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8]#2

by 정보모와 2021. 6. 1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금요일 하루 잘 마무리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

업비트 25개 상폐 종목종 1개의 BTC 종목만 .. 살아남고 나머지는

아직까지 그대로 가는등 .. 불안한 시장인데요 .

다들 힘내시고 . 지금은 투자보다는 저희같은 일반 투자자나 초보 코린이분들은

투자에 신중에 신중을.. 관망을 추천드리면서 .

오늘하루는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뉴스가 있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좋은밤되세요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은행연합회장 "암호화폐거래소 관련 은행 책임 무겁다"

18일 뉴시스에 따르면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이 이날 오후 은행법학회가 주최한 '국내 금융회사의 내부통제제도 개선방향' 특별정책세미나에서 "(암호화폐거래소 관련 은행 책임이 무겁다는 지적이 있는데) 당국에도 건의를 했고, (논의를) 더 진행해봐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은행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위험평가를 하면 그 부분에 대해 결과 책임을 물으면 안 된다는 것"이라며 "절차에서 최선을 다했으면 그런 건 인정해야 한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법을 보면 (거래소가) 정부에 등록하게 돼있다"며 "요건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인증(ISMS)과 은행 실명계좌가 있는 것이고, 다시 정부가 검사하는 절차"라고 설명했다. 은행연합회가 추진한 가이드라인 진척사항에 대해서는 "은행들과 협의하고 있고, 은행들도 거래하는 암호화폐취급자와 논의하고 있는 걸로 안다"고 부연했다.

자산운용사 CEO "BTC 장기 보유자, 인내심 잃고 있다"

자산운용사 모스코프스키캐피탈의 CIO 렉스 모스코프스키(Lex Moskovski)가 18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들이 인내심을 잃은 것 같다. 지난달 그들의 수익이 줄어들었다. LTH-SOPR(장기 보유자의 손익 지표)가 단순 이체가 아닌 매도를 의미한다고 가정하면 투자자 중 일부는 손익분기점에 근접한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내다팔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답글에서 "미 연준의 매파적(통화 긴축 선호) 성향은 시장 정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핫빗코리아, 6월 21일 원화마켓에 GB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핫빗코리아가 공식 채널을 통해 6월 21일 15시 골든블럭(GB)을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골든블럭(GB)은 쇼핑몰, 전자상거래, 게임 등 온오프라인에서 결제가능한 디지털 자산으로, 소비자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셀러는 합당한 수익을 거두며, 제조생산 기업은 보다 폭넓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유통 채널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728x90

업비트 6/21 0시~6시 시스템 점검

업비트가 6월 21일 오전 0시~6시 시스템 점검을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점검 시간 동안 원화 입출금 및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등록이 일시 중단된다. 그외 모든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다.

업비트, 페이코인 등 5개 토큰 원화마켓 페어 삭제 완료

업비트의 원화마켓에서 마로(MARO), 페이코인(PCI), 옵져버(OBSR), 솔브케어(SOLVE), 퀴즈톡(QTCON) 등 5개 코인이 상장폐지됐다. 18일 정오를 기점으로 업비트는 앞서 예고한 5개 코인의 원화마켓 페어 삭제를 완료했다. 업비트가 밝힌 사유는 "원화마켓 페어 유지를 위한 내부 기준 미달"이다.

데이터 "디파이 고래, 이더리움→폴리곤 이동 중"

17일 코인데스크가 블록체인 분석 업체 난센(Nansen)의 데이터를 인용, "6월 초 폴리곤의 스테이블코인 일일 거래량의 65%가 100만 달러 이상 보유한 고래 주소에서 나왔다"며 "상당수 디파이 고래들이 이더리움에서 폴리곤으로 이동 중"이라고 관측했다. 룬링영 난센 애널리스트는 "폴리곤의 유동성이 늘면서 기관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메티스, 페이드네트워크와 파트너십

메티스(Metis)가 페이드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다. 페이드 개발자들은 향후 메티스 레이어2 상에 아폴로-X 이그니션 런치패드를 구축할 예정이다.

크립토퀀트 대표 "비트코인 시장, 현재 불확실성 크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시장은 현재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 고래 매도는 약세, 가짜 강세장을 나타내고, 개인 매도는 강세장을 가리킨다. 중립 단계에 있다. 거래를 중단하고 인내심 있게 다음 변동성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아레스 프로토콜 공동 설립자, 토큰 가격 조종 혐의 받아

17일 탈중앙 크로스체인 오라클 서비스 프로토콜 아레스 프로토콜(Ares ProtocolARES)의 공식 미디움에 두 명의 공동 설립자가 토큰 가격을 조종해 사익을 챙겼다는 폭로 글이 게시됐다. 내부 관계자가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해당 글은 "공동 설립자인 앤디와 케릭(둘 다 가명)은 전체 토큰의 45%를 보유하고 있으며, 밸런서 풀에서 토큰을 매수해 가격을 끌어올린 뒤 매도하는 방식으로 사익을 취했다"고 전했다. 또한 "초기 개발자들은 저임금에 불만을 느껴 모두 팀을 떠난 상태"라며 "현재 팀 내에는 공동 설립자 두 명뿐"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작성자는 두 명의 공동 설립자의 실명과 거주지, SNS ID 등 신상정보도 게재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RES는 현재 9.05% 내린 0.0742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 "버클 트리·상태 만료 계획 디테일, EIP 프로토타입 작성 완료"

비탈릭 부테린이 트위터를 통해 "버클 트리(Verkle tree), 상태 만료(state expiry) 계획에 대한 디테일과 EIP 프로토타입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상태 만료: 최근에 엑세스 하지 않은 계정들의 상태(state)를 제거하고, 만료된 상태를 복구하기 위한 증인을 요청한다. 이 경우 모든 사람이 저장해야 하는 계정들의 상태 데이터가 20-50GB 까지 감소한다.

버클 트리: 기존 hexary Patricia 트리를 버클 트리로 전환하기 위한 다단계 절차가 필요하다. 첫 단계로 하드 포크를 진행하며, 하드포크 이후에는 기존 hexary Patricia 트리(동결되어 더 이상 편집할 수 없음)와 새 버클 트리(상태의 모든 새 편집/추가와 액세스된 이전 상태의 복사본이 포함됨)가 공존한다.

상장 폐지 피카프로젝트 "업비트 상장시 문서계약 없어"

아시아투데이에 따르면, 업비트 상장폐지 프로젝트 중 하나인 피카프로젝트가 18일 "업비트 BTC 마켓에서 최종 상장폐지 된 점에 대해 유감"이라며 "피카프로젝트는 업비트와 코인 상장계약을 문서로 체결하지 않았다. 상장폐지 통보에 앞서구체적인 지적이나 개선요구를 받은 적이 없고 유의종목이 지정돼다는 것도 업비트 공지를 통해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피카프로젝트는 "이는 업비트 거래소 입장에서 계약상 의무나 부담을 지기 싫고 금번 사태와 같이 거래소에서 임의적으로 프로젝트 코인을 상장폐지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문서화된 계약서를 체결하지 않았다고 계약상 의무를 부담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업비트 측은 "거래 지원 관련해서 확인해 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거래소 '잡코인 솎아내기'에 투자자들 패닉…가격 폭락

18일 뉴시스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이달 들어 속속 일부 암호화폐들에 대해 상장 폐지 또는 유의종목 지정을 공지하자 사실상 퇴출 목록에 오른 암호화폐들 가격이 대부분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빗썸이 전날 오전 거래 지원 종료(상장 폐지)를 공지한 암호화폐 4종의 가격도 두자릿수 하락했다. 이에 따라 큰 손실은 보게 된 투자자들의 불만은 커지고 있다. 코인 퇴출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가 부족하고, 지금까지 공격적으로 코인을 상장해온 거래소들이 무책임하게 코인을 정리하고 있다는 비판이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는 지난 14일 "원화 마켓에서 별다른 이유 없이 (암호화폐를) 상장 폐지했다" "이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지만 한마디 사과와 보상이 없다"라고 거래소를 비판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현재 2800여명이 청원에 참여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5... 공포→극단적 공포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 포인트 내린 25를 기록했다. 투심이 전날 대비 위축되며 공포 단계에서 극단적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보라 "업비트 상폐? 카카오와 특수관계 아냐"

18일 테크엠에 따르면 최근 카카오게임즈에 인수된 가상자산 '보라'의 발행사 웨이투빗이 업비트 상장폐지설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내놨다. 18일 웨이투빗은 입장문을 내고 "특금법 시행령 개정안 주요 내용 중 '가산자산사업자가 가상자산의 시세조작 등 위법행위를 못 하도록 가상자산사업자 본인 및 특수관계에 있는 자가 발행한 가산자산을 취급하지 않도록 한다'라고 명시돼 있지만 웨이투빗이 계열사로 있는 카카오는 상법상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와 법령상 특수관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해당 관계자는 "상법상 보라가 상장폐지될 이유가 없다"면서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보라의 상장폐지를 언급하는 온라인상의 소문과 글에 대해 투자자들이 불안해하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레이스케일, 13개 신규 암호화폐 투자 상품 출시 고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이하 13개 신규 암호화폐 투자 상품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1INCH, BNT, CRV, ICP, KAVA, KNC, LRC, NEAR, MATIC, REN, SOL, UMA, ZRX

영란은행 핀테크 총괄 "CBDC 거래 처리 기술, 비트코인보다 수만배 효율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중앙은행(영란은행) 핀테크 부문 총괄인 톰 머튼(Tom Mutton)이 "CBDC 기반 기술의 거래 효율이 비트코인보다 수만배 이상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17일 퓨처 오브 핀테크 컨퍼런스에 참석해 "비트코인의 성능적인 단점과 에너지 비효율성을 감안할 때 CBDC에 도입하게 될 기술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이라는 목욕물에 블록체인이라는 아기를 던지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영란은행의 CBDC는 영국이 넷-제로 경제로 전환하는데 역할을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효율은 CBDC 설계의 핵심적인 고려 사항이 될 것이다. 동시에 중앙은행이 금융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데이터 및 분석 기술을 갖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요일이라.. 이슈및 뉴스내용이 많네요 ... 중요부분적으로 들어야 될내용이 많습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짧게짧게나마

상페 관련된 내용들의 알트코인들의 내용들도 많은데 그내용들은 담지 않았습니다.

보라의 경우는 뉴스에서도 많이 실렸기 떄문에 !! 정리를 한것입니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ㅜㅜ업비트(0611 - 업비트 숙청의날) 피해가 심하긴합니다 ㅋㅋ

그래도 힘들내보시고 !!! 우선 취미로 살살살 시드 남으신건 자기 통장으로 뺴시고 차트공부겸

시장공부겸 공부한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지금 장세에는 좋을꺼 같습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