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2]#1

by 정보모와 2021. 6. 12.
728x90
반응형
SMALL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어제 25종 유의종목 코인으로 알트 폭락에 의해 .. 비트까지 흘러내렸는데요 .

5월,6월이 바쁜날이라.. ㅜㅜ 저는 장투는 힘들꺼 같고 ㅜㅜ 손실도 쫌 커져서

시드도 어제 부랴부랴 빼는 그런 헤프닝이..

아무튼 .. 다들 힘내시고

오늘의 이슈 요점 체크 해보겠습니다.

저희 부부 일상이나 취미 코인도 일기보다 영상으로 남기는게 좋을꺼같아서

남기고있으니 심심하신 분들이나 공부 및 소통하고 싶으신분들은

자주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락인... 11월 활성화 예정

12일 Taproot.watch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탭루트 업그레이드 활성화를 위한 락인(Lock in)이 진행됐다. 활성화는 올 11월 블록 높이 709632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탭루트는 블록체인 상의 모든 트랜잭션이 보이는 방식을 균일하게 해 구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익명 기능을 강화하는 기술로, 비트코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풍부하게 해줄 업그레이드로 평가된다.

英 국가범죄수사국 국장 "BTC 이용한 고가품 거래, 돈세탁 위험 가중"

12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니겔 리어리(Nigel Leary) 영국 국가범죄수사국(NCA) 국장이 최근 인터뷰에서 고가품 거래에 비트코인을 사용할 경우 돈세탁 위험이 크다고 관측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이용해 무언가 거래하는 행위에 대해 회의적이다"라며 "사람들이 익명성을 통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왜 암호화된 거래를 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NCA는 보고서에서 "최근 비트코인 강세장으로 범죄자들이 돈세탁하는 게 더 수월해졌다"며 "영국이 코로나19로 락다운 했던 기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사용 빈도와 다크웹 범죄율이 크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美 유명 데이 트레이더 "트럼프 틀렸다... BTC 상용화 되는 중"

12일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미국 유명 데이 트레이더 데이브 포트노이(Dave Portnoy)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처음 도입됐을 때 트럼프 전 대통령처럼 사기라고 여겼지만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다. 비트코인은 널리 상용화되고 있다. 유동성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장과 관련해서는 "투자자들은 장기적 게임을 하듯이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권고했다.

요점체크[06-12]#1

리플, "중소기업의 국경간 결제 효율 개선 필요"

12일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이 최근 새 보고서를 통해 중소기업의 국경간 결제 효율을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보고서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의 국경간 B2B 결제와 송금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다"면서 "하지만 전통 금융 서비스의 비효율성이 이들의 성장을 저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플넷과 이에 기반한 ODL(On-Demand Liquidity)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최근 리플의 고객사인 InstaReM과 BeeTech는 포르투갈, 독일, 스페인, 프랑스 및 이탈리아에서 새로운 ODL 코리더(corridor)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비트퓨리 부회장 "전기료 저렴하다면 BTC 채굴 회사 설립해야"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퓨리 부회장 조지 키크바드제가 12일 트위터를 통해 "모든 국가의 지도자에게 말한다. 만약 당신 국가의 전기료가 저렴하다면 나입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의 방식대로 비트코인 채굴 합작 회사를 세우라. 이렇게 하면 국제통화기금(IMF)로부터 대출받지 않아도 되고 국민들의 삶의 질도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부켈레 대통령은 국유 지열 발전 전력 공사에 화산을 이용한 재생 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인프라 연구를 지시한 바 있다.



저스틴 선 "엘살바도르에 채굴 업체 설립 원해"

저스틴 선 트론 창업자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엘살바도르에 사무소를 설립하려면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는가? 수많은 채굴 업체와 거래소가 줄서 있다"고 말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8... 극단적 공포→공포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7 포인트 오른 28를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되며 극단적 공포에서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中 윈난성 에너지국 "6월중 비트코인 채굴 기업 정돈 마친다"

중국 경제 매체 차이롄사(財聯社)에 따르면, 운남성 에너지국 관계자가 "6월 말까지 각 부서와 연합 조사를 진행, 비트코인 채굴 기업의 전력 사용 정돈을 끝마칠 예정"이라며 "구체적인 진행 현황은 추가로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에너지국은 이어 "미허가 채굴업체의 전기 사용 발견 즉시 전력 공급을 중단할 예정이며, 채굴 기업의 위탁을 받아 전력을 무단 공급하는 발전소 또한 위법 가담으로 간주한다. 또한 비트코인 채굴기업의 전기 사용에 안전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도 즉각 영업중지 및 시정조치를 명령할 것"이라고 밝혔다.

캐나다 자산운용사 퍼포스 운용 ETF, ETH 추가 매입

캐나다 자산운용회사 퍼포스 인베스트먼트(Purpose Investments)가 운용하는 비트코인 ETF의 BTC 보유량은 19692.14개로 전날과 같았으며, 이더리움 ETF의 ETH 보유량은 55394.82개로 183.74개 전날 대비 183.74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TC, 7월 21일 Magneto 하드포크 진행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이 오는 7월 21일 Magneto 하드포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ETC 개발 재단 ECC 소속 개발자 관계 총 책임자 스테반 로하(Stevan Lohja)는 미디움을 통해 "블록 높이 13,189,133에서 진행되는 Magneto 하드포크는 ECIP-1103를 실행하며, 네트워크의 보안과 가스 및 트랜잭션을 최적화하는 이더리움 베를린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공동 창시자 "폴카닷·카르다노 투자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이더리움 공동창시자 앤서니 디 이오리오(Anthony Di Iorio)가 폴카닷과 카르다노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가지 다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지만, 내 포트폴리오 대부분은 이더리움, 비트코인, 카르다노, 폴카닷 등 몇가지 상위 코인들"이라며, "찰스 호스킨슨(카르다노 설립자)은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 특별한 접근 방식과 방향성을 갖고 있다. 나는 이더리움에서 일했던 사람들의 경쟁력과 스마트함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스케일 신탁 자산 보유량, LINK 0.52% 증가

미국 동부표준시 6월 11일 기준 그레이스케일 주요 신탁 펀드 변동 현황은 다음과 같다

-BTC,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11.4%

-ETH,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7.12%

-ETC,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41.75%

-BCH,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190.91%

-LTC, 보유량 변화 없음, 프리미엄 +992.78%

-LINK, +1019.24 개(+0.52%)

-BAT, 보유량 변화 없음

-MANA, 보유량 변화 없음

-FIL, 보유량 변화 없음

-LPT, 보유량 변화 없음

태국 금융당국 "거래소, 밈토큰·NFT 등 취급 금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4가지 유형의 토큰 취급을 금지하는 가이드라인을 11일 승인했다. 도지코인 등 밈 기반 토큰, 팬 기반 토큰, NFT, 거래소 발행 토큰 취급이 금지된다. 거래소 발행 토큰에 대해, 태국 SEC는 "모든 암호화폐가 백서와 기존 가이드라인에 정확히 부합해야 한다"며 "거래소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규제기관은 토큰을 상장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들은 해당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7월 11일까지 상장 규정을 업데이트할 전망이다.

리플 개발자 "엘살바도르 스트라이크 월렛, 리플 ODL 베꼈다"

엘살바도르 정부가 비트코인을 도입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디지털 월렛 업체 스트라이크의 제품이 리플의 ODL(On-Demand Liquidity solution)을 베꼈다고 맷 해밀턴 리플 개발자가 주장했다. 그는 스트라이크가 비트코인을 테더로 변환하는 방식이 리플의 ODL과 '충격적으로'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스트라이크는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리스크 관리 및 거래 인프라를 사용해 비트코인을 자동으로 USDT로 변환한다. 앞서 엘살바도르는 디지털 지갑 전문업체 스트라이크와 손잡고 비트코인 기술을 활용해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는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수석 전략가 "이더리움, 비트코인 추월 시총 1위 암호화폐 될 것"

블룸버그의 수석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추월, 시총 1위 암호화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모두 가격 상승의 기반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이더리움은 기초 체력과 응용 사례 측면에서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 속성을 강력하게 보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다. 새로운 토큰 및 탈중앙화 응용 서비스, NFT를 만드는 개발자들이 모여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이더리움은 현재 기술력을 갖춘 다른 토큰들과의 경쟁에 직면해있지만, 여전히 가장 많은 프로젝트들이 찾는 네트워크이며, 이같은 지위가 단기간에 사라질 가능성은 작다"고 덧붙였다.

이토로 CEO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왕, 자리 계속 지킬 것"

유명 온라인 자산 투자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요니 아시아 CEO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제왕"이라며 "비트코인은 이 자리를 계속 지킬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전세계에는 여전히 50억명의 인구가 기본적으로 좋은 로컬 화폐를 갖지 못하고 있다. 향후 3~5년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믿기 힘들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과 사람들에게 있어 옳은 것을 가르치는 도덕적인 방향은 국가와 화폐를 분리해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토로는 전통적인 금융과 암호화폐 산업 사이에 교량 역할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향후 10년간 100조 달러 이상의 자금이 디지털 자산으로 이전 될 것으로 전망했다.

도지 밈의 실제 주인공 NFT, 400만 달러에 낙찰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 밈의 실제 주인공 시바견 카보스의 NFT가 NFT 마켓 플레이스 조라(Zora)에서 1696.9 ETH(약 400만 달러)에 낙찰됐다. 앞서 카보스의 주인인 사토 아츠코는 NFT마켓 조라(Zora) 마켓플레이스에서 카보스 관련 아트워크 "10년의 밈(meme of the decade)"이라는 아트워크를 출품했다. 경매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도지 밈은 지난 2010년 2월 사토 아츠코가 입양한 시바견 카보스의 사진을 공유한데서 출발했다. 이후 2013년 개발자 빌리 마르쿠스, 잭슨 팔머는 이에 아이디어를 착안해, 도지코인을 발행했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ㅜㅜ업비트(0611 - 업비트 숙청의날) 피해가 심하긴합니다 ㅋㅋ

그래도 힘들내보시고 !!! 우선 취미로 살살살 시드 남으신건 자기 통장으로 뺴시고 차트공부겸

시장공부겸 공부한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지금 장세에는 좋을꺼 같습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