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코인이슈 및 뉴스정리

비트코인 이슈 및 기사정리 요점체크[07-28]

by 정보모와 2021. 7. 2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한정부부 입니다.

7월 28일 오늘은 쫌 불장인대 일이 바빠서 아쉬운 하루네요 .

비트코인 차트 및 투자관련는 따로 투자일기처럼 다시 써볼까 합니다.

투자 시드도 비중을 조금 늘렸고해서 !!!

"지금 시점에서 꼭 당부드리고 싶은건

9월25일까지 각 거래소들 유의종목 코인들이 많이 있을꺼라 스캠코인 대비 조심하셔야 되구요

잡코인은 단타로 들어가서 먹을 생각만 하고 빠지시면 됩니다. "

투자일기처럼 차트도 분석하고 공부겸 하고있습니다 ~

같이 보고 지적도 많이 해주시고 같이 소통하는 그런 영상제작하고있으니 ㅎㅎ

심심하신분들은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on_rq2bQHcN5zwp5GzTlw

 

한정부부 - YouTube

 

www.youtube.com

리플, 일본서 ODL 결제 채널 오픈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리플이 파트너사 SBI핀테크솔루션의 자회사인 SBI리밋(SBI Remit), 필리핀 결제 플랫폼 코인스.ph, 등과 협력해 일본에서 ODL(On-Demand Liquidity solution) 결제 채널을 열었다고 밝혔다. 리플 ODL이 일본에 도입된 최초 사례다. 이를 통해 일본과 필리핀 간 리플넷 기반 국제 송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SBI그룹은 지난 6월 SBI리밋이 일본 현지 하마마쓰이와타 은행과 리플넷 기반 국제 송금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퀄리브리엄, 렛저 디바이스 지원 시작

디파이 프로젝트 이퀄리브리엄이 암호화폐 지갑 렛저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레저를 통해 이퀄리브리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렛저 내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자산은 DOT, KSM, EQ, GENS 기반 토큰이다.

호라이즌 키네틱스 "통화 가치 하락 대비 위해 암호화폐 투자해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뮤추얼 펀드 호라이즌 키네틱스(Horizon Kinetics)가 통화 가치 하락에 대비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피터 도일 호라이즌 키네틱스 공동 설립자는 파이낸셜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팬데민 확산과 각국 부채 증가로 인해 통화 가치 하락 우려가 크다"면서 "비트코인의 공급 제한 특성은 가치를 끌어올릴 것이기 때문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라이즌이 운용하는 패러다임 펀드는 2018년부터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GBTC 비중은 10%를 차지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50% 육박... 5월 초 이래 최대

유투데이가 가격 차트 제공업체 트레이딩뷰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도미넌스(시총 비중)가 현재 49.17%로 지난 5월 3일(현지시간)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다만 1월 초(73.68%)보다는 33%P 낮은 수준이다. 앞서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가격 하락과 함께 4월 말 2년래 최저 수준인 50% 아래로 떨어진 바 있다.

미국 변호사 "XRP, 다른 암호화폐와 가격 동조화..증권 아냐"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로펌 호건앤호건(Hogan & Hogan)의 파트너 제레미 호건(Jeremy Hogan)이 최근 "리플사가 미등록 증권을 판매했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주장과 대립하는 논리는 바로 XRP가 다른 암호화폐들과의 가격과 동조화한다는 것"이면서 "XRP가 SEC의 주장대로 증권이라면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아닌 리플사의 성과와 상관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앨런 튜링 연구소 연구논문을 인용해 "XRP와 ADA는 70% 이상의 상관관계가 있다. 또한 리플과 머니그램의 파트너십 계약이 종료된것도 XRP 가격에 영향이 없었다. 증권은 이렇게 움직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거래량 증가 속도, 처음 비트코인 추월

코인텔레그래프가 코인베이스의 상반기 보고서를 인용, 이더리움 거래량 증가 속도가 비트코인을 추월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세계 20개 거래소의 비트코인 거래량은 총 2조100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89% 증가했다. 이더리움 거래량은 1조4000억 달러로 1461% 늘어나 증가 속도 측면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올 초 7690억 달러로 시작해 5월 2조4000억 달러를 기록, 정점을 찍은 뒤 상반기 말 1조4000억 달러로 마감했다. 연초 대비 86% 늘어난 규모다.

에이프로빗 실시간 주요 암호화폐 시세

*BTC 45,809,000원 ▲7.03%

*ETH 2,618,000원 ▲4.26%

*XRP 758원 ▲2.43%

28일 14시 에이프로빗 거래소 기준

*에이콘 유의종목 지정안내

*유의 검토기간: 21.7.30(금) 12:00 KST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주요 가격 넘으면 랠리 준비 완료"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트레이더 라크 데이비스(Lark Davis)가 "비트코인이 강세장에서 탄력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로 200일 SMA를 주시하고 있다"면서 "엄밀히 말해 44700달러를 넘어서기 전까지는 아직 약세 추세다. 가격 상승폭이 축소되면서 29300 달러 지지선을 다시 테스트 할 수도있다. 단 이번 테스트는 거대한 랠리 준비를 나타내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79개 암호화폐 거래소 집금계좌 94개 중 14개가 '위장계좌'

"암호화폐 거래소 79곳이 보유한 집금계좌 94개 중에서 14개가 위장계좌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서울경제가 보도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입출금 계좌 발급이 가능한 4개 업권 3,503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9개 가상자산 사업자의 94개 집금계좌 중 14개가 위장계좌로 파악됐다고 28일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의 집금계좌 운영 실태는 천태만상이었다. 고객 예치금을 받는 집금계좌를 기존 사업계좌와 겸영하는 일반적인 사례뿐만 아니라 결제대행업체(PG)의 가상계좌 서비스나 펌뱅킹서비스를 집금계좌와 연결해 쓰는 경우도 있었다. 가상계좌 서비스는 이용자의 거래를 구별해서 관리하가 어렵고, 펌뱅킹 서비스는 계좌 개설해주거나 제공한 은행이 인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집금과 출금이 이뤄진다는 문제가 있다. 이와 관련해 FIU는 적발된 위장계좌에 대해 거래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 의심거래보고(STR) 정보를 활용해 자금세탁 및 탈법행위가 있을 경우엔 검찰과 경찰 등이 수사이 참조할 수 있도록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금융회사가 발급한 집금계좌가 PG사의 가상계좌서비스나 펌뱅킹서비스와 연계되지 않도록 조치도 취할 계획이다. FIU는 특정금융거래정보법상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마감일인 9월 24일까지 집금계좌 모니터링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FIU 관계자는 “신고기한 만료일까지 한시적으로 영업하면서 사업을 폐업하는 등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거래소 명과 집금계좌 명이 다른 경우는 위장계좌로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728x90

비자, 3분기 온라인 소비 동기대비 56%↑...암호화폐 붐 영향

27일(현지시간) 공개된 비자 3분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7% 증가한 61.3억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해외 소비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으며, 여행을 제외한 온라인 소비가 전년 동기대비 56% 증가했다. 이 중 상당수는 구매정책 완화에 따른 암호화폐 구매에서 비롯됐다는 분석이다.

엘뱅크, DADDYDOGE 상장

엘뱅크가 오늘 22시 USDT 마켓에 DADDYDOGE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현재 DADDYDOGE 지갑은 생성됐으며 출금은 29일 22시 오픈될 예정이다. DADDYDOGE는 BSC 기반으로한 밈 토큰으로 보유자에게 수수료 보상이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공정위,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이용 약관 심사...15개 불공정약관 시정 권고

"주요 가상자산거래소가 이용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약관을 운영해온 것으로 드러났다"고 한겨레가 보도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주요 가상자산사업자 이용약관을 심사해 15개 불공정약관 유형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시정 권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심사받은 거래소는 두나무, 빗썸코리아, 코빗 등 8곳이다. 약관법상 불공정약관의 경우 공정위의 시정 권고를 따르지 않으면 고발 대상이 될 수 있다. 거래소 8곳 모두 부당한 면책 조항을 운영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거나 회사의 통지를 회원이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식이다. 공정위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은 16개 사업자 중 이번에 심사받지 않은 나머지 8곳을 대상으로 서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안에 조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민형배 여당 의원, 디지털자산법 발의

디지털투데이에 따르면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가상자산을 디지털자산으로 정의하고 블록체인 산업 전체를 진흥하는 '디지털자산산업 육성과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디지털자산법)'을 대표 발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법안은 가상자산을 '디지털자산'으로 규정했다. 디지털자산 사업자는 금융위원회에 등록하고 디지털자산을 발행하는 경우 디지털자산에 관해 심사를 받도록 규정했다. 투자자 이용자 보호를 위해서는 내부통제 기준을 마련하고 디지털자산 예치금을 별도 예치하는 내용도 담겼다.

AXS, 지난 30일간 수익 1억4900만 달러... 디파이 1위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토큰터미널에 따르면 탈중앙 게임, NFT 프로젝트 액시인피니티(Axie Infinity·AXS)의 지난 30일 간 수익이 1억4900만 달러를 기록, 디파이 업계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팬케이크스왑(1130만 달러)보다 10배 많은 규모다. 코인마켓캡 기준 AXS는 현재 28.59% 오른 47.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상원 "암호화폐, 금융 시스템 한계 극복할지 의문"

CNBC에 따르면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가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어떤 이점이 있나?'라는 주제로 진행한 청문회에서 신시아 루미스 의원은 "오픈소스 금융의 투명성과 개방성이 금융 통합을 촉진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셰러드 브라운 의원도 "암호화폐가 기존 금융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할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반면, 엘리자베스 워렌 의원은 "암호화폐 시장 확대는 현행 금융 시스템을 위협한다"며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안젤라 발치 세인트메리대학 법학 교수는 "암호화폐는 규제되지 않은 시한 폭탄"이라며 "전통 금융 시스템을 파괴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규제와 관련, 블록체인 싱크탱크 코인센터의 제리 브리토 전무이사는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를 회피하지 말고 헤지펀드 등 여러 시장참여자를 위해 적절한 '가드레일'을 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CNBC는 "이번 청문회에서 의원들은 암호화폐가 현행 금융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지 대해 확신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고 총평했다.

비트코인, 5개월 만에 '역(逆) 김치프리미엄' 발생

서울경제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비트코인 가격이 해외보다 싼 ‘역(逆) 김치 프리미엄’ 현상이 5개월 만에 발생했다. 업비트 기준 오전 8시 56분 비트코인은 4,532만 2,000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글로벌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는 3만 9,299달러(4,534만 8,000원)에 거래돼 해외 거래소 가격이 국내보다 비쌌다. 김치프리미엄은 -0.21%였다. 다른 암호화폐에서도 이 같은 역 김치프리미엄 현상이 포착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0.23%, 도지코인도 -0.24%로 국내 가격이 해외보다 저렴했다. 매체는 해외보다 국내 투자심리가 상대적으로 얼어붙어 있는 결과라고 추론했다.

월가 베테랑 투자자 "BTC 가격, 규제 확대로 다시 하락할 것"

유투데이에 따르면 '신흥국 투자 귀재'로 불리는 월가의 베테랑 투자자 마크 모비우스(Mark Mobius)가 28일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조만간 다시 하락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그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날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금과 달리 실체적 특성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신뢰는 곧 무너지기 시작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에 투자한 테슬라 같은 기업에 대한 투자도 조심스럽다"고 덧붙였다.

브라질 버거킹, 반려견 간식 도지코인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버거킹이 자체 반려견 간식 독퍼(Dogpper)의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당 3 DOGE로 최대 5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DOGE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05% 하락한 0.20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DOGE 지지자 "DOGE 결제 시 부동산 10% 할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유타주 출신의 도지코인(DOGE) 지지자 스캇 폴(Scott Paul)이 최근 현지 미디어 쿠티비와의 인터뷰에서 "DOGE 코인으로 결제하는 사람에게 내 부동산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DOGE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10.01% 내린 0.20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1.28억달러 이익 실현"

브레이킹 마켓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가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총 1.28억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 기준 보유한 비트코인의 공정시장가치는 14.7억달러라고 덧붙였다. 공정시장가치는 수요와 공급의 제약이 없는 공개 시장에서 충분한 지식을 지닌 분별있는 독립된 거래 당사자가 자유롭게 거래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가장 높은 가격이다. 앞서 2월 테슬라는 15억달러 상당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발표한 뒤 1분기 2.72억달러 규모 BTC를 매도, 1.01억 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전한 바 있다.

저스틴 선, 중국 공산당 간부 양성 기관서 연구 프로젝트 참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웨이보를 통해 중국 공산당 간부를 양성하는 중공중앙당교의 학술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사회 거버넌스 연구 프로젝트의 부팀장으로 임명됐다. 매체는 저스틴 선이 이를 계기로 사업에서 손 뗄 수도 있음을 암시했다고 전했다. 반면, 중국 매체 기자 콜린 우는 트위터를 통해 "저스틴 선이 학술 연구에 참여했다고 해서 은퇴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보다는 중국 당국과 긴밀한 관계를 보여주기 위한 것에 가깝다"고 분석했다.

블록원 자회사 불리시, 거래소 비공개 테스트 시작

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의 자회사 불리시(Bulish)가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을 추진하는 가운데, 거래소의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테스트는 7주간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현물 거래, 마진 거래, 유동성 풀, 하이브리드 오더북 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불리시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파 픽 액쿼지션과 합병을 통해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이다. 합병은 2021년 말로 예정돼 있다.

리플 CEO "상원 은행위 암호화폐 청문회, 긍정적으로 평가"

유투데이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가 암호화폐 관련 청문회를 개최한 것과 관련,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청문회에서 의원들이 암호화폐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고무됐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현행 은행 시스템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금융 소외계층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많은 회사들이 이에 부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인 日 블록체인 계열사, 야후 옥션서 NFT 거래 기능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라인의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 LVC가 27일 야후 재팬과 NFT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LVC는 라인 블록체인 기반 NFT 아이템을 야후 재팬 산하 넷 옥션 서비스 야후 옥션 상에서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라인 비트맥스 월렛에서 라인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된 NFT 아이템을 야후 옥션에 출품하고 낙찰받을 수 있다. 앞서 라인은 라인 블록체인 기반 NFT 아이템 관리 기능을 통합한 라인 비트맥스 월렛(LINE BITMAX Wallet)을 지난해 8월 출시한 바 있으며, 올 6월부터 NFT 아이템 거래 기능을 제공한 바 있다.

데이터 "100~1만 BTC 보유 고래들, 10일간 4만 BTC 매집"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멘트(Santiment)가 트위터를 통해 "100~1만BTC를 보유한 고래 주소들은 5월 폭락장부터 비트코인을 지속 매집하고 있다. 해당 주소들은 지난 5주간 13만 BTC를 매집했으며, 특히 지난 10일에만 4만 BTC 이상을 매집했다"고 전했다.


이슈나 이런점들을 체크하는 이유는 최소한의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 투기가 아닌 투자로

접근하시기를 바라며 .

최소한 자기 코인의 이슈나 위험성 상승이유 하락이유 등 자기 자산을 지키면서 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래도 힘들내보시고 !!! 우선 취미로 살살살 시드 남으신건 자기 통장으로 뺴시고 차트공부겸

자기 손절가 익절가 고민하신다면 .. 정말 공부를 천천히 해보셔야 됩니다. !!! 꼭 !!!!

저도 초반에 상승장에 운좋게 따라 탔다가 큰수익보며 쉽게 본 장에

엄청난 코로나빔 + 유의종목빔 + 하락빔 등등등 !!!

여러변수가 존재하는 이런 유동성이 큰 24시간장에 취미로 시작했지만 !!!

힘내시라고 나름 정리를 해보고 있습니다.

꼭 힘내시고 비트코인 및 각종 알트코인 지금 현재 특금법 관련해서 9월까지는

막 코인다 가격 올라간다고 ㅜㅜ 탑승하지마시고 정말 고수들의 영역이 있고 하는거니

잘 선택하셔서 자기 자본금은 잘 지켜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