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1]#1

by 정보모와 2021. 6. 1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알트들이 가격이 다시 올라오고있는데 다들 - 수익 잘 매꾸시길 바라며 ㅜㅜ

오늘하루도 화이팅 입니다.!

https://youtu.be/vMYf9ny71cE

 

저도 열심히 ㅋㅋ 복구중입니다. 시드 다들 화이팅 !!!!

오늘의 이슈정리 시작하겠습니다.


中 전 인민은행장 "암호화폐, 본래 실물경제를 돕는 도구로 디자인"

중국 유력 미디어 차이롄서에 따르면 저우샤오촨(周小川) 전 중국 인민은행장이 13회 루자쭈이(陆家嘴) 포럼에 참석해 암호화폐 혁신에 대해 언급, 중국 정부가 이것을 어떻게 실물경제에 적용할지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본래 결제 수단 등 실물경제의 유용한 도구로 디자인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암호화폐는 초기 설계부터 다양한 단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들면 초당 처리되는 트랜잭션 수가 충분하지 않다는 점과 네트워크 리소스 및 처리능력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 등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돈벌이 수단으로 여기며 암호화폐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시켰다"며 "지금의 암호화폐는 결제 수단으로 돌아갈 기회를 잃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CEO, 트위터에 라이트닝 네트워크 적용 가능성 언급

11일 한 네티즌이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의 트위터에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트위터나 블루스카이에 적용하길 바란다"는 글을 남기자 잭 도시 CEO가 "단지 시간문제다(Only a matter of time)"라고 답변했다. 블루스카이는 잭 도시가 추진 중인 분산형 오픈소스 표준 개발 프로젝트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1... 극단적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같은 21을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지미송 "비트코인, 전세계 화폐 시스템에 직격타"

BTC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11일 트위터를 통해 "오일머니,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은 전부 화폐 제국주의의 도구다"라며 "전세계는 화폐 수단을 통해 운영되는데, 비트코인은 이러한 시스템에 직격타를 입혔다"고 말했다.

한은 총재 "디지털화폐 도입 필요성 커… 철저히 대비"

11일 머니S에 따르면 이주열 총재가 이날 제71주년 창립기념식 기념사를 통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도입할 필요성이 더욱 커질 수 있는 만큼 이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 하반기 중 CBDC 모의실험에 착수해 그 기능과 활용성을 차질없이 테스트할 것"이라며 "핀테크 확산, 전자지급수단 다양화 등 지급결제 부문의 혁신은 안전성에 기반해 추진돼야만 지속가능하다"고 설명했다.

728x90

美 퇴직자 협회 고위급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내 암호화폐 추가, 적합하지 않다"

미국 퇴직 연금(401K) 제공업체 포어스올(ForUsAll)이 코인베이스와 협업해 근로자 퇴직 연금 포트폴리오 내 암호화폐 자산 추가를 지원한다고 밝힌 가운데, 미국 퇴직자 협회(AARP) 정책연구 수석고문 데이빗 존(David John)이 비트코인은 퇴직 연금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데이빗 존은 "개인적으로는 암호화폐 성장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암호화폐 자체는 매력적이고 흥미롭다"며 "다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퇴직 연금에 암호화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암호화폐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이가 들수록 은퇴 후 소득을 계획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만큼 포트폴리오가 크게 변동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퇴직 연금 포트폴리오에는 변동성이 제한된 투자가 포함되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니스는 디크립트 보도를 인용, 포어스올이 근로자 퇴직 연금 포트폴리오 내 암호화폐 자산 추가를 지원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근로자들은 401K 포트폴리오의 최대 5%를 암호화폐에 배분할 수 있다.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BTC 1위 ETH 2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258회)로 나타났다. 이어서 ETH(127회), DOGE(85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AMP(49회), SHIB(41회), ADA(34회), LINK(34회), FEG(29회), ICP(26회), BNB(25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6월 11일 아침 뉴스 브리핑

1. 바젤위원회, 비트코인에 '최고 위험 자산' 등급 분류

2. IMF "엘살바도르 BTC 법정통화 채택, 규제 문제 유발"

3. 외신 "인도 규제당국, 암호화폐 금지 정책 재고...엘살바도르 영향"

4. 美 상원 의원, 핀센 암호화폐 규제 재고 정식 요청

5. 텍사스 주, 현지 은행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제공 허용

6. 외신 "대표적 친암호화폐 은행 실버게이트, 바이낸스 계좌 제공 중단"

7. 스테이트스트리트, 암호화폐 전담 사업부 출범

일론 머스크, 자신이 처음 소개한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서 어떤 역할도 안맡아

디크립트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가 주도하는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Bitcoin Mining Council) 이사회에서 어떠한 역할도 맡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처음 공개한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가 오늘 출범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가 이사회에서 어떠한 역할도 맡지 않는 것이 명확해졌다"고 전했다. 회의를 주관한 마이클 세일러 CEO는 "네트워크 핵심 원칙에 입각한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자발적이고 개방적인 포럼"이라며 "투명성을 증진하고, 모범사례를 공유해 대중에게 비트코인 채굴의 이점을 홍보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지원 중단 이후 불거진 비트코인 채굴 환경 문제에 대응해 만들어진 조직이다. 채굴 에너지 사용의 투명성을 촉진하고 전 세계에 채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론 머스크가 지난 5월 트위터를 통해 처음 비트코인 채굴 협의회의 출범 사실을 알렸다.

美 상원 의원, 핀센 암호화폐 규제 재고 정식 요청..."불법행위 단속 효과 작아"

미 상원 금융위원회 소속 팻 투미(Pat Toomey) 공화당 의원이 핀센(Fincen, 미국 재무부 산하의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의 암호화폐 규제안을 재고할 것을 요청했다. 투미 의원은 10일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에 발송한 서신을 통해 "핀센의 규정이 암호화폐 기업에 큰 부담을 주는 한편, 실제 불법행위를 막는데는 효과가 없을 수 있다. 의미있는 수정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핀센과 FATF의 제안이 불법행위에 대한 암호화폐 오남용을 해결하고자 한다는 점은 인정한다, 그러나 채택될 경우 핀테크는 물론 미국인들의 사생활 침해 및 불법행위를 근절하려는 노력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다. 범죄자들은 규정이 시행되면 더 쉽게 규제권 밖에서 행동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핀센 암호화폐 규정은 '암호화폐 거래소 또는 금융 기관은 3,000달러 이상의 거래에 대해서는 이름과 실제 주소 데이터를 확보하고, 10,000달러 이상의 거래에 대해서는 당국에 보고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트럼프 대통령 재임 시절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제안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해당 규정에 대한 평가를 연장했으나, 여전히 계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투미 의원은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는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스스로 결정할 수 인한 권한을 향상한다. 일각에서는 암호화폐가 인터넷만큼 혁명적일 수 있다고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레딧 창업자 "자산 일정 부분 이더리움으로 보유"

레딧의 공동 창업자 알렉시스 오하니안이 자산의 일정 부분을 이더리움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0일 오전 CNBC '스쿼크 박스'에 출연해 "적어도 향후 1~2년 이더리움은 다양한 응용 서비스들을 통해 많은 것을 증명할 것이며, 그렇지 못하더라도 상당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NFT는 시작일 뿐이다. 자산의 일정 부분을 이더리움으로 보유하고 있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美 증권사, 갤럭시 디지털 주식 '매수' 평가...목표가 31달러

미국 메이저 증권사 BTIG가 암호화폐 투자 및 서비스 기업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의 주식에 대해 매수 평가를 내놨다. 목표 가격은 31달러다. 현재 갤럭시 디지털은 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갤럭시 디지털은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암호화폐 투자 및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유력 암호화폐 커스터디 전문 업체 비트고를 인수한 바 있다. BTG의 마크 파머 분석가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갤럭시 디지털의 비트코 인수는 4분기 마무리 될 것"이라며 "갤럭시 디지털 산하 주요 중개 플랫폼의 핵심 리소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갤럭시 디지털의 자산 규모는 16억 달러로 추산된다.

데이비드 게타, 콘도 매각에 BTC·ETH 받기로

유투데이에 따르면 세계적인 DJ 데이비트 게타가 자신이 소유한 마이애미 해변의 콘도를 매각하는 데 BTC와 ETH를 받는다고 밝혔다. 매각 가격은 1400만 달러로 알려졌다. 게타는 지난 2018년 해당 콘도를 미국 억만장자 리처드 레프렉으로부터 950만 달러에 매입했다. 앞서 마이애미에서는 한 펜트하우스가 225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로 거래된 바 있다.

IMF "엘살바도르 BTC 법정통화 채택, 규제 문제 유발"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제리 라이스 국제통화기금(IMF) 대변인이 10일 공식 성명을 통해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다면, 일련의 위험과 규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할 경우 세심한 분석이 필요한 거시경제, 금융, 법률 관련 문제들이 다수 발생할 것이다. 암호화폐는 상당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를 제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규제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명 암호화폐 펀드매니저 "비트코인 ETF, 내년 승인이 유력"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오스프리 펀드(Osprey Funds)의 창업자이자 유명 암호화폐 펀드매니저인 그레그 킹(Greg King)이 1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은 2022년에 될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게리 겐슬러 신임 SEC 위원장이 MIT에서 암호화폐 관련 강의를 했을지언정 비트코인 기반 펀드가 곧바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 ETF와 같은 상품의 출시 승인은 시간이 걸리지만 아직까지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포브스 선정 '혁신적 핀테크 기업 50'에 블록체인 업체 8곳 포함

포브스가 선정한 2021년 가장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 50개 리스트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업 8곳이 포함됐다. 8일(현지 시간) 발표된 해당 목록에는 알케미, 블록파이, 앵커리지, 체이널리시스, 파이어블록스, 크라켄, 팍소스, 제미니 등 8개 기업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일기를 블로그에 쓰다가 영상으로 제작해서 남기고 있습니다.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씩 보시면서 ㅋㅋ 지적도 해주시고 자기의 잘못된점이나

자기가 잘하는점등 소통하면서 좋은취지가 됬음 좋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지금 시점에 평단가 많이 낮쳐 놓으셔야 ..수익률괘찮아질꺼라 생각합니다.

마음도 편하고 .. 관망만 하고 존버가 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ㅜㅜ

1-2년 느긋하게 어플 지우고 기다리실수있으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런거 아니라면 조금씩이라도 신경쓰셔서 비트 흘러내렸을때 자기 종목 or 관심종목 꼭 체크하셔서 어느정도 무릎매수 어깨매도 이런식으로 꼭 하셔서 평단낮쳐놓으시길 바래용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예전에 다들 그런생각들 한번씩 하셨죠?

2017년이나 2018년에 비트코인 20-30만원할때 이더 8만원할때 사둘껄

저만 그런가요 ㅋㅋ 이런 하락조정장에 멘탈 잘잡으시고 2-3년뒤에 오히려 지금 가격이 자랑스러운 날이 오지 않을까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