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7]

by 정보모와 2021. 6. 1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일도 많아지고 해서 ㅜㅜ 특정 종목에만 조금의 시드 투자 후 관망으로

몇일 보내봤는데요 .

역시 .... 바쁠땐 코인판은 아예 관망으로 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

이런장세에는 벌써 목요일인데

다들 화이팅 하시고요 !!!

오늘의 중요 이슈 및 뉴스 정리 시작해보겠습니다.

 


NFT매니아, 김보성 의리 NFT 발행

NFT 오픈마켓플레이스 NFT매니아(NFT MANIA)가 17일 김보성의 의리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의리NFT는 NFT의 대중화를 위해 의리를 모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배우 김보성과 콜라보한 NFT 상품으로 오는 7월 1일 정식 론칭한다. NFT매니아에 가입된 회원은 연인, 가족, 친구의 사진을 NFT매니아 “의리NFT 발행 신청” 페이지에 전송하면 김보성의 사인과 음성을 포함한 NFT를 구매할 수 있다. NFT매니아는 이번 의리 NFT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의리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존 맥아피 "가진 암호화폐, 아무것도 없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보안 소프트웨어 맥아피의 창업자 존 맥아피가 트위터를 통해 그가 보유한 모든 암호화폐가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미국 정부는 내게 숨겨둔 암호화폐가 있다고 믿고 있다. 그랬으면 좋겠지만 그건 맥아피 팀을 거쳐 사라졌고, 내 남은 자산은 모두 압류됐다"고 말했다. 존 맥아피는 탈세 혐의로 체포돼 2020년 10월부터 스페인 감옥에 수감돼 있다. 미국 정부는 현재 맥아피의 송환을 추진 중이며, 이와 관련해 스페인 법원이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728x90

알케믹스, alETH 볼트 결함 발견.. 653만 달러 손실

체인뉴스에 따르면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 알케믹스(Alchemix)가 alETH 볼트 사고 리포트에서 풀 결함으로 인한 손실액이 약 653만달러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alETH 볼트의 배포 스크립트 이슈로 인해 일부 사용자가 4:1 담보 비율로 alETH를 빌렸음에도 미상환 부채가 없는 결함이 발견됐다. 알케믹스는 이용자 자금 손실은 없으며, ETH 인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컨트랙트에서 결함을 제거한 새 알케믹스 볼트를 배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인원 “업비트 상폐·유의 따라하지 않아”

아시아투데이에 따르면 코인원이 업비트나 빗썸의 상장폐지와 유의종목 선정을 그대로 따라가진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코인원 관계자는 17일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 지원을 중지했다고 따라하지 않는다. 상장팀에서 전반적으로 유의종목을 검토하고 있다”며 “투자자 보호를 위해 거래 종료를 갑자기 공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업비트가 11일 발표한 유의 종목 25개 중 3개가 코인원에서 거래되고 있다. 해당 코인은 픽셀(PXL), 베이직(BASIC), 피카(PICA)다.

모건스탠리,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뛰어넘을 4가지 이유 분석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16일(현지 시각)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올초부터 지금까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앞지르고 있다며 4가지 근거를 제시했다. △에너지 사용량 △EIP-1599 △분산형 금융 △비트코인 탄소 배출량이 근거로 제시됐다. 모건스탠리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아직 민간 업체들에 의해 채택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6... 투심 위축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7 포인트 내린 26을 기록했다. 투심이 전날 대비 위축되며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캐나다 자산운용사 퍼포스 운용 ETF, BTC·ETH 추가 매입

캐나다 자산운용회사 퍼포스 인베스트먼트(Purpose Investments)가 운용하는 비트코인 ETF의 BTC 보유량이 1만9912개로 전날 대비 112.02개 증가했다. 이더리움은 5만6266개로 전날 대비 296.98개 늘었다.

미 공화당 선거기구, 암호화폐 후원금 받는다

미국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Axios)에 따르면 미국 공화당의회위원회(NRCC)가 암호화폐로 선거 후원금을 받을 예정이다. NRCC는 공화당에서 선거자금을 모금하는 가장 큰 3개 선거기구 중 하나다. NRCC는 비트페이(BitPay)를 통해 암호화폐 후원금을 받을 예정이며, 받은 암호화폐는 달러로 환전돼 NRCC 계좌에 입금된다. 이와 관련 연방선거관리위원회는 암호화폐 설계상의 익명성 등에 우려를 표했다. NRCC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모든 개인들의 식별 정보를 적극 수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의종목 검토기간 중 ‘상폐’ 통보한 업비트…피카프로젝트 “소송으로 대응”

디지털데일리에 따르면 업비트가 지난 11일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가상자산 프로젝트 중 일부에 ‘상장 폐지’를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의종목 지정 이후 일주일 간 검토해 폐지 여부를 결정하는 게 원칙이지만, 프로젝트 측에 미리 결정 사실을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상장 폐지 사실을 통보받은 프로젝트는 소송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유의종목 지정 해제를 위해 모든 증거자료를 제출했음에도 부당하게 통보받았다는 게 프로젝트 측 입장이다. 17일 피카프로젝트는 “16일 오후 11시 29분 업비트로부터 피카(PICA)의 거래지원 종료 통보 메일을 받은 사실을 알린다”고 밝혔다. 피카프로젝트 측은 “유의종목 지정 해제를 위해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했음에도 업비트는 일방적으로 거래지원 종료를 통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장된 지 6개월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사전에 논의되지 않은 갑작스러운 유의지정 및 거래지원 종료를 한 거래소를 상대로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가상화폐 보호하고 과세 시점도 유예해야"

한국경제에 따르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신랄하게 비판하면서 가상화폐 보호 및 과세 시점 유예를 주장했다.

세계은행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 지원할 수 없다"

1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계은행이 환경과 투명성의 결점을 감안할 때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할 수 없다고 전날 밝혔다. 세계은행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통화 투명성과 규제 절차를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엘살바도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엘살바도르 정부는 비트코인 도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으나 이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알레한드로 젤라야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은 비트코인의 법정화폐 도입과 관련, 세계은행에 기술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6월 17일 코인니스 아침 뉴스 브리핑

1. 美 SEC,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 '또' 연기

2. 블룸버그 "미연준, 조기 금리 인상 가능성 시사"

3.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 "IMF,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 반대 안했다"

4. 외신 "인도 정부, 암호화폐 규제법 재검토...금지 여부 쟁점"

5. 美 연준, 기준금리 동결

6. 제네럴모터스 CEO "BTC 결제 도입, 고객이 결정"

7. 美 법원, 리플의 XRP 해외 판매 및 거래 증명 위한 국제 사법 공조 요청 허가

8. 가상화폐 거래소·특수관계인이 '셀프' 발행한 코인 취급 금지

가상화폐 거래소·특수관계인이 '셀프' 발행한 코인 취급 금지

연합뉴스에 따르면 앞으로 가상화폐 거래소(가상자산 사업자)는 본인 또는 특수관계인이 직접 발행한 가상자산의 매매·교환을 중개할 수 없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의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개정안을 내달 26일까지 입법예고 한다고 17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가상자산 사업자는 자금세탁 방지 의무 이행을 위해 본인과 상법 시행령 제34조제4항에 따른 특수관계에 있는 자가 발행한 가상자산을 취급할 수 없다. 특수관계인에는 배우자, 6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본인이 단독으로 또는 특수관계인과 함께 30% 이상을 출자했거나 주요 경영사항에 대해 사실상 영향력을 행사하는 법인 또는 단체와 그 이사·집행임원·감사 등이 포함된다. 이런 의무를 위반하면 최대 1억원의 과태료,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정지 조치를 부과할 수 있다. 금융위는 "가상자산 사업자가 전산망에 허위로 입력한 자산으로 가상자산의 시세조작 등 위법 행위를 하는 문제점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개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외에도 개정안은 가상자산 사업자와 임직원이 해당 사업자(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4대 암호화폐 거래소 실명계좌 재계약 임박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시중은행 간 실명계좌 재계약이 임박했다고 뉴시스가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일단 업계에서는 이들 은행들과 실명계좌 제휴를 맺고 있는 거래소 4곳의 재계약이 유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만 재계약 성사 여부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은행들은 기존 거래소들과의 재계약 관련 언급을 최소화하고 있는 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빗과의 계약이 조만간 만료를 앞두고 있다"면서도 "여러가지 측면을 신중하게 고려해 재계약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도 "빗썸과 코인원과의 재계약 여부를 아직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도 "재계약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美 SEC, 반에크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 '또'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반에크의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SEC는 "해당 상품과 관련해 더 많은 의견을 구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SEC는 최장 240일까지 심사를 진행, 최종적으로 승인 또는 반려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앞서 지난해 반에크는 BTC ETF 상품 출시 승인을 요청했으며, 지난 4월 결정 여부를 6월로 연기한 바 있다.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 "IMF,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 반대 안했다"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이 "IMF(국제 통화 기금)와 소통을 완료했다. 비트코인이 달러화를 대체하는 법정화폐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에 IMF는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이미 세계은행(World Bank)에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 지원을 요청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제네럴모터스 CEO "BTC 결제 도입, 고객이 결정"

투자 전문 뉴스피드 플랫폼 벤징가(Benzinga)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기업 제네럴모터스의 최고경영자(CEO)가 16일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는 것은 고객이 결정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따른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월 인사이드비트코인에 따르면, 메리 바라 제네럴 모터스 CEO는 "비트코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할 계획은 없지만, 지속적으로 암호화폐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예정"이라고 말한 바 있다.

美 법원, 리플의 XRP 해외 판매 및 거래 증명 위한 국제 사법 공조 요청 허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리플(XRP, 시총 7위) 커뮤니티 구성원이자 미국 변호사인 제임스 필란의 트위터를 인용 "미국 현지 법원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와 크리스토퍼 라센 리플 공동창업자가 '국제사법공조'(international judicial assistance) 요청 서한을 발급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16일 보도했다. '국제사법공조' 요청 서한은 법원이 발행하는 문서로, 미국 외 국가의 법원에 사법적 지원을 요청하는 공식 서한이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국제사법공조 요청 서한은 영국 및 북아일랜드, 케이맨 제도, 버진 아일랜드, 홍콩, 싱가포르, 세이셸, 대한민국, 몰타 사법당국에 제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리플 공동 창업자들은 현지 법원에 XRP가 미국외 지역 즉, SEC의 관할권 밖에서 판매 및 거래가 이뤄졌음을 증명하기 위해 빗썸 등 글로벌 거래소의 거래 기록을 조사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XRP가 미국이 아닌 해외에서 판매됐다면, SEC가 리플에 적용한 증권법 5조 위반 혐의가 무효화될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1.37% 내린 0.864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일기를 블로그에 쓰다가 영상으로 제작해서 남기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씩 보시면서 ㅋㅋ 지적도 해주시고 자기의 잘못된점이나

자기가 잘하는점등 소통하면서 좋은취지가 됬음 좋겠습니다 ~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