 저번 평가에서 10위권 밖에 머물렀던 퀀텀이 이번 평가에서는 6위로 급상승했다. 비트코인은 12위를 기록하며 저번 평가 대비 3단계 하락했다. 이 밖에 네오가 2단계, 스텔라루멘이 1단계 순위 하락했다.

빗썸, 오늘 CAKE·XVS 상장

빗썸이 오늘 오후 원화/BTC 마켓에 팬케이크스왑(CAKE), 비너스(XVS)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주소는 11시 30분 오픈된다.

엘살바도르 대통령, IMF 만나 비트코인 법정화폐 논의 예정

9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목요일(현지시간) 국제통화기금(IMF)과 만나 비트코인 법정통화 전환 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9일 엘살바도르 의회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을 세계 최초로 통과시킨 것과 관련, 향후 금융 시스템의 변화에 대해 양측 간 논의가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일각에선 엘살바도르의 이번 결정으로 IMF가 고민에 빠졌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시오반 모르든 애머스트 피어포인트 증권 중남미팀장은 로이터통신과 인터뷰에서 "당초 IMF는 엘살바도르에 10억 달러 규모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었다"라며 "하지만 엘살바도르의 이번 행보로 인해 비트코인을 인정하지 않는 IMF와의 논의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캐나다 총리 동생 "DOGE 관련 프로젝트 시작"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총리 쥐스탱 트뤼도의 동생인 카일 캠퍼(Kyle Kemper)가 지난 주말 열린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서 도지코인(DOGE, 시총 6위) 관련 프로젝트 'Million Doge Disco'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증강현실 어드벤처 게임 포켓몬 GO와 1990년대 유행한 다마고치 그리고 NFT를 결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일 캠퍼는 "DOGE는 암호화폐 입문용이다. 아이들도 DOGE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지코인 공동 제작자, 라리블서 DOGE NFT 판매

도지코인(DOGE, 시총 6위) 공동 제작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Rarible)에서 DOGE NFT 라인을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DOGE를 NFT로 발행해 판매하고 있다. 현재 420개가 구매 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해당 NFT는 도지코인 로고가 각인된 동전이 회전하는 이미지 버전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4.81% 오른 0.344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침 뉴스 브리핑

1.美 상원 CBDC 위원장 암호화폐 공격성 발언 쏟아내..."가짜 암호화폐들 몰아내야"

2.엘살바도르 대통령, 화산 이용 재생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연구 지시

3.블룸버그 "美 연준, 간접적으로 비트코인 투자했을지도"

4.美 유명 투자은행, 코인베이스 주식 첫 매도 평가

5.코인베이스, 미국 내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6.중국 칭하이성 정부,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 금지 명령

7.블룸버그 전략가 "BTC, 2만 달러보다 4만 달러 갈 가능성 높다"

8.스카이브릿지캐피탈 창업자 "5억 달러 규모 BTC 보유 중"

9.中 최대 SNS 플랫폼, 바이낸스 등 거래소 키워드 검색 차단

코인베이스, 미국 내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코인베이스가 미국 내 비트코인 담보 현금 대출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주)이 확대됐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더 많은 미국 투자자들은 BTC를 담보로 최대 40%의 현금을 대출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미국 내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주는 다음과 같다. AK, AR, CT, FL, IL, NC, NE, NH, NJ, NY, OR, TX, UT, VA, WY

블룸버그 "美 연준, 간접적으로 비트코인 투자했을지도"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간접적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 연준이 보유한 SPDR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고수익 채권 ETF(티커 : JNK)가 포트폴리오의 0.01%를 최근 발행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트코인 투자 연계 정크 본드(고수익·고위험 회사채)에 할당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회사채 시장이 얼어붙자, 미 연준은 채권 ETF를 사들이며 JNK의 4대 주주로 올라 선 바 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만약 연준이 아직 펀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데 아주 작은 부분을 기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JNK 외에도 미연준이 투자한 또다른 채권 ETH iShares Broad USD 고수익 회사채 ETF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회사채를 일부 보유하고 있다. 앞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5억 달러 규모 선순위 담보 채권(Senior Secured Notes)을 발행, 순조달액으로 비트코인을 추가 매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美 유명 투자은행, 코인베이스 주식 첫 매도 평가

미국 유명 투자은행 레이먼드 제임스가 코인베이스의 주식에 대해 '언더퍼폼(underperform)' 평가를 냈다. 이는 특정 주식의 하락률이 시장 평균보다 더 클것을 예측, 해당 주식을 매도하라는 의견이다. 레이먼드 제임스의 패트릭 오쇼네시 애널리스트는 "진입장벽 결여로 인한 경쟁이 불가피하며, 결과적으로 수익은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NBC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언더퍼폼 평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널리스트는 "(암호화폐) 시장에 지입하기 위한 구조적인 장벽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한 가격 하락이 예상된다. 비 거래수수료 수익으로 이를 상쇄하기 힘들 것이다. 수익원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하방 압력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코인데스크는 저수수료 거래소들이 생겨카고, 탈중앙화 거래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로빈후드와 유사한 리테일 중심 서비스들이 기존 중개업자들이 수수료를 낮추도록 압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 보고서는 목표 가격을 제시하지는 않았다.

비트멕스, 도지코인보다 비트코인 먼저 달 보낸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비트멕스가 비트코인을 달에 도착한 첫 암호화폐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22년으로 예정된 일론 머스크의 도지-1 달 탐사 프로젝트와 경쟁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비트멕스 측은 "도지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비트코인이 먼저 달에 도달하도록 돕는 것이 옳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비트멕스는 오는 2021년 4분기 첫 상업용 착륙선을 달에 보내는 것을 목표로 우주 로봇 기업 아스트로보틱 테크놀리지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착륙선에 특별 제작된 비트코인 모형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해당 비트코인 모형은 공개된 주소 하나에 한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게 된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스페이스X CEO는 "새로운 우주 경쟁이 시작됐다"고 답했다.

엘살바도르 대통령, 화산 이용 재생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연구 지시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국유 지열 발전 전력 공사에 화산을 이용한 재생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인프라 연구를 지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 증시 블록체인 주 강세

미국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채굴 기업 더 나인과 라이엇 블록체인이 각각 21%와 15%의 상승폭을 나타내고 있다. 마라톤페턴트는 12.44% 상승을, SOS는 10% 상승을, 이본은 8.53% 상승을,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6%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금 시점에 평단가 많이 낮쳐 놓으셔야 ..

편하세요 마음도 편하고 .. 관망만 하고 존버가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1-2년 느긋하게 어플 지우고 기다리실수있으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거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신경쓰셔서 비트 흘러내렸을때 자기 종목 or 관심종목 꼭 체크하셔서 어느정도 무릎매수 어깨매도 이런식으로 꼭 하셔서 평단낮쳐놓으시길 바래용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