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3]#1

by 정보모와 2021. 6. 1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은 주말인데요 ! 다들 잘쉬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

오늘은 편하게 차트분석만 하고 각 코인의 흐름만 분석 만 하고있습니다 ~ 쉬는날 맘 편하게요 ~ http://https://youtu.be/t1CJb8tNQgo 

저희 부부 일상이나 취미 코인도 일기보다 영상으로 남기는게 좋을꺼같아서

남기고있으니 심심하신 분들이나 공부 및 소통하고 싶으신분들은

자주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룸버그 전략가 "공급량 감소, BTC 가격 상승 시그널"

블룸버그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12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10만 달러 달성을 위한 비장의 무기는 공급량 감소다. 올해 비트코인 공급량이 감소하고 있다. 과거 패턴이 그대로 유지된다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 전월比 4.97%↑

1ML.com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가 30일 전 대비 4.97% 증가한 2만1327개를 기록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 수는 30일 전 대비 8.11% 증가한 4만8922개, 네트워크 용량은 30일 전 대비 11.52% 증가한 1,463.01BTC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19% 내린 35,929.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텍사스 주지사 암호화폐 법안에 서명

브라질 중앙은행은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통화)를 출시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비트코이니스트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중앙은행은 지난 5월 브라질 미래 CBDC의 전반적인 지침과 특성을 담은 문서를 공개했고, 지난해 초에도 중앙은행 총재인 로베르토 캄포스 네토(Roberto Campos Neto)도 2022년까지 ‘디지털 헤알(헤알은 브라질 법정통화)’을 준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중앙은행은 현재 금융 인프라와 국제 지형의 불확실성을 이유로 이 계획을 연기하고 있다.

중앙은행은 최근 브라질 경제의 증가하는 디지털화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지불 방법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PIX라고 불리는 새로운 지불 시스템을 시작했다. 중앙은행은 또한 브라질의 금융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가까운 미래에 오픈 뱅킹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엘살바도르 정부의 비트코인 법정통화 법안 논의 위해 기자회견 가질 예정

또한, 이에 대해 엘살바도르의 나입 부켈레 대통령은 “CABEI 총재가 비트코인 법안을 지지한다”라고 트윗했다.

CABEI는 중앙아메리카(중미)에 위치한 국제 개발 은행으로서, 회원국의 통합과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사는 온두라스의 테 구시 갈파와 엘살바도르의 산살바도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 중앙 아메리카 국가에 사무소가 있다.

비트코인 법안은 지난 6월 8일 국회에서 통과되었다. 엘살바도르 헌법에 의해 90일 뒤 법안이 공표되면 비트코인은 미국 달러와 함께 공식 법정통화가 된다.

남아공, 암호화폐 시장 단계적 규제 도입 계획

[주요한 규제 방침]

IFWG는 기본적인 규제 도입 방침으로서 다음의 3가지를 들고 있다.

1. 자금세탁방지와 테러자금공여대책(AML/CFT)을 위한 틀

– 금융정보센터(FIC) 등록

– 고객 확인 실시

– 고객과 거래 정보의 기록 보유

– 부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와 보고 의무

– 25,000 랜드(약 204만원) 이상의 현금 거래 보고

– 테러활동 및 테러조직 관련 가능성이 있는 자산 보고

2. 국제송금흐름을 감시하기 위한 틀

남아공 중앙은행 금융감독국이 자금 흐름을 감독하고 규제를 책임진다.

이 경우에는 재무부가 외환관리규칙을 개정하여 ‘자본’의 정의에 암호화폐를 포함시킬 필요성이 생긴다.

3.금융 부문의 법률을 적용

잠정조치로 암호화폐를 금융상품으로 간주함으로써 암호화폐 서비스 사업자가 금융부문행위감독기구(FSCA)의 감독 아래 라이센스를 취득한 중개업자가 된다.

중기적으로는 금융부문규제법에 암호화폐 서비스 사업자를 포함할 것이 권장된다.

엔비디아 CEO “이더리움은 가치가 있을 것” .. 지분증명 전환 기대감 표해

엔비디아(Nvidia) 젠센 황 CEO는 최근 벤처비트(VentureBeat)의 딘 타카시(Dean Takashi)와 온라인 전용 ‘Computex’ 이벤트에서 인터뷰를 하면서 이더리움 지분증명(Proof-of-Stake) 블록체인과 그 가치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를 핀볼드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현재 명성을 바탕으로 젠센 황은 많은 사람들이 이 네트워크가 잘 작동하는 합법적이고, 확립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DeFi(탈중앙화금융)와 다른 것들을 위해 그것에 의존하고 있다. 지금이 지분증명이 이뤄져야 할 절호의 기회이다”라 설명했다

“지분증명에 대해 신나나? 정답은 ‘그렇다’이다. 나는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가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고 믿는다. 누군가가 이를 수행하는 ASIC를 고안해 내거나 다른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엔비디아 CEO는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어 젠센 황은,

“이제는 이더리움이 상당히 가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이러한 거래의 처리 속도가 훨씬 빨라질 수 있는 미래가 있고, 그 위에 지금 이렇게 많은 사람이 구축돼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이 가치 있게 될 것이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가치가 있다]

이더리움 2.0을 향한 더 중요한 움직임의 일부인 EIP-1559로 알려진 이더리움의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의 현재 거래 수수료 체계가 개정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태국도 규제 본격 시작, NFT·밈 기반(도지 등)·팬 기반·거래소 토큰 취급 금지

태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자국 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연간 최소 100만 바트의 소득 요건을 부과하는 안을 철회했다.

태국 SEC의 이 같은 반전은 태국 내 암호화폐 업체들의 비난에 따른 것으로, 태국 내에서는 이 같은 계획된 규정이 저소득·중소득층을 암호화폐 산업에 들어오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일기를 블로그에 쓰다가 영상으로 제작해서 남기고 있습니다.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씩 보시면서 ㅋㅋ 지적도 해주시고 자기의 잘못된점이나

자기가 잘하는점등 소통하면서 좋은취지가 됬음 좋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