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4]

by 정보모와 2021. 6. 1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한주의 시작 월요일입니다.

오늘은.. 새벽부터 .. 장이 활발하길래 ..

빠르게 단타아닌 단타를 하고있는데요 .. 무섭네요 .. ㅋㅋ

단타를 워낙 안해봐서 ㅋㅋ 힘내볼꼐요!

결과는 영상으로..남겨볼꼐요 .

이건 어제 상장 폐지 및 유의종목관련해서 정리해둔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8IShHdsDIk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BTC 1위 ETH 2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501회)로 나타났다. 이어서 ETH(316회), DOGE(102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TRX(91회), XTZ(66회), SHIB(58회), NANO(45회), ADA(43회), MATIC(42), XRP(40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경찰청 국수본, 암호화폐 수사전담 인력 뽑는다

14일 서울경제에 따르면 국가수사본부 내 경제범죄수사과가 암호화폐 관련 수사를 전담할 경감급 이하 직원 2명을 모집하고 있다. 경제범죄와 지능범죄, 사이버범죄 등 수사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직원을 충원할 계획이다. 새로 뽑힌 직원의 근무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약 3개월간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오는 9월 특정금융정보법 시행으로 일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폐업 또는 출금차단 등의 우려가 있다"며 “유사수신과 사기, 해킹 등 범죄 피해자를 보호하고 관련 수사를 기획할 인원을 충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뉴욕서 첫 사무실 오픈 예정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뉴욕시에 첫 사무실을 오픈한다고 1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가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뉴욕 허드슨 야드(Hudson Yards)에 위치한 840여 평 규모의 부동산을 임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이달 미국 내 비트코인 담보 현금 대출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주)을 확대했다. 현재 뉴욕주에서도 이용자들에게 BTC를 담보로 최대 40%의 현금 대출 서비스가 제공된다.

728x90

美 텍사스 주지사, '가상화폐' 정의 포함 규제 법안 통과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그레그 애벗 미국 텍사스 주지사가 13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가상화폐를 정의하고 이를 안전한 거래로 만들기 위한 가상화폐 규제법 통과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해당 법안은 가상화폐라는 용어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를 제공하는 한편 텍사스 주 내 암호화폐 취급 기업에 대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주 테드 크루즈 텍사스 상원의원은 "비트코인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갤럭시디지털 CEO "카르다노, '이상한 종교 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카르다노(ADA, 시총 5위)는 '이상한 종교 집단'(weird cult)"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카르다노의 460억 달러에 달하는 시가총액은 나에게 충격을 준다. 동시에 내가 아는 모든 똑똑한 개발자들에게도 충격을 주고 있다. 그들은 이상한 숭배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무언가를 하고 있다. 부끄럽지만 카르다노 같은 '커뮤니티 토큰'들은 쉽게 죽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5.69% 오른 1.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피클파이낸스 "5월 플랫폼 수익 146만 달러"

디파이 플랫폼 피클파이낸스(PICKLE, 시총 698위)가 13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5월 피클파이낸스 플랫폼 수익이 146만 달러를 기록했다. 연간 수치로 환산하면 피클파이낸스는 연간 1,76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피클파이낸스는 "현재 피클파이낸스 내 운용자산은 약 8천만 달러로, 하루 평균 4.7만 달러의 수익을 내고 있다. 현재 피클파이낸스의 주가매출비율(PSR)은 약 0.83배"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PICKLE은 현재 30.04% 오른 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트위터 CEO, 나이지리아 국기 이모지 게재... BTC 합법화 지지 표명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에 나이지리아 국기 이모지를 게재, 나이지리아의 비트코인 합법화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앞서 그는 "아프리카는 미래, 특히 비트코인의 미래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3-6개월 정도 아프리카를 여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인니스 보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 총재는 지난 5월 제279차 금융정책위원회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가 합법화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엔비디아 CEO "이더리움, PoS 도입하며 상당한 가치 지닐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세계 1위 그래픽처리장치(CPU) 생산 업체 엔비디아의 최고경영자(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이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이더리움(ETH, 시총 2위) 네트워크에 PoS가 정식 도입된다면, 이더리움은 상당한 가치를 지닌 자산으로 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더리움 채굴에 엔비디아 GPU가 선호되는 것은 이더리움이 세계 최대 규모의 분산형 슈퍼컴퓨터 네트워크이면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암호화폐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암호화폐 채굴 열풍은 1년만 지나도 어느정도 진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 전월比 5.32%↑

1ML.com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가 30일 전 대비 5.32% 증가한 21,416개를 기록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 수는 30일 전 대비 9.2% 증가한 49,496개, 네트워크 용량은 30일 전 대비 15% 증가한 1,506.83 BTC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8.50% 오른 38,805.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데이터 "거래소 유입 USDT 물량, 최근 5개월 최저점 기록"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글라스노드의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13일 기준 암호화폐 거래소로 유입된 USDT 물량이 최근 5개월 이래 최저 수치를 기록했다. 또 지난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발생한 거래량은 올들어 최저 수치를 나타냈으며, 이더리움 주소들의 월평균 '투자 수익률' 역시 최저점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15억 달러 규모 ETH 옵션 만기 도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오는 25일 15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이는 올들어 최대 규모의 이더리움 옵션 만기 도래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최근 가격 흐름을 보면 대규모 옵션 만기 도래 후 ETH 가격의 방향성이 보다 명확하게 드러났다. 옵션 만기를 주시하며 콜옵션과 풋옵션 사이 승자를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4.98% 오른 2,506.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BTC 가격 조작? 사실 아냐... 보유량 10% 매도 사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에 올라온 '시그니아 CEO, BTC 펌핑·덤핑 혐의로 일론 머스크 비난'이라는 제목의 코인텔레그래프 기사에 "이것은 틀렸다"고 댓글을 남겼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는 BTC의 유동성을 테스트 하기 위해 보유량의 최대 10%만 매도했다. 이는 청산 후에도 시장에 큰 움직임이 없음을 확인하기 위해서다"라며 "채굴자들의 청정에너지 사용량이 합리적인 수준(~50%)에 도달하면, 테슬라는 BTC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는 시그니아 CEO 마그다 위어지카(Magda Wierzycka) 발언을 인용,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시장을 조작했다고 보도했다. 마그다 위어지카는 "일론 머스크가 BTC 구매 및 결제 허용 등을 통해 가격을 고의로 올린 후 고점에서 보유량의 상당부분을 매도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해 2월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 15억 달러 규모를 매입했다며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5월 그는 비트코인 채굴에 전기가 너무 많이 소모된다며 돌연 BTC 결제 중단을 선언했다.

Chia 창업자 "PoS 메커니즘, 탈중앙화 구현 불가능"

블록체인 프로젝트 치아(XCH) 창업자 브람 코헨(Bram Cohen)이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분증명(PoS) 메커니즘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지만, 탈중앙화가 구현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확실히 PoS 메커니즘을 통해 네트워크가 돌아가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다. 다만, 스테이커가 없는 PoS 네트워크는 모든 것이 얼어붙는다. 또 '지분'이 일부 거물급 노드들에게 집중된다면 네트워크 운영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다만 이는 '탈중앙화'를 구현시키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애널리스트 "BTC, 3년 내 28.8만 달러 전망 아직 유효"

유명 크립토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12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3년 내 28.8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는 기존 관점은 아직 유효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자체 개발 BTC 가격 예측 모델 S2FX(Stock-to-Flow Cross-Asset) 차트를 첨부해 "최근 BTC 가격 조정으로 인해 발생한 '평균치'와의 격차는 2017년 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 이는 반감기 이후 흔하게 등장하는 가격 회귀"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8.09% 오른 38,780.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ㅜㅜ업비트(0611 - 업비트 숙청의날) 피해가 심하긴합니다 ㅋㅋ

그래도 힘들내보시고 !!! 우선 취미로 살살살 시드 남으신건 자기 통장으로 뺴시고 차트공부겸

시장공부겸 공부한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지금 장세에는 좋을꺼 같습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