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8]

by 정보모와 2021. 6. 1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오늘금요일이 되는 새벽시간 일을 끝내고

오늘하루는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뉴스가 있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하시고요 !!!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中 쓰촨 야안 당국, 모든 암호화폐 채굴장 영업 중단 명령 '소문' 확산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비트에 따르면 현재 "쓰촨 야안(雅安) 지역 당국이 25일까지 모든 암호화폐 채굴장 영업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는 내용의 소문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단속 범위에는 수력을 사용한 채굴장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해당 지역의 채굴 사업자 역시 "해당 통지를 받았으며, 내일 정식 문건이 내려올 것"이라고 밝혔

나스카 유명 선수, 스폰서 비용 전액 암호화폐로 수령 예정

유투데이에 따르면 F1(포뮬러 1), 카트(CART)와 더불어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나스카(Nascar)의 유명 선수 랜던 캐실(Landon Cassill)이 암호화폐 투자 서비스 보이저와 스폰서 파트너십을 체결, 후원금 전액을 암호화폐로 받기로 했다. 캐실은 향후 후원금을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으로 받게 된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일부는 소비에 사용할 예정이고, 나머지는 모두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바이비트 "미연준 긴축정책에 BTC 방향성 모호해져"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가 데일리 인사이트를 통해 "미연준이 전날 채권 매입 규모를 줄이고 재정 긴축안을 진행에 속도를 내겠다고 발표한 뒤 비트코인 방향성이 보다 모호해졌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바이비트는 "이번 발표로 대다수 위험자산은 타격을 입었다. 약 5주간 하락세가 이어진 비트코인 가격은 아직 본격적인 방향성이 나오지 않고 있다. 온체인 활성도는 다소 침체된 상태다. 다만, 지난 12개월간 시장 내 BTC 평균 매입가는 37,500 달러를 기록하며 뚜렷한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다. 시장 내 강세장 기대감은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베이 "호주 시민 17%, 암호화폐 보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 기관 파인더가 최근 호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17%가 암호화폐를 보유 중이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 파인더는 설문조사 기반 보고서를 통해 "연초 같은 내용의 설문조사에서 호주 시민의 9%가 암호화폐를 보유 중이라고 답했다. 17%의 수치는 연초 대비 12% 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당 보고서는 "호주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서브스캔 "폴카스캔 데이터 표기 오류...폴카닷 메인넷 블록 정상 채굴 중"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서브스캔이 공식 채널을 통해 "폴카닷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폴카스캔의 데이터 표기에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 폴카닷 메인넷은 정상적으로 채굴되고 있으며, 채굴이 중단되는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일부 외신은 폴카스캔의 데이터를 인용 "폴카닷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해 약 3시간 동안 새로운 블록이 채굴되지 않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코인베이스 프로, SOL 상장

2. 바이낸스 15시~17시 유동성 채굴 관련 시스템 점검 진행

3. 바이낸스, BAT/USDC, FRONT/ETH, HOT/BRL, RENBTC/ETH, TRX/AUD 등 거래페어 상장폐지

폴카닷 네트워크 장애 발생... 3시간째 블록 채굴 중단

폴카닷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폴카스캔에 따르면, 폴카닷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해 현재 약 3시간동안 새로운 블록이 채굴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폴카닷 테스트넷격인 쿠사마 네트워크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 이와 관련 일부 트위터 사용자들의 제보에 따르면, 폴카닷 노드를 이전 버전인 0.8.30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현재 네트워크 사용이 상대적으로 원활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21시 경 폴카닷 네트워크 이슈로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T는 현재 0.54% 오른 23.2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Geth, 1.10.4 버전 출시...런던 테스트넷 호환

이더리움(ETH, 시총 2위) 클라이언트 Geth가 공식 채널을 통해 1.10.4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버전은 런던 테스트넷과의 호환을 지원하며, 스냅샷 동기화 기능이 추가됐다는 게 Geth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2.68% 내린 2,385.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월가 투자업계 전설 "비트코인, 150년만에 등장한 '새로운 자산 클래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전설적인 투자자 릭 에델먼(Ric Edelman)이 16일(현지 시간)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150년 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진짜 새로운 자산 클래스'(genuinely new asset class)"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주식, 채권, 부동산, 석유, 상품 등과는 전혀 공통점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자산 클래스다. 동시에 암호화폐는 금시장이 형성된 이후 약 150년 만에 등장한 혁신적인 자산 클래스다. 따라서 금융 전문가들은 암호화폐에 대해 좀 더 열린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다. 오랜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일수록, 그만큼 스스로의 재능이 많아져 비트코인을 이해하기 더 어렵다"고 강조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미국 S&P 500 지수가 0.07% 하락, 나스닥 지수 0.29% 하락, 다우 지수가 0.06% 하락 개장했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개인 투자자들에게 적합하지 않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산하 투자전략그룹(ISG)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골드만삭스 ISG 측은 "비트코인은 소위 '투자자산'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해당 보고서는 "암호화폐 생태계가 미래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가능성은 존재한다. 다만 암호화폐는 향후 채권과 같은 계약 기반의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캐시플로우를 확보해야 한다. 또 변동성이 줄어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크라켄 CEO "현재 무엇도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제시 파웰(Jesse Powell)이 17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이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묻는 블룸버그TV 앵커에게 그는 "머스크가 비트코인 채굴 과정은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며 지적했지만, 그에게 현재 비트코인을 대체할 수 있는 '녹색적인' 무언가가 있는지 묻고 싶다. 향후 몇몇 '친환경적' 대안이 나올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녹색'에 가깝고, 재생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728x90

로이터 "글로벌 평가기관 MSCI, 크립토 인덱스 출시 검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최고경영자(CEO)인 헨리 페르난데즈(Henry Fernandez)가 이번주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개최한 클럽하우스 행사에서 "암호화폐 관련 인덱스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MSCI 소속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인덱스에 대한 대화를 해왔고, 암호화폐 인덱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해당 인덱스가 어떤 자산에 초점을 맞출지, 또 구체적인 출시 시점이 언제가 될지에 대해 묻는 로이터통신의 인터뷰는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크라켄 CEO "12~18개월 내 미 증시 상장 가능"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제시 파웰(Jesse Powell)이 17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크라켄은 향후 12개월에서 18개월 내로 미국 증시에 상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상장기업이 되기 위한 모든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그는 "크라켄은 암호화폐를 세계에 가져오는 임무를 맡고 있다. 크라켄에 대한 가치평가는 우리가 그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을 때 업적이 반영되어 평가받길 바란다"며 크라켄 기업 가치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은 피했다. 한편 블룸버그는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를 인용 "크라켄의 기업 가치는 최소 10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지난 11일 제시 파웰 크라켄 CEO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올 하반기 IPO를 위한 공모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었으나, 상장 첫날 대규모 덤핑이 발생할 수 있고, 내부 관계자들이 보유 물량인 수십억 달러 규모의 주식을 매도하려 든다면 딱히 막을 방책도 없다"며 IPO 계획을 재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서베이 "영국서 암호화폐=도박 인식 비율 낮아져"

외신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 리서치 결과, 성인의 78%가 암호화폐를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작년 이 수치는 73%였다.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힌 38%는 암호화폐를 도박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작년(47%)보다 낮아졌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기존 투자를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다만 응답자의 71%만이 암호화폐의 정확한 정의를 알고 있어,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샌티멘트 "비트멕스 비트코인 숏 비율 작년 4월 이후 최고, 반등 시그널"

유투데이가 샌티멘트 트윗을 인용, 비트멕스 트레이더들이 비트코인 숏 포지션을 구축하면서 펀딩비율이 마이너스로 유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숏 비율은 2020년 4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이를 두고 미디어는 비트코인 반등을 위한 좋은 시그널이라고 설명했다. 샌티멘트가 첨부한 차트에 따르면 펀딩비율이 크게 하락할 때마다 비트코인 현물 가격은 오르는 경향이 있다. 샌티멘트 애널리스트는 대중적 FUD가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다.

트웰브쉽스, 업비트로부터 상장폐지 통보 받아

지난 11일 업비트 유의종목에 지정된 트웰브쉽스(TSHP)가 오늘 미디움을 통해 업비트로부터 상장폐지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트웰브쉽스는 업비트가 이와 관련한 내부 기준을 밝히지 않았고, 회의 요청도 수락하지 않았다며 이는 투자자 보호와 동떨어진 처사라고 비판했다. 오늘 업비트로부터 상장폐지 통보를 받은 프로젝트는 트웰브쉽스 외에 피카, 픽셀, 링엑스 등이 있다.

금융당국, 암호화폐 4대 거래소 또 비공개 간담회

뉴시스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17일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과 함께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국내 4대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들을 만나 비공개 간담회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은 이날 입법예고한 내용 등과 관련, 거래소 측 의견을 주로 청취한 것으로 파악됐다. 유 의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거래소가 갖고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그 제도(특정금융정보법)를 통해 충분히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지 살펴봤다"면서 "업계는 업계대로 답답해하고, 정부는 정부대로 답답하다고 해서, 서로 듣고 오해 풀고 이해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오전 가상자산사업자의 거래 투명성 제고와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자체 발행한 코인을 스스로 상장하는 이른바 '셀프 상장' 금지 등을 핵심으로 하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링엑스, 업비트 상장폐지 수순

링엑스(RINGX) 텔레그램 채널에 따르면 링엑스 재단이 오늘 업비트 거래지원 종료가 결정났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한 업비트의 공지는 아직 없는 상태다. 링엑스는 지난 11일 업비트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 링엑스 재단은 빗썸, 비트파이넥스, 에이프로빗에서 링엑스 토큰을 계속 거래할 수 있으며, 차주 중 2차 소각 진행, 링엑스플랫폼 로드맵 2.0 발표 등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업비트가 지난 11일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가상자산 프로젝트 중 일부에 ‘상장 폐지’를 통보했다고 전한 바 있다. 피카프로젝트도 해당 통보를 받고 소송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코인원 “업비트 상폐·유의 따라하지 않아”

아시아투데이에 따르면 코인원이 업비트나 빗썸의 상장폐지와 유의종목 선정을 그대로 따라가진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코인원 관계자는 17일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 지원을 중지했다고 따라하지 않는다. 상장팀에서 전반적으로 유의종목을 검토하고 있다”며 “투자자 보호를 위해 거래 종료를 갑자기 공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업비트가 11일 발표한 유의 종목 25개 중 3개가 코인원에서 거래되고 있다. 해당 코인은 픽셀(PXL), 베이직(BASIC), 피카(PICA)다.

모건스탠리,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뛰어넘을 4가지 이유 분석

한국경제TV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16일(현지 시각)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올초부터 지금까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앞지르고 있다며 4가지 근거를 제시했다. △에너지 사용량 △EIP-1599 △분산형 금융 △비트코인 탄소 배출량이 근거로 제시됐다. 모건스탠리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아직 민간 업체들에 의해 채택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가 물린 코인들 하나하나 분석하고 조사하고 그러고있는데요 .

일기를 블로그에 쓰다가 영상으로 제작해서 남기고 있습니다.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씩 보시면서 ㅋㅋ 지적도 해주시고 자기의 잘못된점이나

자기가 잘하는점등 소통하면서 좋은취지가 됬음 좋겠습니다 ~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슈 및 뉴스는 참고용이지 100% 확신해서 투자를 들어가시는건 본인 몫 입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대박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