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6-19]

by 정보모와 2021. 6. 19.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벌써 주말이 시작인데요 !!!

지금 상장폐지 때문에 .. 알트들이 힘을 많이 못쓰고 있는데 ㅜㅜ

다들 힘내시고 조정장에 돈잃지 않게 투자액 조금씩 줄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하루는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뉴스가 있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하시고요 !!!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코린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코인정보 와 -에 같이 멘탈잡고 소통할수있는 한정부부 입니다. 100%도 없고 앞으로는 없을꺼지만 같이 소통하고 즐기다보면 웃고 추억이 될날이 오지 않을까요 !!

www.youtube.com

 


베네수엘라 대통령 "비트코인, 이미 베네수엘라에서 유통되고 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왜 엘살바도르처럼 비트코인을 받아들이지 않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비트코인은 이미 베네수엘라에서 유통되고 있다"고 답했다. 그는 "유로, 달러, 위안화, 볼리바르로 어떤 암호화폐든 구매할 수 있다. 페트로를 살 수 있고, 또 페트로를 달러나 비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 베네수엘라는 2018년부터 상업, 경제 운영에서 비트코인을 채택한 선구적인 국가다"라고 말했다.

미 상원의원 "바이든 행정부와 비트코인 주제로 회담 가질 것"

유투데이에 따르면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이 바이든 행정부와 비트코인을 주제로 회담을 갖겠다고 밝혔다. 루미스 의원은 이번 회담이 "고무적이고 생산적"이라며 "디지털 통화를 규제할 책임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참석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미스 의원은 비트코인 주요 지지자로 알려져 있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미국 정부가 분산원장 기술을 우선 순위 리스트에 추가해야 한다고 제안한 바 있다.

외신 "갤럭시디지털, 골드만삭스 BTC 대규모 거래에 유동성 제공"

미국 경제 전문 방송 채널 CNBC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이 최근 골드만삭스의 BTC 대규모 거래에 유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데미안 밴더윌트(Damien Vanderwilt) 갤럭시디지털 공동 대표는 "골드만삭스는 향후 갤럭시디지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 관련 협업을 시작했다. 골드만삭스와 같은 대형 은행과의 협업은, 향후 헤지펀드, 연금재단, 패밀리오피스 등 기관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다. 또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영향력이 확대되면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도 줄어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728x90

中 알리 클라우드, 암호화폐 업계 웹사이트 운영 허가 관련 루머 해명

중국 미디어 jin10에 따르면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ICP비안(备案) 관련 암호화폐 관련 사업자는 오는 23일 전까지 자체적으로 등록을 취소해야 하고, 이 기한을 넘기면 강제로 등록을 취소한다는 소문이 확산됐다. 이에 대해 알리 클라우드 고객서비스 팀은 "자사는 공신부(MIIT)가 하달하는 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 방법에 근거해 운영해왔으며, 특정 업계를 타깃으로 통지문을 발표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중국에서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ICP비안을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中 유력 매체 "쓰촨성, 암호화폐 채굴 퇴출 작업 시작"

중국 유력 미디어 펑파이의 보도에 따르면, 쓰촨성 정부가 공문을 통해 "발전소 등 전력 제공 기업들은 암호화폐 채굴 사업장에 대한 전력 공급을 즉각 중단하라"며 "각 시 정부는 전수 조사를 진행하고, 암호화폐 채굴 프로젝트 발견 즉시 영업을 중지시키고, 25일까지 결과를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전날 "쓰촨 야안(雅安) 지역 당국이 25일까지 모든 암호화폐 채굴장 영업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美 세인트루이스 연준 총재 "암호화폐, 인플레이션 베팅 반영하지 못해"

외신에 따르면, 제임스 블라드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최근 추세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베팅을 반영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의 목표는 기술의 발전 속도를 따라잡아,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공공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립토 맘' SEC 위원 "SEC, 토큰 발행 관련 규제 명확성 제공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크립토맘(Crypto mom)으로 불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18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SEC는 토큰 발행 및 배포와 관련한 명확한 규제를 제공하기 위해 토큰 세이프 하버(safe harbor)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SEC의 규정에 따라 토큰 발행(ICO)을 규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개인적으로 SEC가 비트코인 기반 ETP 상품 출시를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XRP를 증권으로 분류하며 규제 명확성을 높이고자 하는 SEC의 주장이 계속되는 한 리플과의 갈등은 장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암호화폐가 투자 계약의 일부로 판매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암호화폐라는 자산 자체가 반드시 증권으로 분류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동안 암호화폐가 '증권'의 성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아크 인베스트, 코인베이스 주식 5만주 추가 매입

외신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가 17일 코인베이스 주식 50,616주를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핫빗코리아 거래소, 2021년 상반기 재무실사 보고서 공개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핫빗코리아(Hotbit Korea)는 고객예탁금 및 디지털자산에 대한 2021년 상반기 재무실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는 회원들의 예치자산인 원화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한 실사가 진행됐으며, 실사는 이촌회계법인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회원들의 예치자산 중 원화는 103.1%, 디지털 자산은 100.3%로 회원의 계정 및 계좌의 원화, 디지털 자산 보유 분 보다 초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사기준일 2021년 06월 15일 디지털 자산 경우 95종의 디지털 자산이 핫-월렛과 콜드-월렛으로 분리 보관하여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밝혔다. 핫빗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ISMS 인증 심사가 진행중으로, 은행과 실명계좌 발급 조율 및 금감원 실사 등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코린이인 저보다는 더 관심많으신 여러분들이 잘아실꺼고.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ㅜㅜ업비트(0611 - 업비트 숙청의날) 피해가 심하긴합니다 ㅋㅋ

그래도 힘들내보시고 !!! 우선 취미로 살살살 시드 남으신건 자기 통장으로 뺴시고 차트공부겸

시장공부겸 공부한다 생각하고 하시는게 지금 장세에는 좋을꺼 같습니다.

항상 성투 하시고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